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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 네빌 고다드의 부활] 10.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것들 본문
네빌 고다드의 부활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 네빌 고다드의 부활] 10.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것들
눈에 보이는 것들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것들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 히브리서
인류의 역사 속에 등장했던 통치구조, 혁명, 전쟁 그리고 국가의 흥망 성쇠는 실제로는 인간의 마음들에 심어진 생각들의 흥망 성쇠의 관점에서 쓰일 수 있다.
- 하버트 후버
상상의 힘 비밀은 신비가들이 찾아 헤매는 풀어야 할 문제 중 가장 중요한 것이다. 최상의 힘, 최상의 지혜, 최상의 행복은 이 아득한 과거의 비밀을 풀어냈을 때 존재한다
- 더 글라스 포셋
인간은 자신의 상상력을 이용하여 말 그대로 "존재하지 않는 것을 존재 안으로 불러냅니다."
"상상으로 만물을 창조했고 그런 활동이 없었다면 지어진 것 중에 어떤 것도 지어진 것이 없습니다."
그렇게 원인이 되는 활동은, 물질적인 사건들을 끊임없이 만들어 주고 있는 마음속 형상의 조합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마음의 형상을 조합해서 행복한 결과로 만들어내고 어떤 다른 것도 뛰어들지 않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강제해서는 안 되고, 그 일이 스스로 일어나게끔 해야 합니다.
세상에 형체를 띤 어떤 것들도 상상 속의 원천으로부터 창조되거나 유지되지 않는다면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원천에 어떤 변화가 생긴다면 외부에 비춰진 것들도 내면의 변화와 조화를 이루어 변화됩니다.
상상을 통해서 혐오스럽고 불완전한 내면의 내용물들을 새로운 형상으로 대체하는 것은, 새로운 형상으로 그 자리를 채워 넣는 창조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의 고귀한 이상만을 상상 속에서 고집하고 그것보다 낮은 것들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이상은 반드시 승리를 거둘 것입니다.
남편은 여태껏 그렇게 어려운 학생과 그렇게 힘든 학부모를 만나 본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 학생은 너무 어려서 퇴학 조치를 취할 수는 없었고 단지 교사들은 자신의 반에 그 아이가 들어오지 않기만을 바랄 뿐이었습니다. 설상 가상으로 아이의 어머니와 할머니는 문자 그대로 학교 운동장에서 진을 치고 있으면서 모든 사람들과 문제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전 아이를 돕고 싶었고 물론 제 남편도 돕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밤마다 두 가지 장면을 상상 속에서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아주 평범하고 행복해 보이는 아이를 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남편이 '자기야, 믿을 수가 없어 이제 r이 보통 아이처럼 행동해. 그리고 그 두 여자들이 주변에 없으니까 정말 천국이야'
라고 말하는 것을 듣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상상의 연극을 상경한 지 두 달이 지났을 때 남편이 말했습니다. '학교 주변이 천국처럼 됐어' 제가 했던 말과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았지만 충분했습니다. 아이의 할머니는 어떤 일과 연관되어 이 도시를 떠나야 했고 아이의 어머니도 같이 떠나야 했습니다. 게다가 새로 부임한 선생님이 r의 도전을 자신이 받아보겠다고 했고 그 아이는 놀랍게도 제가 상상했던 모습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지도 않는 법칙을 쥐고 있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가 나를 보내시어 상처 받은 이들에게 상처를 감싸게 하고,
억압되어 있는 자에게 자유를,
속박된 자에게 가둬 놓은 문의 개방을,
선포하게끔 하였더라.
- 이사야 61:1
네빌 고다드의 부활
저자 네빌 고다드
출판서른세개의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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