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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조셉머피. 요한복음 16장 해설 본문

마스터와 가르침/조셉머피

조셉머피. 요한복음 16장 해설

柏道 2022. 8. 23. 12:00

조셉머피. 요한복음 16장 해설

 

1) 내가 너희에게 이런 일들을 말함은 너희로 실족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2) 그들이 너희를 회당에서 축출할 것이라. 참으로 그 때가 오면 너희를 죽이는 자는 누구든지 하나님을 섬기노라고 생각하리라. (3) 또 그들이이런 일들을 너희에게 행하리니, 이는 그들이 아버지도모르며 나도 모르기 때문이라. (4) 그러나 내가 이런 일들을 너희에게 말한 것은 그 때가 오면 내가 그런 일들에 대해 말했음을 너희로 기억나게 하려 함이라. 내가 처음부터 이런 일들을 너희에게 말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내가 너희와 함께 있었기 때문이라. (5) 이제 나는 나를 보내신 분께로 내 길을 가노라. 그래도 너희 중 한 사람도 나에게 어디로 가느냐?’ 고 묻는 사람이 없고 (6)도리어 내가 이런 일을 너희에게 말하므로 슬픔이 너희 마음에 찼도다. (7) 그러나 내가 진리를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가 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하니라. 만일 내가 가지아니하면 위로자가 너희에게 오지 아니하시리라. 그러나내가 떠나가면 내가 그 분을 너희에게 보낼 것이라. (8)그 분이 오시면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9) 죄에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않기 때문이요 (10)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내아버지께 가므로 너희가 나를 다시는 보지 못하기 때문이며 (11) 또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의 통치자가심판을 받기 때문이라. (12)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말할것들이 많이 있으나 지금은 너희가 그것들을 감당할 수없느니라. 너희를 죽이는 자는 누구든지 하나님을 섬기노라고 생각하리라. (16:2) 많은 사람들은 진리를 어기고 있다.

 

그들에게 각자의 나는IAM은신이다.”라고 말하면 그들은 충격을 받는다. 그들은 신은 하늘저멀리 어딘가에 있고 최후의 날에 그들을 심판하는 어떤 의인擬人적 존재라고만 생각한다. 사람들은계속해서진리를죽이고있다.증오하고분노하고싸우고공포심을가질때사랑,평화,건강,행복은죽는다. 없애야할 것은 무지, 공포, 미신이다. 진리와 계몽 된 이성의 칼로 이런 잘못 된 개념들을죽여야한다.만약당신이위험,실패,질병,노령,불행을두려워한다면자신을죽이는것이다.즉심리적으로신의사랑,,진리,로부터멀리떨어진다. 우리의 교회당(우리마음)안의 램프를 켜서 열정과 열광으로써 계속 타오르게 해야한다.

 

수세기동안일어났던많은종교전쟁들을보면사람들이이교도들을불태워죽이고고문하는것을하나님을섬기는일이라여겼음을보여준다.7절에서는내가가는것이너희에게유익하니라라고말한다.이것은위로자가오기전에소망은죽거나가야한다는것을의미한다.당신이소망을가지고있는한,평화는오지않는다.소망이가거나잠재의식속으로묻히게될때긴장이풀리고평화가찾아온다.그러면하나님의평화인,성취된기도를의미하는위로자가온다.위로자란항상당신과함께있는신성한존재이다.이것은영원히순결하고깨끗하고결백하다.잘못된믿음과잘못된인상을받아들이더라도이신성한존재는퇴색되거나그빛을잃지않는다.이것은당신이불러주기를항상기다리고있다.하나님의평화는내부에있고,하나님의치유력은당신안에있다.

 

예수님이떠나가다란당신의소망은분해되어야한다는의미이다.당신의소망이이루어진것을경험하기전에그것은죽어야한다.당신이소망하는것을얻었다는느낌을가지게될때기도는이루어진다.이미가지고있는것을얻기위해서찾지않는다.따라서먼저의식속에서소망을취해야한다.당신이어떤것을소망하는한,당신은마음속에서그것을아직받아들이지못했다는것을의미한다.기도로써목표를이루게될때이전의한계상태()를비난하고거부한다.많은사람들은잘못된도덕관을가지고있다.그들은어떤규칙,관례,혹은교회의의식에집착하는것을통해자신들이옳은일을하고있다고생각한다.마음과영혼의법칙에기초하지않으면그들의판단은옳지않다.

 

모든기도는마음과영혼의내적움직임이다.만약건강을원하면마음속에옳은것을공급해야한다.당신이원하지않는상태로부터의식을멀리하고건강과조화調和로시선을돌려라.완벽한건강의상을갖고그안을치유력에대한믿음과확신으로채워라.당신마음에게왜당신은건강해질수있는지에대한모든이유를말해주라.이것을규칙적으로한다면의식안에건강에대한확신을주입시킬수있다.이것이진정한올바름,즉마음법칙을올바르게사용하는것이다.하지만그것은하나님이벌을주는존재라든가고통을주기위해질병을보낸다는믿음을가졌던율법학자나바리새인들이주장하는올바름과는거리가멀다.고상한정신적기준에기초한당신의판결은올바르다.그리고신의뜻은당신의가장큰꿈을뛰어넘는것이상이다.지금당신은어떤공포라도극복할수있다.어쩌면사랑하는사람이나몸이아픈친구를걱정하고있을지모른다.당신마음을바꾸면그현상도바뀐다.지금당신은공포를좌지우지할수있다.마음을확신으로채우고이지적상태를유지하면믿음은커지고결국마음은당신의목표와결합한다.

 

지금 당신은 11절에서 언급한 이세상의 통치자에 대해서 판결을 선언하게 되었다.이세상의통치자는인류의믿음,부정적인암시,그리고외부세계에서우리에게쇄도殺到하는광경과소리를말한다.세상의통치자에대한당신의판결은그것이오직마음의그림자에불과한것이라고선언하고또한모든부정적인사고에대해서는완전히거절하는것이다.당신의마음이오직좋은것만을인식하도록의식적으로조정하고 훈련한다면잘못된믿음과마음속의공포에대해서판결을선언할수있게된다.당신은잘못된개념들을사형시켰고당신에게이익이되도록판결을내리게되었다.(이것이큄비가사람들을위해서기도하는방식이다.)12절에서진리에대한신비스런말씀을듣게된다.당신은받아들이도록준비된것만을들을수있다.오감에의존하는보통사람들은성서를문자그대로받아들이고생명에관한내적의미와심리적의미를받아들일준비가되지않았다.인간의마음은열려서,듣고이해하도록준비되어야한다.열살먹은아이에게화학에관해서가르칠수없다.수년동안공부하고연구해야한다.성서의내적가르침을받아들이는것은보통점차적으로이루어진다.마음의법칙을가르치는선생은자신이가르치는것을제자들이아직받아들일준비가되지않은것을알고있다.성서에관한인류의믿음과문자적이해가우리마음속에깊이자리잡고있어서우리는가끔이렇게 좋은 것이 사실일리 없어.”라고말한다.왜냐하면성서의숨겨진내적의미는대부분의보통사람들이들었던것과반대되기때문이다.

 

다음절은16장 나머지 부분의 핵심을 설명한다.

그러나진리의영이신그분이오시면너희를모든진리로인도하시리라.그분은스스로를말씀하지아니하시며,무엇이나들은것을말씀하실것이요,또너희에게다가올일들을알려주시리라.

 

16:13진리의영은우리안에서솟아나는직감과영감이다.무한한지성은접수된요구에응답한다.이것은스스로질문하고대답한다.만약당신이차분함을유지한채하나님과그의지혜를생각한다면마음은걱정과공포에서깊고고요한믿음으로옮겨간다.내적빛은지금당신을비추고있다.신의목소리를들어라.마음이차분해질때신성한사고는떠오른다.해결책은마치섬광같이오거나,조용하고차분한목소리이거나,조용한내적깨달음의행태로올것이다.여인이해산할때면그때가다가오므로근심하나아이를낳고나면사람이세상에태어난기쁨때문에더이상그고통을기억하지아니하느니라.16:21기도할때오히려상황이더나쁘게되는것을목격한적은없는가?말하자면우리주위에있는집이무너지는것처럼.이것은마치집안청소를하면우선먼지가많이일어나는것과같다.당신앞에다가올기쁨을위해서고통을겪고있는것이다.법칙이작용하고있다는명백한신호이고아이(이상,소망,계획)를출생시키고있는것이다.기도는잠재의식을바꾼다.공포,혼란,오류등은마음깊은곳에있는그들의요새를계속보유하려고싸운다는것을명심해야한다.당신이이들을몰아내려면상당한소동을일으켜야한다.어떤것이태어나기전에다른하나는파괴되어야한다.

 

많은사람들은종종터널의90퍼센트를지나왔다가되돌아간다.만약그들이며칠만지속했다면새로운날의빛을보았을것이다.가끔기도는터널속을지나가는것과같다.우리는칠흑같은어둠만을본다.하지만우리가계속해서가면터널끝에도달하게된다.기도를하면잠재의식속의더러운것들을제거하게된다.이과정이많은혼란을일으키는듯보인다.여인(잠재의식)은산고를겪는것처럼보인다.하지만그녀가아이를출산하게되면(우리의기도가객관화되다) 그 고통을 기억하지 못하고, 모든 것은이루어진기도의기쁨속에서잊힌다.이것이22절의아무도그기쁨을너희에게서빼앗지못할것이다의 의미이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러면 받을 것이니 너희 기쁨이 충만케하려 함이라. 16:24

 

많은 사람들은 예수이름으로 구하면 기도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오직 마음이나 의식에서 받아들인 것만을 경험하게 된다는 것을 알았다면 당신이 살아 있는 예수그리스도, 혹은 이 세상에서 활동하는 영적인 인간이다. 더 이상 현재의식과 잠재의식사이에서 논쟁하는 것 없이 하나의 뜻으로 일치하게 될 때 당신은 살아 있는 예수그리스도이다. 예수는 당신의 계몽된 이성을 상징하고 그리스도는 주관적 자아의 힘을 상징한다. 예수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것을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못하면 너희는 버림 받은자들이라. 고린도후서13:5

 

당신의 사고와 느낌 또는 당신 마음과 가슴은 하나로 일치되어야 한다. 그러면 기도는 이루어진다. 어떤 것의 이름이란 속성, 개성, 특질, 특성을 의미한다. 내가 당신의 이름을 부르면, 당신은 대답한다. 따라서 믿음을 가지고 유익함good*조셉머피는 GoodGod를 동의어로 파악한다을부르면유익함은응답한다.나는최근에마음의법칙을가르치는선생님이되기를원하는여인을만났다.그녀에게의식속에서선생님의역할을가정해서 수행하라고 말했다. 그녀는상상속에서많은학생들을가르치기시작했다.이런것들이자신의일부분이될때까지그것들에대한스릴을느끼는것을계속했다.결국그녀는그공부를하게됐고성직자과정을밟았다.심지어교수님들을능가했다고칭찬했다고한다.훌륭한선생님이되려는데필요한자질들은그녀안에서살아났다.이것이이름으로구하는것이고,소망에대한사고에몰두함으로써자신의일부분으로만든것이고,소망그자체를구하게된것이다.세상에서는너희가환난을당할것이나기운을내라.내가세상을이겼노라.16:33

 

우리의마음은외부세계로부터오는모든선전과견해와오류투성이의인상을받는수용적매개체媒介體이다.그받아들이는인상들에는좋은것과나쁜것이있다.인간의마음을체질하여왕겨에서밀을가려내듯이현명하게단련시키지않으면나쁘고잘못된주입이뿌리를내려병과혼란과공포와같은온갖종류의한계를일으키게된다.세상은좋은것,나쁜것,질병과결핍을믿는다.만약우리가이세상의믿음속에머물고과학적기도를게을리한다면분쟁과시련과역경을경험하게된다.

 

정신을바로갖추라!무한한존재에대한당신의앎이문제들을극복할수있다.마음을영원한진리로가득채워라.치유하고축복하고고무시키고존귀하게하거나당신영혼을기쁨으로가득채우게하는생각으로주의,헌신,그리고사랑을줄수있는힘,신으로부터부여받은타고난그힘을인식하라.당신은의식의주도적상태를향해가게된다.신의힘과그의존재에대한인식을영혼속에가득채움으로써모든장애물을뛰어넘어서하나님과함께라면모든것이가능하다라는확신속에서휴식을취할수있는정신적세계로들어갈수있다.어떤곤란한상황속에서도이마음의태도를유지하면당신은세상(객관적상태와세상의공포)을극복할수있다.당신은선지자의다음말처럼될것이다.그는강가에심겨진나무같아서계절을따라열매를맺으며,그의잎사귀는마르지아니하리니,그가무엇을하든지번성하리로다.시편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