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Ch 30 느낌의 비밀 The Secret of Feeling 본문
Ch 30 느낌의 비밀
느낌의 *[비밀]과
보이지 않는 상태를 보이는 상태로 불러내는 *[비밀]은
이삭의 이야기에도 잘 나와 있습니다.
이삭은 눈이 멀어서 사물을 만져서 분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첫째 아들 에서에게 축복을 내리려 했지만
둘째 아들 야곱에게 축복을 내리고 맙니다.
이삭은 나이가 많고 눈이 멀었습니다.
이제 세상을 떠날 거라는 것을 직감하고는 죽기 전에
자신의 첫째 아들인 에서에게 축복을 내려주기 위해서,
에서에게 맛있는 사슴고기를 잡아오면 그가 돌아왔을 때
축복을 내릴 거라는 약속과 함께 에서를 사냥터로 보냅니다.
한편
야곱은 장자상속권, 즉 아버지의 축복을 통해 얻어지는 권리를 원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아버지가 첫째 형 에서에게 한 이야기를 몰래 듣습니다.
그리고 에서가 사슴을 잡으러 사냥터에 나간 사이에,
야곱은 아버지의 양 무리에서 새끼 하나를 잡아서
그 가죽을 둘러씁니다.
야곱은 아버지가 자신을 만졌을 때 털이 많고
거칠거칠한 형처럼 느끼게 하기 위하여
양 가죽을 자신의 매끈한 몸에 쓴 다음에
맛있게 준비한 새끼 염소를 아버지에게 가져다 주었습니다.
만지는 촉감에만 의존하는 이삭은
자신의 둘째 아들 야곱을 첫째 아들인 에서로 착각합니다.
그래서 축복은 야곱의 몫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후에
에서가 사냥터에서 돌아와서 매끈한 피부를 지닌 동생이
자신의 자리를 가로챈 것을 알고 아버지 이삭에게
다시 판단해 줄 것을 간청합니다.
하지만 이삭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너의 아우가 교묘하게 다가와서 너의 축복을 빼앗아버렸더라.
나는 너의 아우를 너의 주로 만들었으니,
모든 네 아우의 형제들을 네 아우에게 종으로 주었더라.”
평범한 인간의 시선에서 본다면
이 이야기는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분명 야곱의 배신과 야비한 행동에는
사람들을 위한 메시지가 반드시 숨겨져 있을 것입니다.
이 이야기 속에 감춰진 ‘[성공의 공식]’이라는 숨겨진 메시지는 다음처럼 직관적으로 작가들을 통해 나타납니다.
눈먼 아버지인 이삭은 여러분의 존재가 지니고 있는 인식을 말합니다.
털이 많은 아들 에서는 객관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여러분의 세상이자
- 거칠게 혹은 감각적으로 느껴지는 -
현재 이 순간이며, 현재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이며, 여러분이 갖고 있는 스스로에 대한 관념입니다.
요약하자면
[에서]는 여러분의 오감이 분별하고 있는 세상입니다.
이삭의 둘째 아들인 매끈한 피부를 가진 청년 [야곱]은 여러분의 욕망 혹은 내적인 상태를 말합니다.
아직 형체를 가지고 있지 못한 생각단계이고, 외부 세상에 알려지거나 보이지는 않지만, 인지할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주관적 상태이자 현재라는 곳과는 분리된 시공간상의 지점입니다. 다시 요약해 보자면 야곱은 여러분의 뚜렷한 목표입니다.
장자 상속권을 얻기 원하는 매끈한 피부를 가진 야곱,
바꿔 말하자면
형체를 띠기를 원하는 내적인 상태는 아버지에 의해 만져지고(느껴지고),
축복이 내려지면(의식적으로 실체로서 느껴지고 확고해진다면)
객관적인 실체가 됩니다.
그렇게 해서 야곱은 거칠고 털이 많은 에서의 자리를 빼앗았습니다.
즉 내면의 상태가
원래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외적인 세상의 상태를 빼앗았습니다.
자리는 하나인데 두 가지 것이 동시에 하나의 자리를 차지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보이지 않던 것이 세상 속에 모습을 드러낼 때는
이전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보이는 상태는 눈앞에서 사라집니다.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과 조건들의 원인은 여러분의 [의식]입니다.
여러분이 현재 머물러 있는 의식의 상태가
여러분이 앞으로 어떤 세상에 살게 될 지를 결정합니다.
여러분 마음속에 있던 [이상]은
이제 여러분의 주변을 둘러싼 환경과 조건이 되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여기서 객관적인 상태는 털이 많고
감각적으로 느껴지는 첫째 아들, [에서]로 상징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 혹은 갖고 싶은 것은
여러분의 둘째 아들이자 매끈한 피부를 가진 소년인 [야곱]으로 상징되었습니다.
아직까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주관적으로는 지각되어질 수 있고,
느낄 수 있어서 올바르게 그 상태를 느낀다면
야곱은
자신의 형인 에서, 즉
여러분의 현재 세상이 메우고 있는 자리를 빼앗을 것입니다.
아버지 이삭은 눈이 멀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십시오.
이삭은 매끈한 피부를 가진 아들 야곱을 눈으로 볼 수 없고
오직 느낄 뿐입니다.
그리고 만져지는 느낌을 통해서
주관적인 야곱을 객관적인 에서라고 실제로 믿게 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소망을 객관적인 눈을 통해 볼 수 없습니다.
단지 그것을 주관적으로 지각할 수 있을 뿐입니다.(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이 물질적인 공간 속에서 손으로 더듬으면서 찾아 헤매지는 않습니다.
단지
[이삭]처럼 자리에 앉은 채 객관적인 세상으로부터 의식을 철수해,
첫째 아들을 사냥터로 보냅니다.
그리고 첫째 아들인 에서가 없는 사이에
둘째 아들인 야곱, 즉 소망하는 상태를 초대해서
여러분이 만질 수 있도록 가까이 오게 합니다.
“나의 아들아, 내가 만져볼 수 있도록 다가오너라.”
우선 여러분이 원하는 상태가 주변에 있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그런 후에 여러분 바로 앞에서 그것을 자각하고 느낄 수 있을 때까지 점점 더 가까이 오게 하여 현실처럼 자연스럽게 느끼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너희 중에 두 사람이 그들이 구하는 것에 땅에서 뜻을 같이하면, 그것은 하늘에 계신 나의 아버지께서 그들에게 이루어줄 것이더라.”
느낌을 통해 두 사람이 뜻을 같이한다면 그 뜻은 이 땅위에 세워집니다. 즉 그 뜻이 현실로 나타납니다.
동의하는 두 사람은 [이삭과 야곱]입니다.
바로 여러분과 여러분이 소망하는 대상입니다.
그리고 오직 느낌을 통해서 뜻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에서는 우리가 만족스럽게 느끼든 아니든 관계없이,
객관적으로 나타난 세상을 상징합니다.
여러분의 가슴 속에서 피어난 모든 소망은 야곱으로 상징됩니다.
현재 펼쳐진 세상에 대해서는 눈을 감고
자신이 되기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고 느끼거나
가지고 싶은 것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는
여러분의 진정한 자아는 [이삭]으로 상징되었습니다.
[이삭]의 비밀 - 지각하고 느끼는 상태 - 은
단지 감각적으로 느껴지는(여러분의 현재 육체적인 상태) 상태와, 감각을 넘어서 느껴지는(여러분이 되고 싶은 상태) 상태를 정신적으로 분리시키는 것에 있습니다.
[이삭]이 했던 것처럼 여러분은 객관적인 감각의 문을 단단히 닫고, 감각을 넘어서 있는 것(주관적인 상태)을 실제 *세상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왜냐면 믿음은 앎이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외부 세상세상오습을 드러내는 법칙 즉 보이지 않는 것을 눈에 보이게 하는 법칙을 아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삶에서 적용해야만 합니다. 여기에 그 법칙을 응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여러분의 현재의 객관적인 세상 또는
현재의 여러분을 둘러싼 문제를 내보내야 합니다.
단지 눈을 감고 현실에서 여러분을 제한하고 있는 상태에서 ‘의식을 철수’한다면
이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외부세상으로부터 의식이 철수되었을 때
객관적인 세상은 여러분의 의식으로부터 사라져버립니다.
둘째,
눈을 감고
의식은 외부세상으로부터 철수한 채로
여러분의 ‘소망이 실현’된 현실적인 ‘시간과 공간’에
‘의식을 *고정’시켜야 합니다.
원하는 시간과 공간은 모두 심리적인 것이기 때문에,
객관적인 감각의 눈을 감은 채
시공간상의 ‘어떤 *지점’이라도
여러분이 ‘원하는 *지점’을 현실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망이 실현되었을 때의 현실적인 시간과 공간이
여러분의 의식 안에 먼저 *고정되어야만 한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만약에
일요일이라는 시간이 여러분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날이라면,
의식 안에다 ‘지금이 일요일’이라는 사실을 확고하게 *고정시켜야 합니다.
일요일의 고요함과 같은 특징이
의식 안에 세워질 때까지 일요일이라는 것을 느끼기 *시작하십시오.
여러분은 오늘이 며칠이고 어느 주인지, 또는 어느 달이고,
어떤 계절에 속하는지와 관련된 뚜렷한 인상을 가집니다.
“오늘은 마치 일요일 같네. 혹은 월요일 혹은 토요일 같네.
그리고 봄 같네. 여름 같네. 가을 같네. 겨울 같네.”처럼
시간과 관련된 특정한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어떤 특정한 날이나 주, 계절과 연상되는 특정한 인상을 갖는다는 것을
확인시켜 줍니다.
그래서 이런 연상 작용 때문에
여러분은 소망하는 특정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특정한 시간과 관련되는 마음속의 인상을 불러냄으로써,
그 시간의 주관적인 인상을
현재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공간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지금 여러분이 앉아 있는 이 방이 여러분의 소망이 실현되는 공간이 아니라면,
‘그 원하는 곳에 여러분이 있다’는 느낌이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원하는 방이나 장소에 있다고 느끼십시오.
여러분이 원하는 환경과 실체를 만져보고 느껴보는 행동을 시작하기 전에,
원하는 시공간에 대한 인상을 마음 안에 확고히 하십시오.
원하는 장소가 아주 멀리 떨어져 있든
바로 옆에 있는 것이든 관계없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곳에 앉아 있다는 사실을
의식 안에서 확고히 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유체이탈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공간을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고요하게 여러분이 있는 곳에 앉아서
‘그곳’을 ‘이곳’으로 돌려놓습니다.
눈을 감고
여러분이 있는 바로 이 장소를
여러분이 원하는 장소로 만드십시오.
이곳이 원하는 곳이라는 앎은
오직 주관적인 분별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의식 안에서 이 사실이 각인될 때까지
그것의 실체를 느끼고 자각하십시오.
셋째
문제가 자리를 비우고
원하는 시간과 공간이 자연스럽게 의식 안에 자리가 잡히면
여러분은 해결을 이 공간에 채우기 위해 초대합니다.
여러분의 상상 속에서 원하는 것을 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그려내지 못한다면,
원하는 것의 일반적인 윤곽을 느끼고 마음속에서 깊이 생각해보십시오.
그런 후에 그것을 가까이로 가져오십시오.
“나의 아들아, 내가 만질 수 있도록. 가까이 다가오너라.”
원하는 것이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것을 느끼십시오.
그것이 실체가 되어 단단하게 존재하는 것을 느끼십시오.
지금 여러분이 앉아 있는 방 안에
원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있는 것을 느끼고 보십시오.
실제로 이루어졌을 때의 쩌릿함과
원하던 것을 가졌을 때의 기쁨을 느끼십시오.
이제 눈을 뜨십시오.
이것은 여러분을 객관적인 세상으로 돌려놓습니다.
객관적인 세상은 까칠까칠하며 감각으로 느낄 수 있는 세상입니다.
털이 많은 아들 에서는 사냥에서 돌아왔습니다.
돌아온 에서의 존재가
여러분이 매끈매끈한 피부를 가진 야곱
- 주관적이고, 정신적으로 느껴지는 상태 - 에게 속았다고 말해줍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믿음도
이삭이 했던 것과 같이 불변의 법칙에 대한 앎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 역시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야곱을 그대의 주로 만들었고,
모든 그의 형제들은 내가 그에게 종으로 주었더라.”
지금 가지고 있는 문제가 고정된 듯 보이고 실제처럼 보일지라도, 여러분은 주관적이고 심리적인 상태가 현실이라는 [짜릿함]을 느낄 정도로 진실로 느꼈습니다.
여러분은 [내적인 *상태]를 실체로 느꼈기 때문에
[창조의 *비밀]을 경험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의 [확고한] [정신적인 *상태]를 심었습니다.
어떤 반대되는 상황들이 다가오더라도, 내면에 확고하게 심어진 상태는 스스로의 모습을 세상에 드러낼 것입니다. 이것으로 찬탈자를 뜻하는 야곱의 이름을 완성하게 됩니다.
여기 이 드라마의 몇 가지 실체적인 예들이 있습니다.
하나 : 사물에 대한 축복 혹은 창조.
거실에 앉아서는, 방 안에 놓게 원하는 가구, 카펫 또는 램프를 지정하십시오.
만약에 여러분이 [그 물건]을 [방]에 놓고 싶다면, [놓고 싶은 장소]를 보십시오.
눈을 감고, 현재 방을 채우고 있는 모든 것들을 사라지게 하십시오.
여러분의 상상 속에서 그곳을 아무것도 없는 텅 빈 공간으로 보십시오.
이제 이 공간을 [원하는 가구]로 채우십시오.
바로 이곳에 [여러분이 가지고 싶은 것]을 지각하고 느껴보십시오.
여러분은 보고자 하는 것을 봅니다.
여러분이 그것을 가지고 있다는 짜릿한 느낌이
의식 안에서 솟아오를 때까지 계속하십시오.
둘 : [장소]를 축복하는 것, 혹은 [원하는 곳]으로의 여행.
여러분은 지금 뉴욕의 아파트에 있지만,
여러분이 만약 대서양을 항해하는 선박위에 있다면 가질만한 *기쁨을 [상상]합니다.
“나는 그대를 위한 장소를 마련하러 가노라.
그리고 내가 가서 그대를 위한 장소를 마련하면,
나는 다시 돌아와 그대를 내게로 영접할 것이니,
내가 있는 그곳에 그대 또한 일을 것이더라.”
여러분의 눈은 감겨 있습니다.
여러분은 뉴욕의 아파트를 의식적으로 내보냈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여러분이 배를 타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여러분은 갑판 의자에 앉아 있습니다.
주위에 다른 것은 없고 오직 드넓은 대서양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 배와 바다의 실체를 확고히 한다면,
이 상태에서 [과거의 일]을 *회상할 수 있습니다.
바로 [뉴욕 아파트]에 앉아서,
[대서양을 여행]하는 것을 꿈꿨던 날입니다.
이 여행을 꿈꾸면서, ‘[뉴욕의 아파트에 앉아 있었던 여러분의 모습]’을 *회상하십시오.
상상 속에서 ‘[뉴욕 아파트에 있었던 과거의 기억]’을 보십시오.
만약에 의식이 [뉴욕 아파트]로 돌아가지 않고,
여러분이 [뉴욕 아파트에 있던 모습을 돌아보는] 데에 성공했다면,
이 여행의 장소를 성공적으로 준비한 것입니다.
이런 의식 상태에서 배와 대양의 실체를 느끼는 것을 유지하십시오.
그리고 해냈다는 기쁨을 느끼십시오.
그런 후에 눈을 뜨십시오.
여러분은 그곳으로 가서 장소를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이 하나의 정신적인 상태를 확고하게 했다면
상상 속에 존재했던 곳에 육신을 가지고 가게 될 것입니다.
셋 : 특정한 시간을 축복하거나, 현실로 만들기.
지금 여러분이 있는 특정한 날짜, 달, 연도를 의식 안에서 지웁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경험하기 원하는 날이나, 달, 년도를 바로 지금이라고 상상합니다.
성취가 이루어진 때가 바로 지금이라는 사실을 각인시켜서,
바라던 시간이 현실이 된 것처럼 느낍니다.
의식 안에서 시간이 자연스럽게 느껴졌을 때,
여러분은 이 정신적인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경험하기 바라던 것을
[지금 이 순간] 완전하게 실현시켰다는 짜릿함을 느끼는 것을 시작합니다.
축복을 내릴 수 있는 여러분의 [권능]에 관해서 안다면 여러분은 어떤 [감옥]의 문도 열 수 있습니다.
[병]이라는 감옥일 수도 있고,
[가난]이라는 감옥의 문도 열 수 있습니다.
단조로운 존재라는 감옥의 문일 수도 있습니다.
"주 하느님의 영이 내게 임하였으니,
그것은 내게 기름을 부으사
좋은 소식들을 길들여진 자에게 설교하도록 하셨으며, 그가 나를 보내어 상처받은 자를 싸매고,
속박되어 있는 자에게 자유를,
갇혀있는 자에게 감옥의 문을 여는 것을
선포하도록 만드셨도다."
네빌고다드 부활. 255-264p
'마스터와 가르침 > 네빌 고다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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