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1]36.에돔 사람들의 힘이 커짐 본문
야살의 책 1
[야살의 책1]36.에돔 사람들의 힘이 커짐
야곱이 벧엘에 거주함
1.그 때에 주께서 야곱에게 나타나 말씀하셨다. 일어나 벧엘로 가서 그곳에 거주하고 너에게 나타나고 너와 네 아들들을 고난에서 건져낸 주께 제단을 쌓아라.
2.야곱이 그의 아들들과 그에게 속한 모든 자와 함께 일어나 그들이 주의 말씀을 따라가서 벧엘에 이르렀다. 3.야곱이 벧엘로 올라갔을 때 그가 99세였다. 야곱과 그의 아들들과 그와 함께 있던 자들이 루스의 벧엘에 머물렀다. 그가 그곳에서 그에게 나타난 주께 제단을 쌓았다. 야곱과 그의 아들들이 벧엘에 6개월 동안 머물렀다. 4.그 때에 야곱과 함께 있었던 리브가의 유모 우스의 딸 드보라가 죽었다. 야곱이 그 여자를 벧엘 아래 그곳에 있던 상수리나무 아래에 묻었다.
리브가가 죽음
5.그 때에 야곱의 어머니 브두엘의 딸 리브가도 헤브론, 즉 기럇아르바에서 죽었다. 그 여자가 아브라함이 헷 자손에게서 산 막벨라 굴 안에 장사되었다. 6.리브가가 133세를 살고 죽었다. 야곱이 그의 어머니 리브가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가 그의 어머니를 위하여 슬피 울고 그 여자를 위하여 크게 애통했다. 그 여자의 유모 드보라가 상수리나무 아래에 있었으므로 그가 그곳을 알론 바굿이라고 불렀다.
라반이 죽음
7.그 때에 시리아 사람 라반이 죽었으니 이는 그가 그와 야곱 사이에 있는 언약을 어겨 주께서 그를 치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야곱을 이스라엘이라 부르심
8.야곱이 100세였을 때에 주께서 야곱에게 나타나 그를 축복하시고 그의 이름을 이스라엘이라 부르셨다. 그 때에 야곱의 아내 라헬이 임신했다. 9.그 때에 야곱과 그에게 속한 모든 자가 벧엘에서 떠나 그의 아버지의 집 헤브론으로 갔다.
라헬이 베냐민을 낳고 죽음
10.그들이 길을 가는 동안에 에브랏에 조금 못 미친 곳에서 라헬이 아들을 낳았는데 그 여자가 난산으로 죽었다. 11.야곱이 그 여자를 에브랏, 즉 베들레헴으로 가는 길에 장사했다. 그가 그 여자의 무덤 위에 기둥을 세웠는데 그것이 오늘까지 그곳에 있다. 라헬이 45세를 살고 죽었다. 12.야곱이 라헬이 낳은 그의 아들의 이름을 베냐민이라 불렀으니 이는 그 아들이 그 땅에서 오른편에 태어났기 때문이다.
르우벤이 아버지의 침상을 더럽혀 장자권을 잃어버림
13.라헬이 죽은 후에 야곱이 그 여자의 시녀 빌하의 장막 안에 그의 장막을 쳤다. 14.르우벤이 이 일로 인하여 그의 어머니 레아를 위하여 시기하였다. 그가 몹시 화가 났고 그가 분노 가운데 일어나 가서 빌하의 장막에 들어가 그가 그곳에서 그의 아버지의 침상을 치워버렸다. 15.그 때에 르우벤의 아들들로부터 장자의 분깃과 왕의 직분과 제사장의 직분이 제하여졌으니 이는 그가 그의 아버지의 침상을 더렵혔기 때문이다. 그 장자권이 요셉에게 주어졌고 왕의 직분이 유다에게, 제사장의 직분이 레위에게 주어졌으니 이는 르우벤이 그의 아버지의 침상을 부정하게 했기 때문이다.
야곱의 아들들
16.이들은 밧단 아람에서 야곱에게 태어난 그의 세대들이다. 야곱의 아들들은 열둘이었다. 17.레아의 아들들은 장자 르우벤과 시므온과 레위와 유다와 잇사갈과 스블론과 그들의 누이 디나다. 라헬의 아들들은 요셉과 베냐민이다. 18.레아의 시녀 실바의 아들들은 갓과 아셀이다. 라헬의 시녀 빌하의 아들들은 단과 납달리다. 이들은 밧단아람에서 야곱에게 태어난 그의 아들들이다. 19.야곱과 그의 아들들과 그에게 속한 모든 자가 가서 아브라함과 이삭이 거류했던 헤브론 안에 마므레, 즉 기럇아르바에 이르렀다. 야곱과 그의 아들들과 그에게 속한 모든 자가 그의 아버지와 함께 헤브론에 거주했다.
에서의 자손들
20.그의 형 에서와 그의 아들들과 그에게 속한 모든 자가 세일 땅으로 가서 그곳에 거주하며 세일 땅에서 기업을 얻었다. 에서의 자손들이 세일 땅에서 크게 생육하고 번성했다. 21.이들은 가나안 땅에서 에서에게 태어난 그의 세대들이다. 에서의 아들들은 다섯이었다. 22.아다가 에서에게 그의 장자 엘리바스를 낳았고 그 여자가 또한 그에게 르우엘을 낳았다. 아홀리바마는 그에게 여우스와 야알람과 고라를 낳았다. 23.이들은 가나안 땅에서 에서에게 태어난 그의 자녀들이다. 에서의 아들 엘리바스의 아들들은 데만과 오말과 스보와 가담과 그나스와 아말렉이다. 르우엘의 아들들은 나핫과 스락과 사마와 밋사다. 24.여우스의 아들들은 딤나와 알바와 에뎃이다. 야알람의 아들들은 알라와 비놀과 그나스다. 25.고라의 아들들은 데만과 밉살과 막디엘과 에람이다. 이들은 세일 땅에서 그들의 군주의 신분에 따른 에서의 아들들의 가족들이다.
세일의 자손들
26.세일 땅의 주민들, 호르 사람 세일의 아들들의 이름은 로단과 소발과 시브온과 아나와 디산과 에셀과 디손으로 일곱 아들이다. 27.로단의 자녀들은 호리와 헤만과 그들의 누이 딤나다. 이 딤나가 야곱과 그의 아들들에게 갔으나 그들이 그 여자의 말을 듣지 않자 그 여자가 가서 에서의 아들 엘리바스의 첩이 되어 그에게 아말렉을 낳았다. 28.소발의 아들들은 알반과 마나핫과 에발과 스보와 오남이다. 시브온의 아들들은 아야와 아나이다. 이 아나는 그가 그의 아버지 시브온의 나귀들을 먹일 때에 광야에서 여밈을 발견한 자이다. 29.아나가 그의 아버지의 나귀들을 먹이면서 그가 광야로 여러 번 그것들을 이끌고 갔다. 30.하루는 그가 그 나귀들을 그 사람들의 광야 맞은편 해변의 사막 중 하나로 데리고 갔다. 그가 그것들을 먹이고 있는데 바다 건너편으로부터 매우 강한 폭풍이 와서 풀을 뜯고 있던 나귀들 위에 있었으나 그것들 모두가 가만히 있었다. 31.그 후에 약 120마리의 크고 두려운 동물들이 바다 건너편 광야로부터 와서 그것들 모두가 나귀들이 있는 곳에 이르러 그곳에 자리를 잡았다.32.그 동물들은 가운데에서 아래로는 사람의 자손의 모양이었고 가운데에서 위로는 어떤 것은 곰의 형상을 가졌고 어떤 것은 키파스의 형상을 가졌으며 그것들의 뒤쪽에는 어깨 사이로부터 땅에 이르는 꼬리가 있었는데 두치팟의 꼬리와 같았다. 이 동물들이 와서 그 나귀들 위에 올라타고 그것들을 이끌고 갔는데 그것들이 오늘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33.이 동물들 중 하나가 아나에게 가까이 가서 그것의 꼬리로 그를 치고 그 장소에서 달아났다. 34.그가 이 일을 보고 자기 생명을 잃을까 몹시 두려워하여 그가 달아나 그 성읍으로 도망하였다. 35.그가 그의 아들들과 형제들에게 그에게 일어난 모든 일을 말하자 많은 사람들이 그 나귀들을 찾으러 갔으나 그것들을 찾을 수 없었다. 그 날 이후로 아나와 그의 형제들이 더 이상 그곳에 가지 않았으니 이는 그들이 그들의 생명을 잃을까 크게 두려워했기 때문이다. 36.세일의 아들 아나의 자녀들은 다손과 그의 누이 아홀리바마다. 디산의 자녀들은 헴단과 에스반과 이드란과 게란이다. 에셀의 자녀들은 빌한과 사아반과 아간이다. 다손의 자녀들은 우스와 아란이다. 37.이들은 세일 땅에서 그들의 군주의 신분에 따른 호르 사람 세일의 자녀들의 가족들이다.
에서의 자손들이 세일에, 야곱의 자손들이 가나안에 거함
38.에서와 그의 자녀들이 그 땅의 주민 호리 사람 세일의 땅에 거주하며 그곳에서 기업을 얻고 크게 생육하고 번성했다. 야곱과 그의 자녀들과 그에게 속한 모든 자가 주께서 그들의 조상 아브라함에게 명령하신 대로 가나안 땅에서 그들의 아버지 이삭과 함께 거주했다.
'성경과 영성신앙 > 야살의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살의 책 2] (58장-64장) (1) | 2022.11.28 |
---|---|
야살의 책1]40.가나안 사람들이 평화를 구함 (0) | 2022.01.03 |
[야살의 책1]35.아모리 사람들의 반응 (0) | 2022.01.01 |
[야살의 책1]34.세겜의 살육 (0) | 2022.01.01 |
[야살의 책1]33.세겜과 디나 (0) | 2022.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