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1] 22.아브라함의 우물과 데라의 죽음 본문

성경과 영성신앙/야살의 책

[야살의 책1] 22.아브라함의 우물과 데라의 죽음

柏道 2022. 1. 1. 14:55

야살의 책 1
[야살의 책1]22.아브라함의 우물과 데라의 죽음

이스마엘이 블레셋 땅에서 아브라함과 함께 거함

1. 그 뒤에 이스마엘이 일어나 그의 아내와 그의 자녀와 그의 가축과 그의 모든 소유를 데리고 그곳을 떠나 블레셋 사람의 땅에 있는 그의 아버지에게로 갔다. 2. 아브라함이 그의 아들 이스마엘에게 이스마엘이 얻은 첫째 아내가 행한 것에 따라 그 여자에게 행한 일에 대하여 말했다. 3. 이스마엘과 그의 자녀들이 그 땅에서 아브라함과 많은 날을 지냈고 아브라함이 블레셋 사람의 땅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브엘세바의 언약

4. 세월이 지나 26년이 되었다. 그 후에 아브라함과 그의 모든 종과 그에게 속한 모든 사람이 블레셋 사람의 땅을 떠나 먼 곳으로 가서 그들이 헤브론 근처에 이르러 그곳에 거주했다. 아브라함의 종들이 우물들을 파서 아브라함과 그에게 속한 모든 사람이 그 물 곁에 살았다. 블레셋 왕 아비멜렉의 종들이 아브라함의 종들이 그 땅의 경계에서 우물들을 팠다는 소식을 들었다. 5. 그들이 와서 아브라함의 종들과 다투었다. 그들이 아브라함의 종들이 판 큰 우물을 빼앗았다. 6. 블레셋 왕 아비멜렉이 이 일에 대하여 듣고 그가 그의 근대 장관 비골과 그의 사람들 중 20명과 함께 아브라함에게 왔다.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에게 그의 종들에게 대하여 말했고 아브라함은 아비멜렉의 종들이 빼앗은 우물에 대하여 아비멜렉을 책망했다. 7.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에게 말했다. 온 땅을 지으신 주께서 살아계시는 한 내가 오늘까지 내 종들이 당신의 종들에게 한 행위에 대하여 듣지 못했소. 8. 아브라함이 일곱 암양을 취하여 아비멜렉에게 주며 말했다. 내가 당신에게 구하니 내손에서 이것을 받으시오. 그래서 이것이 내가 이 우물을 팠다는 나를 위한 증거가 되도록 하시오. 9.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이 그에게 준 그 일곱 암양을 받았으니 이는 그도 전에 아브라함에게 가축과 소를 많이 주었기 때문이다. 아비멜렉이 그 우물에 대하여 아브라함에게 맹세했다. 그러므로 그가 그 우물을 브엘세바라 불렀다. 이는 그들이 그 곳에서 그것에 대하여 맹세했기 때문이다. 10. 그들이 브엘세바에서 언약을 맺고 아비멜렉이 그이 군대 장관 비골과 그의 모든 사람과 함께 일어나 블레셋 사람의 땅을 돌아갔다. 아브라함과 그에게 속한 모든 자는 브엘세바에 거주했다. 그가 그 땅에서 오랫동안 지냈다.



아브라함이 브엘세바에서 나그네를 대접함

11. 아브라함이 브엘세바에 큰 숲을 만들고 그가 땅의 사방을 향하는 네 개의 문을 만들었다. 그가 그 안에 포도원을 만들어 나그네가 아브라함에게 오면 그가 그의 길에 있는 어느 문이든지 들어가서 그곳에 머물며 먹고 마시고 배를 채운 후에 떠날 수 있도록 했다. 12. 아브라함의 집이 오고 가는 사람의 아들들에게 항상 열려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매일 아브라함의 집에서 먹고 마셨다. 13. 아브라함이 누구든지 굶주려서 아브라함의 집으로 오는 자에게 빵을 주어 먹고 마시고 배를 채우도록 했다. 또 그가 누구든지 벌거벗고 그의 집으로 으는 사람에게 그가 택한 옷을 그에게 입히고 그에게 은과 금을 주고 땅에서 그를 지으신 주를 알게 했다. 아브라함이 평생 이 일을 행했다. 14. 아브라함과 그의 자녀들과 그에게 속한 모든 자가 브엘세바에 살았고 그가 헤브론에까지 그의 장막을 쳤다.



나홀의 자녀들

15. 아브라함의 형제 나홀과 그의 아버지와 그에게 속한 모든 사람이 하란에 살았는데 이는 그들이 아브라함과 함께 가나안 땅에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16. 하란의 딸,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의 자매 밀가가 나홀에게 자녀를 낳았다. 17. 그에게 낳은 자녀들의 이름은 우스와 부스와 그무엘과 게셋과 하소와 빌다스와 티들랍과 브두엘로 여덟 아들이다. 이들은 밀가가 아브라함의 형제 나홀에게 낳은 자녀들이다. 18. 나홀에게 첩이 있었으니 그 여자의 이름은 르우마였다. 그 여자도 나홀에게 자녀를 낳았는데 제바와 가하스와 다하스와 마아가로 네 아들이다. 19. 나홀에게 태어난 자녀들이 그의 딸들 외에 열두 아들이었다. 그들도 하란에서 자녀들을 낳았다. 20. 나홀의 장자 우스의 자녀들은 아비와 헤레프와 가딘과 멜루스와 그들의 누이 드보라였다. 21. 부스의 아들들은 브라헬과 나아맛과 세바와 마도누였다. 22. 그무엘의 아들들은 아랍과 르홉이었다. 23. 게셋의 아들들은 아남렉과 므사이와 브논과 이피였다. 하소의 아들들은 빌다스와 므히와 오펠이었다. 24. 빌다스의 아들들은 아룻과 하뭄과 메렛과 몰록이었다. 25. 티틀랍의 아들들은 무산과 구산과 무치였다. 26. 브두엘의 자녀들은 세칼과 라반과 그들의 누이 리브가였다. 27. 이 사람들이 하란에서 태어난 나홀의 자녀의 가족들이다. 그무엘의 아들 아람과 그의 형제 르홉이 하란을 떠나 그들이 유프라테스 강가 땅에 있는 계곡을 발견했다. 28. 그들이 그곳에 성읍을 건축하고 그들이 그 성읍의 이름을 아람의 아들 브돌의 이름을 따라서 불렀다. 그곳이 오늘까지 아람 나하라임이다. 29. 게셋의 자녀들도 그들이 찾을 수 있는 장소에 거주하기 위하여 가서 그들이 시날 땅 맞은편의 계곡을 발견하고 그곳에 거주했다. 30. 그들이 그곳에 성읍을 건축하고 그들이 그 성읍의 이름을 그들의 아버지의 이름을 따라서 게셋이라 불렀다. 그곳이 오늘까지 카스딤 땅이다. 게셋 사람들이 그 땅에 거주하며 그들이 크게 생육하고 번성했다.



데라와 브릴라의 아들

31. 나홀과 아브라함의 아버지 데라가 그의 늙은 나이에 가서 다른 아내를 얻었는데 그 여자의 이름은 브릴라였다. 그 여자가 임신하여 그에게 아들을 낳았다. 그가 그 아들의 이름을 소바라 하였다. 32. 데라가 소바를 낳은 후에 25년을 살았다.



데라가 죽음

33.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이 태어난 지 35년 되던 해에 데라가 죽었다. 34. 데라가 205세를 살고 하란에 묻혔다.



데라의 자손들

35. 데라의 아들 소바가 30세에 아람과 아그리스와 메릭을 낳았다. 36. 데라의 손자 소바의 아들 아람이 세 아내를 얻고 그가 열두 아들과 세 딸을 낳았다. 주께서 소바의 아들 아람에게 부와 재물과 많은 가축과 양 떼와 소 떼를 주셨고 그 사람이 크게 번성하였다. 37. 소바의 아들 아람과 그의 형제와 그의 모든 가족이 하란을 떠나 그들이 발견하는곳에 거주하려고 떠났으니 이는 그들의 소유가 하란에 거하기에 너무 많아서 그들이 하란에서 그들의 형제, 나홀의 자녀들과 함께 거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38. 소바의 아들 아람이 그의 형제들과 함께 가서 그들이 동쪽 땅 먼 곳에서 계곡을 발견하여 그곳에 거주했다. 39. 그들이 그곳에 성읍을 짓고 그곳의 이름을 그들의 맏형의 이름을 따라서 아람이라고 불렀다. 이것이 오늘까지 아람 소바다.



이삭이 자신을 번제로 드릴 수 있다고 말함

40. 그 시대에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이 자랐다. 그의 아버지 아브라함이 그가 주를 알도록 그에게 주의 길을 가르쳤고 주께서 그와 함게 하셨다. 41. 이삭이 37세였을 때 그의 형제 이스마엘이 장막 안에서 이삭과 어울렸다. 42. 이스마엘이 이삭에게 자랑하며 말했다. 주께서 우리에게 할례를 행하라고 내 아버지에게 말씀하셨을 때 나는 열세 살이었다. 나는 주께서 내 아버지에게 하신 말씀대로 행했다. 나는 나의 생명을 주께 드렸고 주께서 내 아버지에게 명령하신 말씀을 어기지 않았다. 43. 이삭이 이스마엘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주께서 형에게 명령하셔서 형이 형의 몸에서 살을 조금 잘라낸 것에 대하여 왜 나에게 자랑하시오? 44. 내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 주께서 살아계시는 한 만일 주께서 내 아버지에게 이제 네 아들 이삭을 데려다가 내 앞에 그를 번제로 드리라고 한다면 나는 삼가지 않고 기쁘게 그것에 따를 것이오.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고자 하심

45. 주께서 이삭이 이스마엘에게 하는 말을 들으시고 그것이 주의 눈에 좋게 보였다. 주께서 이 일로 아브라함을 시험하고자 하셨다. 46. 날이 이르자 하나님의 아들들이 와서 주 앞에 서고 사탄도 하나님의 아들들과 함께 주 앞에 왔다. 47. 주께서 사탄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어디서 왔느냐? 사탄이 주께 대답하여 말했다. 땅을 여기저기 위아래로다니다 왔습니다. 48. 주께서 사탄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땅의 모든 자손에 대하여 나에게 무엇이라 말하겠느냐? 사탄이 주께 대답하여 말했다. 내가 땅의 모든 자손이 주께 어떤 것을 구할 때 주를 섬기고 주를 기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49. 주께서 그들이 주께 구하는 것을 그들에게 주시면 그들은 편히 앉아 주를 잊고 더 이상 주를 기억하지 않았습니다. 50. 주께서 데라의 아들 아브라함이 처음에는 자식이 없었으나 주를 섬기고 그가 가는 곳은 어디든지 주께 제단을 세우고 그위에 제물을 드리고 땅의 모든 자녀에게 계속해서 주의 이름을 선포하는것을 보았습니까? 51. 이제 그의 아들 이삭이 그에게 태어나자 그가 주를 버리고 그가 그 땅의 모든 주민을 위하여 큰 잔치를 열고 그가 주를 잊었습니다. 52. 그가 이 모든 일을 하는 동안에 주께 제물을 가져오거나 번제를 드리거나 화목제를 드리지 않았으며 그의 아들이 젖을 뗀 날에 그가 죽인 모든 것들 중에서 소나 양이나 염소나 어느 것도 드리지 않았습니다. 53. 그의 아들이 태어나던 때부터 지금까지 37년이 되도록 그가 주 앞에 제단을 쌓거나 주께 어떤 헌물이라도 가져오지 않았으니 이는 그가 주 앞에 구한 것을 주께서 주신 것을 보았기 때문이며 이제 그가 주를 잊었습니다. 54. 주께서 사탄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나의 종 아브라함을 그렇게 생각하느냐? 땅 위에 그와 같이 온전하고 내 앞에 정직하며 하나님을 경외하고 악을 떠난 자가 없다. 내가 살아 있는 한 만일 내가 그에게 네 아들 이삭을 내 앞에 드리라고 말하면 그가 그 아들을 아끼지 않을 것인데 하물며 만일 내가 그에게 그의 양 떼와 소 떼 중에 내 앞에 번제를 드리라고 하면 그가 그렇게 하지 않겠느냐. 55. 사탄이 주께 대답하여 말했다. 그러면 이제 주께서 말씀하신 대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십시오. 주께서 오늘 그가 주를 어기지 않는지, 주의 말씀을 버리지 않는지 보게 될 것입니다.



* 또 하늘에 전쟁이 있어 미가엘과 그의 천사들이 용을 대적하여 싸우니, 용과 그의 천사들도 싸웠으나 이기지 못하였으니

하늘에서 자기들이 더 이상 있을 곳을 찾지 못하여 그 큰 용이 내어 던져졌으니, 그는 옛 뱀 곧 그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 하며 온 세상을 속이는 자라. 그가 밖에 땅으로 내어 쫓겨나니, 그의 천사들도 그와 밖으로 내어 쫓겨났더라.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큰 음성이 있어 말하기를, 이제 구원과 능력과 우리 하나님의 왕국과 그분의 그리스도의 권능이 임하였나니, 이는 우리 형제들을 고소하던자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그들을 밤낮으로 고소하던 자가 내어 쫓기었기 때문이라.

그들이 어린양의 피와 자기들의 증거의말로 그를 이겼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생명을 사랑하지 아니하였도다. 그러므로 너희 하늘들과 그 안에 거하는 너희는 기뻐하라. (요한계시록 12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