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1] 20.아브라함과 블레셋 사람들 본문

성경과 영성신앙/야살의 책

[야살의 책1] 20.아브라함과 블레셋 사람들

柏道 2022. 1. 1. 14:52

야살의 책 1
[야살의 책1]20.아브라함과 블레셋 사람들

아브라함이 블레셋 사람들의 땅에 거주함

1. 그 때에 아브라함이 마므레의 평원에서 길을 떠나 그가 블레셋 사람들의 땅으로 가서 그랄에 머물렀다. 그가 블레셋 사람들의 땅 그랄에 온 것은 아브라함이 가나안 땅에 거주한 지 25년째 되는 해이며 아브라함이 100세일 때였다. 2. 그들이 그 땅에 들어갈 때 아브라함이 그의 아내 사라에게 말했다. 누구든지 당신에 대하여 묻는 사람이 있으면 당신이 나의 누이라고 말하시오. 이는 우리가 이 땅 주민들의 악에서 벗어나기 위함이오.



아비멜렉이 사라를 데려감

3. 아브라함이 블레셋 사람들의 땅에 거주할 때에 블레셋 왕 아비멜렉의 종들이 보니 사라가 몹시 아름다웠다. 그들이 아브라함에게 그 여자에 대하여 물으니 그가 그 여자는 자기 누이라 하였다. 4. 아비멜렉의 종들이 아비멜렉에게 가서 말했다. 가나안 땅에서 온 한 사람이 이 땅에 와서 거주하는데 그에게 매우 아름다운 누이가 있습니다. 5. 아비멜렉이 그의 종들이 그에게 사라를 칭찬하는 말을 듣고 그가 그의 신하들을 보내어 사라를 왕에게 데려오도록 했다. 6. 사라가 아비멜렉의 집으로 왔다. 왕이 보니 사라가 아름다워 그가 그 여자를 보고 몹시 기뻐했다. 7. 그가 그 여자에게 가까이 가서 말했다. 너와 함께 우리 땅에 온 그 남자는 너에게 어떤 사람이냐? 사라가 대답하여 말했다. 그는 나의 오라비입니다. 우리가 가나안 땅에서 와서 어느 곳이든 우리가 발견하는 곳에 머무르려 합니다. 8. 아비멜렉이 사라에게 말했다. 보라 내 땅이 네 앞에 있으니 이 땅에서 네가 좋게 여기는 곳은 어디든지 네 오라비가 그곳에 있게 하라. 그가 네 오라비이므로 우리가 그를 이 땅으 모든 사람 위로 높이리라. 9.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에게 사람을 보내어 아브라함이 아비멜렉 앞으로 왔다. 10.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에게 말했다. 보라 내가 명령을 내렸으니 너는 네 누이 사라로 인하여 네가 원하는대로 받게 될 것이다. 11. 아브라함이 왕 앞에서 나가자 왕의 선물이 그를 뒤따랐다.



주의 천사가 블레셋 온 땅을 침

12. 저녁때에 사람들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왕이 그의 보좌 위에 앉아 있었다. 그가 깊이 잠들어 보좌에 앉아서 아침까지 잤다. 13. 그가 꿈을 꾸었는데 주의 천사가 그의 손에 칼을 뽑아 들고 그에게 왔다. 천사가 아비멜렉 앞에 서서 그 칼로 자기를 죽이려 했다. 왕이 그의 꿈속에서 두려워하며 천사에게 말했다. 내가 당신에게 무슨 죄를 지었기에 당신이 오셔서 당신의 칼로 나를 죽이려 합니까? 14. 그 천사가 왕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보라 네가 어젯밤에 너의 집으로 데려온 그 여자로 인하여 네가 죽을 것이다. 이는 그 여자가 결혼한 여인으로 네 집에 온 아브라함의 아내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제 그 사람에게 그의 아내를 돌려보내라. 그 여자는 그의 아내이다. 네가 그 여자를 돌려보내지 않으면 너와 너에게 속한 모든 자가 정녕 죽을 줄 알라. 15. 그 밤에 블레셋 사람의 땅에 큰 부르짖음이 있었다. 그 땅의 주민들의 손에 칼을 뽑아 들고 서 있는 사람의 형상을 보았는데 그가 그 땅의 주민들을 칼로 치고 계속 쳤다. 16. 그 밤에 주의 천사가 블레셋 온 땅을 쳤다. 그 밤과 다음 날 아침에 그곳에 큰 혼란이 있었다. 17. 그들의 모든 태와 몸의 모든 구멍이 닫혔다. 아비멜렉이 데려간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의 일로 주의 손이 그들 위에 있었다.



아비멜렉이 사라를 아브라함에게 돌려보냄

18. 아침에 아비멜렉이 놀람과 혼란과 큰 두려움 가운데 일어났다. 그가 사람을 보내 그의 신하들을 불렀다. 그가 그들에게 그의 꿈에 대하여 말하자 그 사람들이 크게 두려워했다. 19. 왕이 신하들 가운데 서 있던 한 사람이 왕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오 왕이시여, 이 여자를 그 남편에게 돌려보내십시오. 그 사람이 이 여자의 남편이며 이 사람이 이집트에 왔을 때 이집트 왕에게도 똑같은 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20. 그 사람이 그의 아내에 대하여 이 여자는 나의 누이라 말하는 것은 그가 나그네 된 땅에 거하러 왔을 때 그가 행하는 방식입니다. 21. 바로가 사람들을 보내어 이 여자를 아내로 취하려고 했을 때 주께서 그가 그 여자를 그여자의 남편에게 되돌려줄 때까지 그 위에 심한 재앙을 내렸습니다. 22. 오 왕이시여 그러므로 어젯밤에 이 온 땅에 일어난 일을 아시기 바랍니다. 매우 큰 놀람과 큰 고통과 애통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왕께서 취한 그 여자로 인한 것임을 압니다. 23. 그러므로 이제 이 여자를 남편에게 되돌려 주어 이집트 왕 바로와 그의 신하들에게 일어난 일이 우리에게 일어나지 않도록 하시고 하시고 우리가 죽지 않게 하소서. 아비멜렉이 급히 사라를 오게 하여 그 여자가 그 앞에 오고 그가 아브라함을 오게 하여 그가 그 앞에 왔다. 24. 아비멜렉이 그들에게 말했다. 너희가 오라비와 누이라고 하여 내가 이 여자를 아내로 삼게 한 이 일이 무엇이냐? 25. 아브라함이 말했다. 이는 내가 내 아내로 인하여 죽게 되리라 생각했기 때문이오. 아비멜렉이 양 떼와 소 떼와 남종과 여종과 은 천개를 아브라함에게 주고 그가 사라를 그에게 되돌려 보냈다. 26.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에게 말했다. 보라 온 땅이 네 앞에 있으니 네가 택하는 곳은 어느 곳이든 그곳에 거하라. 27. 아브라함과 그의 아내 사라가 영광과 존경을 받으며 왕 앞에서 나갔다. 그들이 그 땅 그랄에 거주했다.



아브라함의 기도로 아비멜렉의 사람들이 치유됨

28. 천사가 사라의 일로 밤새 그들 위에 내린 재앙으로 블레셋 사람들의 땅의 모든 주민과 왕의 신하들이 여전히 고통 가운데 있었다. 29.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에게 사람을 보내어 말했다. 이제 주께서 우리 가운데 이 죽음을 거두도록 당신의 신하들을 위하여 당신의 하나님께 주께 기도해 주시오​. 30. 아브라함이 아비멜렉과 그의 신하들의 일로 기도하니 주께서 아브라함의 기도를 들으시고 아비멜렉과 그의 모든 신하를 치료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