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1] 21.이삭이 태어남 본문

성경과 영성신앙/야살의 책

[야살의 책1] 21.이삭이 태어남

柏道 2022. 1. 1. 14:53

야살의 책 1
[야살의 책1]21.이삭이 태어남

이삭이 태어남

1. 아브라함이 블레셋 사람들의 땅 그랄에 거주한 지 1년 4개월이 될 때 하나님이 사라에게 오셨다. 주께서 그 여자를 기억하셔서 그 여자가 임신하여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낳았다. 2. 아브라함이 사라가 그에게 낳은 아들의 이름을 이삭이라 하였다. 3. 아브라함이 그의 아들 이삭이 태어난지 8일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그의 뒤에 올 그의 씨에게 행하라고 명령하신 대로 할례를 행하였다. 이삭이 그들에게 태어났을 때 아브라함은 100세였고 사라는 90세였다. 4. 아이가 자라서 젖을 떼자 아브라함이 이삭이 젖을 뗀 날에 큰 잔치를 열었다. 5. 아브라함이 그의 아들 이삭이 젖을 뗀 날에 연 축제에 셈과 에벨과 그 땅의 모든 위대한 사람들과 블레셋 왕 아비멜렉과 그의 종들과 그의 군대 장관 비골이 와서 먹고 마시며 즐거워했다. 6. 아브라함의 아버지 데라와 그의 형제 나홀이 그들과 그들에게 속한 모든 자와 함께 하란에서 왔는데 이는 그들이 사라에게 아들이 태어났다는 것을 듣고 크게 기뻐했기 때문이다. 7. 그들이 아브라함에게 와서 아브라함이 이삭이 젖 뗀 날에 연 축제에서 먹고 마셨다. 8. 데라와 나홀이 아브라함과 함께 즐거워했고 그들이 블레셋 사람의 땅에서 아브라함과 함께 많은 날을 머물렀다.



스룩이 죽음

9.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이 태어난 지 첫째 해 그 때에 르우의 아들 스룩이 죽었다. 10. 스룩이 239세를 살고 죽었다.



이스마엘이 이삭을 죽이려 함

11. 그 시대에 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이 자랐다. 사라가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낳았을 때 그가 열네 살이었다. 12.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과 함께 하셨고 그가 자라서 활 쏘는 법을 배워 활 쏘는 자가 되었다. 13. 이삭이 다섯 살 때 이스마엘과 함께 장막 문에 앉아 있었다. 14. 이스마엘이 이삭에게 와서 그의 맞은편에 앉았다. 그가 활을 잡고 그것을 당기고 그 안에 화살을 넣어 이삭을 죽이려 했다.



하갈과 이스마엘이 쫓겨남

15. 사라가 이스마엘이 자기 아들 이삭에게 하려는 행위를 보고 사라가 자기 아들로 인하여 그 일을 몹시 슬퍼했다. 사라가 아브라함에게 사람을 보내어 그에게 말했다. 이 여종과 그 여자의 아들을 내쫓으십시오. 이는 그 여자의 아들이 내 아들과 함께 상속자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가 오늘 내 아들에게 이러이러하게 행하려고 했습니다. 16. 아브라함이 사라의 말을 들었다. 그가 아침 일찍 일어나 빵 열두 덩이와 물 한 병을 하갈에게 주고 그 여자를 그 여자의 아들과 함께 보냈다. 하갈이 그 여자의 아들과 함께 광야로 가서 그들이 광야의 거주민들과 함께 바란 광야에 거주했다. 이스마엘은 활 쏘는 사람이었다. 그가 광야에서 오랜 시간을 거주했다. 17. 그 후에 그와 그의 어머니가 이집트 땅으로 가서 그곳에 거주했다. 하갈이 이집트에서 자기 아들을 위하여 아내를 얻었는데 그 여자의 이름은 메리바였다. 18. 이스마엘의 아내가 임신하여 네 아들과 두 딸을 낳았다. 그 후에 이스마엘과 그의 어머니가 그의 아내와 자녀들이 가서 광야로 돌아갔다. 19. 그들이 광야에서 머무는 곳에 장막을 짓고 그들이 계속해서 여행하고 매달 매해 쉬었다. 20. 하나님께서 이스마엘의 아버지 아브라함으로 인하여 이스마엘에게 양 떼와 소 떼와 장막을 주셨다. 그 사람의 가축이 늘었다. 21. 이스마엘이 광야에서 장막 안에 거하며 오랫동안 여행하고 쉬었으나 그가 그의 아버지의 얼굴을 보지 않았다.



아브라함이 이스마엘을 보러 광야로 감

22. 얼마 후에 아브라함이 그의 아내 사라에게 말했다. 내가 가서 내 아들 이스마엘을 봐야겠소. 내가 그 아이를 오랫동안 보지 못하여 보고 싶소. 23. 아브라함이 그의 아들 이스마엘을 찾아 광야로 가려고 그의 낙타 중 한마리에 올랐다. 이는 그가 이스마엘이 그에게 속한 모든 자와 함께 광야의 장막에 거주하고 있다고 들었기 때문이다. 24. 아브라함이 광야로 가서 정오쯤에 이스마엘의 장막에 이르렀다. 그가 이스마엘에 대하여 물었는데 그가 보니 이스마엘의 아내가 장막 안에 그 여자의 아이들과 함께 앉아 있었다. 그 여자의 남편 이스마엘과 그의 어머니는 그들과 함께 있지 않았다. 25. 아브라함이 이스마엘의 아내에게 물어 말했다. 이스마엘이 어디로 갔느냐? 그 여자가 대답했다. 그가 사냥하러 들로 갔습니다. 아브라함이 여전히 낙타 위에 앉아 있었는데 이는 그가 그의 아내 사라에게 낙타에서 내리지 않겠다고 맹세하여 땅에 내리지 않으려고 했기 때문이다. 26. 아브라함이 이스마엘의 아내에게 말했다. 내 딸아, 내가 여행으로 피곤하니 내가 마실 물을 조금 다오. 27. 이스마엘의 아내가 대답하여 아브라함에게 말했다. 우리는 물도 빵도 없습니다. 그 여자가 계속 장막 안에 앉았고 아브라함을 신경쓰지 않고 그가 누구인지 묻지도 않았다. 28. 그런데 그 여자가 장막 안에서 그 여자의 아이들을 때리고 있었다. 그 여자가 그 아이들을 저주하고 그 여자의 남편 이스마엘도 저주하고 그를 비난했다. 아브라함이 이스마엘의 아내가 그 여자의 아이들에게 하는 말을 듣고 매우 화가 나고 불쾌했다. 29. 아브라함이 그 여자를 불러 장막에서 나와 그에게 오도록 했다. 그 여자가 와서 아브라함 맞은편에 섰는데 이는 아브라함이 여전히 낙타 위에 앉아있었기 때문이다. 30. 아브라함이 이스마엘의 아내에게 말했다. 네 남편 이스마엘이 집으로 돌아오면 이 말을 그에게 전해라. 31. 블레셋 땅에서 매우 늙은 사람이 이곳에 와서 당신을 찾았습니다. 그의 모양과 형상이 이러이러했으며 나는 그 사람이 누구인지 묻지 않았습니다. 그가 당신이 여기 없는 것을 보고 나에게 말했습니다. 네 남편 이스마엘이 돌아오거든 그에게 이 사람이 말한 대로 이러이러하게 말해라. 네가 집으로 돌아오면 네가 이곳에 친 장막의 이 말뚝을 치우고 그 대신에 다른 말뚝을 두어라. 32. 아브라함이 그 여자에게 이 명령 말하기를 마치고 그가 돌아서 낙타를 타고 집으로 떠났다. 33. 그 이후에 이스마엘이 사냥에서 돌아와 그와 그의 어머니가 장막으로 돌아왔다. 그의 아내가 이 말을 그에게 말했다. 34. 블레셋 사람의 땅에서 매우 늙은 사람이 와서 당신을 찾았는데 그의 모양과 형상이 이러이러했습니다. 내가 그가 누구인지 묻지 않았습니다. 그가 당신이 집에 없는 것을 보고 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 남편이 집에 오거든 그에게 말해라. 네가 이곳에 세운 장막의 말뚝을 치워라. 그것 대신에 다른 말뚝을 두라. 35. 이스마엘이 그의 아내의 말을 듣고 그 사람이 그의 아버지인 것과 그의 아내가 그를 존대하지 않은 것을 알았다. 36. 이스마엘이 그의 아버지가 그의 아내에게 한 말을 깨닫고 이스마엘이 그의 아버지의 말을 들었다. 이스마엘이 그 여자를 쫓아내자 그 여자가 떠났다. 37. 그 후에 이스마엘이 가나안 땅으로 가서 그가 다른 아내를 얻었다. 그가 그 여자를 그가 그 때에 거하던 처소, 그의 장막으로 데리고 왔다.



아브라함이 다시 이스마엘을 보러 광야로 감

38. 3년이 지나서 아브라함이 말했다. 내가 다시 가서 나의 아들 이스마엘을 보겠소. 이는 내가 그 아이를 오랫동안 보지 못했기 때문이오. 39. 그가 그의 낙타를 타고 광야로 가서 정오쯤에 이스마엘의 장막에 이르렀다. 40. 그가 이스마엘에 대하여 묻자 그의 아내가 장막에서 나와 말했다. 내 주여 그는 이곳에 없습니다. 그가 들에서 사냥하고 낙타들을 먹이러 나갔습니다. 그 여자가 아브라함에게 말했다. 내 주여 여행으로 당신의 기력이 쇠하였을 것이니 장막 안으로 오셔서 빵 한 조각을 드소서. 41. 아브라함이 그 여자에게 말했다. 내가 급히 내 길을 가고 있으니 내가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목이 마르니 내게 마실 물을 조금 다오. 그 여자가 급히 장막 안으로 달려가서 물과 빵을 가지고나와 아브라함에게 주었다. 그 여자가 그것을 그의 앞에 두고 그에게 먹도록 권했다. 그가 먹고 마시고 그의 마음이 위안을 얻어 그가 그의 아들 이스마엘을 축복했다. 42. 그가 그의 식사를 마치고 하나님을 찬양했다. 그가 이스마엘의 아내에게 말했다. 이스마엘이 집에 돌아오면 그에게 이 말을 전해라. 43. 블레셋 사람의 땅의 매우 늙은 사람이 이곳에 와서 당신에 대하여 물었으나 당신이 이곳에 없었습니다. 내가 빵과 물을 가지고 나와 그에게 드렸습니다. 그가 먹고 마시고 그의 마음이 위안을 얻었습니다. 44. 그가 이 말을 나에게 했습니다. 네 남편 이스마엘이 집으로 오면 그에게 말하라. 네가 가진 장막의 말뚝이 매우 좋다. 이 말뚝을 장막에서 치우지 말거라. 45. 아브라함이 그 여자에게 지시하는 것을 마치고 그가 말을 타고 블레셋 사람의 땅 그의 집으로 갔다. 이스마엘이 그의 장막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아내가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그를 맞으며 나갔다. 46. 그 여자가 그에게 말했다. 블레셋 사람의 땅에서 늙은 사람이 이곳에 왔는데 그의 모양과 형상이 이러이러했습니다. 그가 당신에 대하여 물었으나 당신이 이곳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빵과 물을 가져다주자 그가 먹고 마시고 그의 마음이 위안을 얻었습니다. 47. 그가 이 말을 나에게 했습니다. 네 남편 이스마엘이 집에 오면 그에게 말하거라. 네가 가진 장막의 말뚝이 매우 좋다. 그것을 장막에서 치우지 마라. 48. 이스마엘이 그 사람이 그의 아버지이고 그의 아내가 그를 존대했다는 것을 알았다. 주께서 이스마엘을 축복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