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예수님과 위대한 대화. 예수님과 니고데모와의 대화- 마무리 편 본문

성경과 영성신앙/요한복음

예수님과 위대한 대화. 예수님과 니고데모와의 대화- 마무리 편

柏道 2020. 10. 25. 10:50

예수님과 위대한 대화
예수님과 니고데모와의 대화 마무리 편

프로필
차작가
2020. 9. 11. 8:59

줄거리 요약:

니고데모는 정통 바리새인이며 유대 지도자이다. 그리고 산헤드린 공회 의원이기도 하다. 당시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귀신들린 사단의 수하에 불과하다며 펌하하며 조롱했기에 한낮에 예수님을 찾아갈 순 없었다.

그래서 밤늦게 예수님을 찾아갔다.

왜냐면 니고데모는 예수님을 통해서 나타난 이적을 직접 목격을 했고 하나님으로부터 보내심을 받아 이 땅에 오신 탁월한 선지자요 선생으로 확신했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만나서 구체적으로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 알길 원했다.

예수님은 니고데모를 아셨다. 그리고 그런 태도를 기뻐하셨다. 예수님은 니고데모에게 말씀하시길 "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다. 니고데모는 처음에는 그 말씀을 알 수 없었다. 그래서 "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라고 묻는다. 그런 니고데모에게 예수님은 " 물과 성령으로 " 나는 것이라 말씀하신다.

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다는 것은 죄에 대해서 죽고 성령에 의해 다시 살아난다는 것을 말한다. 결국 니고데모는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예수님을 따르는 자가 되었다. 훗날 예수님이 돌아가실 때 그 시신을 돌무덤에 매장했었고 예수님의 대한 깊은 존경심을 품고 자신의 생명과 직업을 바꾸어도 상관없다고 생각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실 때 몰약을 준비하고 유대인의 장례법대로 향품과 함께 세마포를 싸는 등 예수님을 왕으로 인정하고 끝까지 함께하는 사람이 되었다.

전승에 따르면, 니고데모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서 그리스도에 대한 수난과 죽음에 대한 복음서를 남겼다고 한다. 학자 니고데모는 자신의 마지막 삶을 오직 대속주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전파하며, 전도자로 살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게 되었다고 한다.

결론:

니고데모와 예수님의 대화를 통해서 다시 한번 거듭남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으면 한다. 거듭난다는 것은 하늘로부터 난다는 것이고 죄에 대해서는 예수님과 같이 죽고 성령으로 인하여 재창조된다는 것이다. 날마다 십자가를 지고 우리의 죄된 것들을 날마다 죽게 하시고 늘 성령으로 새롭게 되는 역사가 우리의 삶 가운데 일어나길 소망한다.

니고데모처럼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체험을 갖고 하나님과 예수님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 수 있길 기도한다.

walkingonthewater님의블로그

#유대인
#니고데모
#거듭난사람
#물과
#성령
#복음
#재창조
#체험
#새롭게 됨
영생 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