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2. 성경창세기의 에덴동산은 한민족 신시(神市). 본문
국학원 초청강좌[2] 백두산은 에덴동산인가?수요강좌/한민족 희망의편지
2. 성경창세기의 에덴동산은 한민족 신시(神市).
성경 창세기 1장~2장은 하나님의 세상창조 기록이다. (1)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셨다.(一始) (2) 無에서 창조하셨다.(無始一) (3) 만물을 창조하시고 인간에게 관리토록하시다.(人中天地一) (4) 에덴동산을 창설하시다.(東方 땅 끝)
인류창조의 에덴동산은 어디일까? 에덴동산 창설연대와 종교적 개념의 에덴동산의 위치를 찾고자 한다. 종교적 의미에서의 에덴은
기독교 성경 창세기의 “에덴동산”과 불교 불경의 “설산”에 관한 이야기를 찾아보면서 한민족의 성산「백두산」에 관한 고사 등을 비교하며 인류 태초의 에덴동산의 근거를 찾아보기로 한다.
기독교의 성경 및 불경과 한민족 종교사상이 공교롭게도 우주 창조론과 종말론은 한 가지로 윤회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인류최초의「에덴의 문화」는 반드시 다음시대「에덴문화」를 예고한다는 원시반본(原始返本)의 논리가 성립된다. 세계최초의 고대경전 천부경에 있어서도 일시무시일(一始無始一)과 일종무종일(一終無終一)로 표현하여 윤회적 사실을 표현하고 있다.
1) 성경 창세기의 에덴동산
성경 창세기 2장7-23절까지는 아래와 같이 기록하고 있다. 하나님이 동방(東方)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고,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강이 에덴에서 발원하여 동산을 적시고 거기서부터 갈라져 네 근원이 되었으니
첫째의 이름은 비손이라 금이 있는 하윌라 온 땅에 들렸으며 그 땅의 금은 정금이요 그곳에서는 베델리엄이과 호마노도 있으며
둘째 강의 이름은 기혼이라 구스 온 땅에 둘렸고
셋째 강의 이름은 힛데겔이라 앗수르 동편으로 흐르며
넷째 강을 유브라데 더라.
위의 성경구절들을 근거로 하여 오늘날까지 성경학자들은 에덴동산의 지리적 위치를 추상적으로 추적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각종 에덴 관을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다.
2). 석가 불교의 설산(雪山)
불경「잡아함경」 대본경을 보면 “내 아버지는 정반이라 이름 하는 찰제리족의 왕족이요, 어머니의 이름으로 대청정묘이다. 왕이 다스리는 성은 가비라 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가비라 성과 강가하는 어디에 있을까? 석가세존은「가비라」에서 태어났다고 했는데「근본설일체유부미나야파승사(根本設一切有部毘奈耶破僧事)」 제5를 보면 “설산 남녘 기슭 강가하(强伽河)곁이 가비라 선인이 사는 곳이니 가비라성과 멀지 않다”하여 가비라성이 설산 남녘 기슭임을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설산은 어디인가?「 석가방지」중변편 제 3에 보면 설산의 특징이 있다. (1) 정상에 「아뇩달지」가 있고 (2) 사방으로 4개의 큰 강물이 흐르는데 모두 오른쪽으로 돌아 흐르며 (3) 설산은 3층인데 (4) 샘의 원천으로서 북쪽에 큰 폭포가 흐르고 (5) 동쪽에는 대해(東海)가 있다. 대충 그렇게 기록되어 있다.
「석가씨보」에 보면 그의 아버지는 <말갈국> 가비라 사람이다 고 했다. 「가비라」는 염주부(神州)중의 한 지역이며, 세계의 중심이고, 고불(古佛 / 桓仁7佛)이 모두 이곳에서 일어났다고 하였다.
또한 「가비라」는「말갈국」에 속해 있으며 석가의 어머니는 친정이 고리국(藁離國)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고리국은 지금의 서북만주 일대이다. 즉 “염주부”라 함은 우리 “신시”이며 말갈국은 백두산 개마고원 일대에 자리 잡고 있던「말갈국」이 틀림없다. 세계 고대사를 다 연구해 보아도「말갈국」은 우리 역사에 나오는 말갈국 밖에 없다. 그리고 [진한]지역에 「고리국」이 우리 역사에 분명히 있었다.
그렇다면 석가세존의 아버지는 백두산 기슭「가비라 성주」였으며, 그의 어머니는 우리나라「고리국」왕녀였을 것이다.
「가비라」의 기온을 보면「종아함경」에 봄 궁전, 여름궁전, 가을궁전, 겨울궁전을 지었다 함을 볼 때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이 분명한 곳이었는데 인도 부근에 이러한 절기가 분명한 나라가 어디에 있는가?
석가세존께서 직접 말하기를「나는 설산선인으로 보살행을 닦았고 설산 총림방 진귀(眞歸) 조사(祖師)로부터 종지(宗旨)를 받았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불교는 선인 진귀 조사의 하나님 사상이라고 보아야 한다.
<석가방지>에 보면 “염주부(神市)”는 크게 3분으로 2분은 북쪽인데 땅은 넓고 사람은 드물며 흉노족이 사는데 도(道)에는 힘쓰지 않는다. 1분은 남쪽인데 3면이 바다에 닿았고, 사람은 많으나 마음이 맑고 성인이 교화를 잘 받은 대성도(大聖都)라고 하였다. 이를 보면 “염주부”는 “만주, 연해주, 한반도를 포함한 상고시대의 단군조선 강역 전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닌가? 그러므로 염주부(신시)는 적게는 백두산 일대를 말하고 크게는 단군조선 영토 전체를 말하는 것이다.
「삼국유사」에 보면「석가부처」께서 우리나라 여러 곳에 순회했던 기록들이 있다. 예컨대「어산불영」편에 따르면「대정12년 경자(1180년) 즉 명종 11년에 처음으로 만어사를 지었는데 동량보림의 장주에 이르기를 이 산중에 기이한 자취가 있어 항상 물이 괴어지지 않는데 이곳은 부처가 가사를 빨던 곳이다」고 하여 부처가 경상남도 밀양에 있는 만어산에 이르러 거기에서 가사를 빨았다고 하였다.
「관불삼매해경」제7권에는「부처가 백두산에 있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황룡사장육(皇龍寺丈六)편에 보면 황룡사 터는 석가가 강연하던 곳」이라고 기록되었으며, 경상남도 남해군 금산 쌍홍문의 안내판에 석가세존이 왔다는 기록이 있다.
「화엄경」제 보살 부처 품에「해중에 금강이 있는데 금강은 법기보살이 1.200권속과 더불어 법을 설했다.」는 구절이 있는데 금강은 우리나라 금강산을 말한다.
불교는 우리 민족의 신교사상 고유명사와 전문용어가 동일한 것이 많이 있다. 어쨌든 우리 민족사상과 불교사상을 비교해 볼 때
첫째, 석가세존이 우리나라에서 태어났고 고행 득도한 인물로 근본적으로 한국 사람이라는 근거 자료가 많이 있다.
둘째, 석가세존이 고행 득도한 설산이 우리 백두산이다.
셋째, 석사세존 초전 법륜지인 녹야원이 인도 중부의 사르나드가 아니라 우리나 라 백두산 녹명봉 녹야원이다.
넷째, 대승경의 범서는 인도의 문자나 언어가 아니고 상고시대 우리나라의 글자 와 언어이다.
다섯째, 남인도와 서북인도에 우리나라의 고대한글과 언어가 있다.
여섯째, 우리 한사상과 불교사상이 전적으로 일치하고 의식도 비슷하다. 그밖에도 인도에 없는 우리나라의 산명과 지명이 대승경에 많이 있다.
3). 에덴동산은 백두산(白頭山)인가?
지금까지 논증으로 필자는 우리의 배달국 신시(神市, BC4000년으로 성경 에덴과 같은 연대)는 에덴이요, 백두산은 에덴동산임을 확신한다. 우리는 세계의 중심국가, 세계문명의 시원국가, 앞으로 다가올 세기의 중핵국가로써 잃어버린 에덴을 회복하고 잃어버린 하나님은 다시 찾아야 한다. 지금까지 기독교의 교부들과 많은 신학자들과 성경 고고학자들이 에덴동산의 소재를 규명하려다 실패하였다. 앞에서 본 바와 같이 대부분의 신학자들은 성경 창세기 2장에 근거하여 에덴동산은 유프라데강 과 티그리스강이 발원하는 그 어디에 있을 것이라고 추측만 하고 있다. 성경에는「에덴동산」의 소재와「에덴동산」의 현주소가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
앞의 논증에 따라 백두산이 에덴동산임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려 한다. 성경에는 아래와 같은 기록이 있다.
네가 옛적에「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너는 기름부음 받은 덮는 그룹임이 여 내가 너를 세우며 네가「하나님의 성산」 에 있어서「화강석」 사이에 왕래하였다…너 덮는 그룹아 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하나님의 산」에서 쫓아내었고 화강석 사이에서 멸하였도다(에스겔28:13-16).
이 성경구절에서 볼 때에「에덴동산」은「하나님의 성산」이며「하나님의 산」이고「화강석」을 둘러싸여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강이 에덴에서 발원하여「동산을 적시고」「거기서부터 갈라져」서 「네 근원」이 되었으니,
첫째의 이름은「비손(比遜)」이라 금이 있는 하윌라(河月羅) 온 땅에 둘렸으며, 그 땅의 금은 정금(精金)이요, 그곳에서 베델리엄(珍珠和)과 호마노(紅瑪瑙)도 있으며,
둘째 강의 이름은「기훈(基訓)」이라「구스땅(古 全地)」 온 땅에 둘렸고,
셋째강의 이름은「힛데겔 (希底結)」이라 「앗수로(亞逑)동편으로 흐르며,
넷 째 강은「유브라데(白粒河)더라(창세기2:10-14)
「강이 에덴에서 발원 한다」, 「동산을 적신다」, 「네 강의 근원이다」 등의 내용을 보면「에덴」의 동산가운데 4강의 근원이 되는 큰 하늘 못(天池)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화강석」 바위로 둘려 쌓인 천지일 것으로 생각된다.
성경에 기록된 에덴동산의 4강이 중동지역을 비롯하여 전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모세」가「모세5경」에 기록하며 우주창조부분을「이드로」가 전해준 설형점토문자판「엔메르카르와 아라타의 지배자」를 참고하여 한민족 여와 신의 창세기를 옮겼을 것으로 본다. 그렇게 볼 때「불교의 설산」과「기독교 성경의 에덴」이 꼭 같은 한민족의「하나님 성산 백두산」과 일치를 이룬다.
백두산은 만 종교의 시원지이며 신시는 만사상의 근원이 되는 것이다. 백두산에는 천제단이 있었고 백두산은 신이 계시는 신무산(神巫山)이라고도 불렸으며 성경과 불경에서의 기록과 똑같은 산 정상에 강의 근원인 천지가 있고, 천지에서 발원한 4강이 동서남북 4방으로 흐르고 있다. (東國與地勝覽會零道護府條)
성경의 에덴동산과 비교해 보자. 남북동서(南北東西)의 순서로 본다면,
첫째 강 : 비손(比遜)은 남쪽으로 흐르는 압록강(鴨綠江)/ 평안북도는 금(金) 생산지이며 중국 단동 쪽은 홍보석 산지이다.
둘째 강 : 기흔(基訓)은 북쪽으로 흐르는 송화강(松花江) (혼돈강) 구스지방은 흑룡강성( 구스는 흙이 검다는 뜻/ 흑룡강성의 흙은 검은 흙)이다.
셋째강 : 힛데결(希底結)은 동쪽으로 흐르는 두만강(頭滿江)(아야고하 阿也苦河)
넷째 강 : 유브라데(伯粒河)은 서쪽으로 흐르는 옥장천/ 두도강(頭道江)등이 4방으로 흐른다.
「백두천지」를 근원으로 발원한 4대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첫째 강 비손(比遜)은 풍성하게 흐른다는 뜻이다. 금은보석의 다산지이다. 그러므로 비손은 압록강이고, 하윌라(河月羅)는 평안북도와 요령성을 지칭하는 것으로서 금이 많이 생산되는 지역이다. 평안북도는 지난날 우리나라 금 생산의 50%를 차지하였고 미국사람들이 금광개발에 혈투를 전개한 곳이다. 그리고 호마노 즉 붉은 비취보석이 요동반도, 요령성 일대에 많이 생산된다.
둘째 강「기혼(基訓)」은 “차고 넘치도록 흐른다.” “교훈을 따르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송화강이 분명해진다. 또 우수리강「牛首」땅 즉 우수(슈메르: 소머리=우루: 소나라)의 땅으로 만주벌판을 지칭하며 송화강이 넓은 평원을 휘감아 돌고 있다. 송화강은 주변 흑룡강 및 목단강과 3대 강을 연결하는 대양 같은 호수들 많다. "구스땅"은 검은 땅이라는 뜻이다. 흑룡강 성의 흙이 검다는 사실로서 이지역이 더욱 분명하여 진다. 그리고 문명의 발상지로서 세계가 이곳의 가르침을 받았다.
셋째 강「힛데겔(希底結)」 은 “화살처럼 빠르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두만강이며「앗수로(亞逑)동편」은 백두산 신무성(神巫城) 동편을 돌아 흐른다는 것이다.
넷째 강「유브라데」는 “물맛이 달고 상쾌하다”는 뜻이다(예레미아2:1」“큰강, 바다, 하수”등으로 불린다(출애굽기23:31, 신명기1:7), 백두산 서쪽 두도강 하류에는 바다 같은 호수들이 많다. 그곳은 배달국, 단군조선, 부여국, 고구려 청, 당, 금, 요나라 등의 개국지로 유명하다. 그러므로「유브라데」는 두도강이며 백두산 서쪽으로 흐르며 예부터 도인과 성인과 많은 성도(聖都)들이 있었고 불교 창시자 석가의 탄생지이며 그의 스승이신 진귀 조사를 비롯하여 배달국의 발귀리 선인, 자부선인 등 많은 선인들이 살았던 곳이다. 지금도 그 쪽에 한인시(桓仁市)가 있다.
에덴동산을 성경은 「하나님」의 성산 「하나님의 산」이라 칭하였다. (에스겔28:13,16)는 사실은 에덴동산이 곧 신시임을 말해주는 것이다. 「에덴동산」은 인간들을 구도시키기 위한 도장이며 영적 차원의 성 공간이었을 것이다. 모든 구도자들과 도인들이 하나같이 산중으로 입산수도한다. |
'천지인 공부 > 천부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십자 천부경(1) (0) | 2019.08.29 |
---|---|
3. 천부경 (天符經)은 만 종교의 종지(宗旨). (0) | 2019.08.29 |
1. 천부경과 성경창세기 (0) | 2019.08.29 |
베일벗은 천부경 (0) | 2019.08.29 |
천부경은 本이 3개 있습니다. (0) | 2019.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