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윷판,살판,놀이판[14] 윷판의 경천애인철학| 본문

천지인 공부/단군과 한민족

윷판,살판,놀이판[14] 윷판의 경천애인철학|

柏道 2019. 8. 29. 04:39




윷판,살판,놀이판[14] 윷판의 경천애인철학|

수요강좌/한민족 희망의편지

권천문 | 

      

윷판, 살판, 놀이판[14] 윷판의 경천애인 철학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용어 중에 "경천애인"이라는 술어가 있다. 일신교의 기본사상은 곧바로 "경(敬)과 애(愛)"이다.

 

「위로는 하나님을 공경하며 (조상과 부모, 임금과 스승을 포함한다) 그리고 옆으로는 이웃을 자기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이다. 이를 기호로 표시하면 정방형십자(+)이다. 이러한 사상 +자 가운데 창조 본체인 태극?이 자리하므로 창조주 하나님을 도식화했다. 그리고 이러한 도리(道理)를 세계로 전파토록 한 것이다.

 

사람이 그 마음속에 하나님을 모시고 스스로 하나님께 구하면 하나님은 자신의 머리에 이미 임재하고 계신다는 신앙으로 살기를 교육했다. 우리 일신교 사상을 알기 쉽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첫째 : 하나님과 부모에 대한 경(敬) /효(孝)이다.

 

경(敬)은 애(愛)의 원리, 정의진심의 원리이며 자연적이고 근본적인 생활의 원리이다. 우리가 바라는 정의사회는 차서윤리의 정착에서 비롯된다. 차서 윤리로써 경은 ∙ 내리사랑과 받드는 사랑과 공경 ∙ 화목과 효순 ∙ 봉양과 보은이다.

 

우리가 지향하는 평화적인 가정은 경천으로 이루어지는 ∙ 윤서(倫序)가 이루어진 가정 ∙ 감사에 충만한 가정∙ 사회생활에 원동력이 되어주는 가정 ∙ 경(敬)과 애(愛)와 신(信)이 중심이 되는 가정 ∙ 애정과 희열과 희망이 넘쳐흐르는 가정 ∙ 신조와 유업과 유풍이 계승되고 발전되는 가정 ∙ 조상을 섬기며 효도의 생활화된 가정 ∙ 하나님의 제단을 가정에서 모시고 정성을 다하는 가정 ∙ 백 십자 로 이루어진 가정이다.

 

둘째 : 인류에 대한 애(愛)이다.

 

세계와 인류에 대한 성(誠)은 충(忠)이라 한다. 충과 효는 일본(一本)이다. 인류는 마땅히 지구를 사랑하고 인류와 함께 사는 것이 효심이요 보국이다.

 그러므로 애(愛)로서 공익정신, 준법정신, 신의정신을 키워서 인류 공존공영토록 한다. 모든 인간은 사랑과 평화와 지구촌을 살리는데 투철한 충, 효, 애의 생활화가 되어야 한다.

 

셋째 : 경천과 애인사상의 세계화이다.

 

인류는 자고로 하나님을 신앙하는 경천사상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므로 천제를 지냈다. 그래서 자연을 사랑하고 벗하며 인격도야의 도장으로 하늘과 가까운 높은 산을 선택했다. 인간들이 산과 자연을 함께 함으로 호연지기의 정기를 기르며 산상에서 천제를 드리며 영감(靈感)있는 하늘의 뜻을 받고자 했다.

그래서 하나님에 대한 신앙의 수직윤리와 이웃 사랑에 대한 수평윤리의 백십자를 생활신앙하며 세계 각 민족이 연대하여 경천애인사상 세계화에 앞서야 한다.

 

넷째 : 경천애인 사상은 천도에 바탕을 둔 하나님 신앙이다.

 

일신사상은 천지인의 삼원론적 일원론에 바탕을 둔 모든 상대관계 (상하. 좌우. 전후)를 윤리도덕으로 감싸고 〈우리〉라는 하나의 울타리 속으로 포용하는 평화사상이다.

 이러한 이념은 단군조선(BC 2333)보다 1565년 앞서 한웅 배달국(BC 3898)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러므로 한국 민족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한국민족은 세계 모든 문명과 종교의 종주국이다.

 

우리는 이러한 우리 민족의 역사․ 종교․ 사상을 발전시키고 승화시켜 세계를 지도하는 민족이 되어야 한다. 위대한 한민족의 문화 계승사업은 민족의 정신을 살리고 경제를 일으킨다. 우리는 지금 새 시대의 새벽에 서 있다. 21세기는 일신교 하나님 역사가 되어야 한다.

 

남북 5만 리, 동서 2만 리 영토가 왜 지금의 형세가 되었는가. 전쟁인가, 그것은 한마디로 "하나님" 신앙의 상실이다. 경천애인의 국민문화 상실이다. 다시 옛 영광을 찾으려면 국민교육을 통한 도덕성 회복, 그리고 민족혼의 재건(國魂復活)이다. 우리의 철학사상의 근원인 "하나님'을 찾는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