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탈무드 임마누엘-제31장 무덤으로부터의 임마누엘의 飛行 본문

영성수행 비전/탈무드 임마누엘서

탈무드 임마누엘-제31장 무덤으로부터의 임마누엘의 飛行

柏道 2018. 2. 19. 23:47


31장 무덤으로부터의 임마누엘의 飛行

 

1. 유월절 다음에 돌아오는 주일의 첫날 새벽 동이 텄을 때, 바로 임마누엘이 이미 말했던 자신의 임사 후에 다시 살아날 3일 밤낮이 지난 후였다.  

2. 보라, 공중으로부터 커다란 천둥소리가 났고, 번쩍이는 빛 하나가 하늘로부터 내려와 무덤으로부터 멀지 않은 땅 위에 착륙했다.

3. 그리고 그 빛으로부터 한 수호천사가 번개처럼 앞으로 나섰는데, 그의 모습은 번개 같았으며 그의 옷은 눈처럼 희었다.

4. 그리고 그가 무덤으로 다가가자, 두려움으로 가득 찬 병사들은 그의 길 밖으로 비켜섰다.

5. 그가 손을 들자 그의 손에서 밝은 번개가 뿜어져 나와 병사들을 한 사람씩 쳤다.

6. 그러자 병사들은 땅에 쓰러져서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았다.

7. 그 수호천사는 무덤으로 다가가서 입구에서 돌을 굴려 치우고는 그곳에 함께 있던 임마누엘의 어머니 메리와 막달린 메리에게 말했다.  

8. "겁내지 마시오. 나는 여러분이 십자가에 달렸던 임마누엘을 찾는 것을 압니다.

9. 그는 그가 말한 대로 살아 있기 때문에 여기에 있지 않습니다. 이리 와서 그가 누웠던 곳을 보시오.

10. 빨리 가서 그의 제자들에게 그가 임사로부터 일어났다고 말해 주시오.

11. 또한 그가 갈릴리로 여러분에 앞서 걸어갈 것이며 그 곳에서 그를 만나게 될 것이라는 것도 그들에게 말해 주시오. , 나는 여러분에게 전했습니다."

12. 그러자 메리가 물었다. "그가 죽어서 여기에 누워 있었는데 어떻게 다시 살아날 수 있습니까?"

13. 수호천사가 대답했다. "당신은 왜 살아 있는 사람을 죽은 사람들 사이에서 찾습니까?

14. 지금 이 소식을 제자들에게 가서 전하시오. 그러나 그 밖의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은 주의하시오."

15. 그리고 그 수호천사는 밝은 빛으로 갔으며 그 속으로 사라졌다. 곧 이어 커다란 천둥소리가 그로부터 다시 나더니 그 빛은 하늘까지 쏜살같이 곧바로 공중으로 떠올랐다.

16. 그러자 임마누엘의 어머니와 막달린 메리는 무덤을 떠났다.

17. 병사들은 마비 상태에서 회복되자 매우 놀랐다. 그래서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소식을 퍼뜨리기 위해 성 안으로 들어갔다.  

18. 그들은 또한 백성들에게 어떻게 말할지 결정하기 위해서 대사제들 및 의회의 장로들을 몰래 만났다.

19. 대사제들과 장로들은 병사들에게 충분한 돈을 주면서 말했다. "백성들에게는 당신들이 밤에 자고 있는 동안 임마누엘의 제자들이 와서 그의 시신을 훔쳐 갔다고 말하시오."

20. 그러자 병사들은 돈을 받고 그들이 시킨 대로 했다.

21. 한편 임마누엘의 어머니 메리와 막달린 메리는 수호천사에게서 명령받은 대로 길을 가고 있었다.

22. 그런데 보라, 그들이 길을 가는 도중에 수호천사 하나가 그들을 다시 만나 말했다. "여러분이 지시받은 것을 기억하시오. 조심하시오, 그리고 사람들에게 무심코 말하지 마시오."

23. 막달린 메리가 빛나는 하얀 옷을 입은 수호천사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그의 손을 잡으려고 했다.

24. 그러나 그는 그녀로부터 물러나며 말했다. "나를 건드리지 마시오. 나는 당신들과 다른 인종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 옷은 이 세상으로부터 나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25. 나를 만지면 당신이 죽을 것이며 불에 의해 타버릴 것입니다.

26. 내게서 물러가서 여러분이 지시받은 대로 하시오."

27. 그리하여 그들은 헤어졌다. 그들은 피터와 다른 제자를 만나서 무슨 일이 벌어졌었는지 말해 주었다.

28. 피터와 어느 제자 하나가 무덤으로 갔는데, 그 제자가 먼저 그 곳에 도착하고 있었다.

29. 그리고 그가 밖에서 무덤 안을 둘러보았으며 바닥에 단정하게 놓여 있는 리넨 붕대들을 보았지만 그는 안으로 들어가지 않았다.

30. 곧이어 피터도 무덤에 도착하였고, 무덤 안으로 들어가 그 제자가 본 것과 같은 모든 것을 발견했다.

31. 붕대들은 조심스럽게 개어져 땅 위에 놓여 있었다. 임마누엘의 이마를 덮고 있었던 땀수건은 특별한 곳에 놓여 있었고, 낯선 연고들과 약초들 및 특이한 모양의 진흙 형상들이 함께 있었는데, 이런 것들은 그가 예전에 전혀 본 적이 없었던 것이었다. 그래서 그에게는 그런 것들이 낯설었다.

 

 

임마누엘과 제자들의 만남들

 

32. 그날 저녁에 제자들은 유월절 전에 임마누엘과 함께 마지막으로 식사를 했었던 예루살렘 성 안의 방 안에 모였다.  

33. 그리고 그들이 그 날 낮에 일어났던 일들에 대해 방 안에서 서로 이야기하고 있는데, 보라, 문이 열리면서 그들이 전에 전혀 보지 못했던 낯선 사람 하나가 들어왔다.

34. 그러자 제자들은 그가 자기들을 밀고하려는 이스라엘 사람들 가운데 하나인 줄 알고 겁을 먹었다.

35. 그러나 그때 낯선 사람이 말했다. "평화가 당신들과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가 얼굴에서 천을 걷어 내자, 그들은 그가 임마누엘임을 알았다.

36. 임마누엘은 제자들에게 자신의 두 손과 두 발 및 옆구리를 보여 주었다. 제자들은 그 상처들을 보았을 때 그가 자기들 가운데에 있는 것을 행복해 했다.

37. 그러나 토마스는 幽靈이 자기 앞에 있다고 믿었으므로 임마누엘에게 말했다. "내가 만일 당신의 상처들을 만져볼 수 있다면 당신이 유령이 아님을 알겠습니다."

38. 임마누엘이 그에게 말했다. "손을 뻗어 내 상처들 위에 얹어 보십시오. 그러면 소심한 당신이 진실을 인정할 것입니다."

39. 토마스는 임마누엘이 말한 대로 그의 상처들을 만져보고 말했다. "정말로, 당신이군요."

40. 그러자 임마누엘은 떠나면서 말했다. "내가 돌아온 비밀을 지키십시오. 그래서 내가 살아 있음이 알려지지 않게 하십시오."

41. 그리고 보라, 다음날, 제자들은 임마누엘의 지지자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려고 갈릴리로 출발했다.

42. 한편 임마누엘을 따르던 다른 사람들이 길을 가는데, 보라, 한 행상인이 그들과 합류하여 함께 길을 걸었다.

43. 그들은 임마누엘이 십자가 위에서 어떻게 죽음을 강요당했는지에 대해 자기들끼리 말하면서 슬퍼했다.

44. 그러자 그 행상인 나그네가 말했다. "여러분은 왜 슬퍼하십니까?" 그들은 자기들이 슬퍼하는 이유를 말해 주었다.

45. 그러자 행상인이 말했다. "당신들은 아직도 지식이 거의 없군요. 임마누엘은 자신이 사흘 뒤에 임사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당신들에게 말했습니다.

46. 그래서 바로 그가 말했던 그대로 되었습니다."

47. 그가 말을 마친 뒤 얼굴을 가렸던 천을 걷었으며 그들은 그가 임마누엘임을 알아보았다.

48. 그러나 임마누엘은 더 이상 말하지 않고 얼굴을 다시 가리고 떠났다. 그리고 그는 오랫동안 보이지 않았다.

49. 임마누엘이 사라진 지 오랜 뒤에, 제자들이 티베리아 호수에서 물고기를 잡고 있을 때였다.

50. 제자들은 밤새도록 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하였고, 새벽녘이 되자 그들은 몹시 약이 올랐다.

51. 그들이 뭍에 다가왔을 때 뭍에 섰던 한 낯선 이가 물었다. "당신들에게 먹을 것이 있습니까? 내가 시장합니다."

52. 그들이 대답했다. "아니오, 우리는 물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했습니다."

53. 그러자 낯선 이가 말했다. "그물을 배 오른 쪽 바깥으로 던지시오. 그러면 많은 물고기를 잡을 것이오."

54. 제자들은 낯선 이의 말에 놀랐지만 그물을 던졌다. 그랬더니, 보라, 걸린 물고기가 너무 많아 그물을 배로 끌어올릴 수 없었다.

55. 그들은 호숫가로 올라와 식사를 준비했다. 낯선 이처럼 그들도 배가 고팠기 때문이다.

56. 그러나 낯선 이가 얼굴을 드러내자, 보라, 그는 임마누엘이었다.

57. 그들이 즐겁게 식사하는 동안 임마누엘이 말했다. "갈릴리에 있는 이러이러한 산으로 가십시오. 그 곳에서 내가 합류하리니, 이는 우리가 함께 하는 시간이 다 되었고, 이제 우리 각자의 분리된 길을 가게 하기 위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