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탐무드 임마누엘-제27장 제자들의 소란 본문

영성수행 비전/탈무드 임마누엘서

탐무드 임마누엘-제27장 제자들의 소란

柏道 2018. 2. 19. 23:40


27장 제자들의 소란

 

1. 임마누엘이 이야기를 끝낸 후에 제자들은 흥분하게 되었다. "우리는 왜 유다 이하리옷을 잡아서 돌팔매질을 하지 않지요? 그렇게 해야만 그가 선생님을 배반할 수 없지 않습니까?"

2. 임마누엘이 격노하여 말했다. "여러분은 법칙이 '이유 없이 殺生하지 말라'고 하고 있음을 모릅니까? 그리고 내가 예언했듯이, 내가 특별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십자가 형벌을 받을 것이라는 것을 모릅니까?

3. 여러분이 어떻게 감히 법칙의 완수를 경시합니까? 이것은 그렇게 이미 주어지고 또 의도된 것입니다.

4. 내가 나의 길을 걸어가듯이 모든 사람들 또한 각자 자신의 길을 걸어가야만 합니다.

5. 진실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내가 나의 운명을 따르지 않는다면, 내가 인도에 가서 이행해야 할 사명을 어떻게 완수할 수 있겠습니까?

6. , 용기와 지식이 결여된 사람들이여. 나는 분명히 여러분에게 진리 안에서 가르쳤지만 여러분은 아직 이를 인지하지 못합니다.

7. 내가 떠난 뒤에 내 가르침이 여러분에 의하여 왜곡되어 그릇된 가르침과 잘못된 종파들로서 온 사방으로 퍼지게 되리라는 것을 여러분은 어떻게 아직도 상상할 수 없습니까?

8. 여러분이 그렇게 할 것이기 때문에 온 세상에 그릇된 길잡이와 그릇된 가르침이 울려 퍼질 것입니다.

9. 내가 여러분에게 분명히 가르쳤음에도 불구하고 인류가 진리를 인지하지 못할 것에 대해 여러분 중에서 많은 사람이 책임을 질 것입니다.

10. 여러분이 퍼뜨릴 그 그릇된 가르침과 관련해서 온 세상에서 엄청난 반향이 있을 것입니다.

11. 의심할 여지없이, 여러분은 지식의 말들을 이해하지 못했으며, 그래서 나의 가르침이 갖고 있는 진리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12. 예언자들이 이 사람들에 대하여 예언했듯이 이스라엘 사람들에 의해 어둠과 압제에 사로잡힌 이 땅의 합법적인 거주자들처럼 여러분도 눈이 멀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이 땅을 약탈한 후 그때부터 이 땅의 합법적인 소유자들을 지배하고 억압해 온 이스라엘 사람들처럼 여러분은 眞理에 대한 가르침을 저버렸기 때문입니다.

13. 나는 이 인종 사이에서 내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 사람들의 잘못과 그들의 그릇된 가르침 때문에 이 백성들에게 理性을 가르칠 수 없었습니다. 그릇된 가르침과 헷갈림 때문에 그들의 사고가 비이성적(비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떠날 것입니다. 그래야 진리의 가르침이 북쪽과 동쪽에 있는 다른 두 인종에게도 전해질 수 있습니다.

14. 이스라엘 사람들의 폭정으로 통치 당하고 있는 이 땅의 합법적인 소유자들이 의 가호 밑에 존재하는 것처럼 그 다른 두 인종들도 의 가호 밑에 있습니다. 그들은 지구의 끝, 가장 높은 들 위에 온통 추위와 얼음이 덮여있는 땅에 있는 사람들이며, 또한 인도 땅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왜냐하면 이 이들 세 인종을 지배하는 주인이기 때문입니다.  

15. 나는 아라하트 아테르사타(=매우 높이 진화된 영적 수호자들의 그룹)의 영역으로부터 이 세상으로 예언자로서 돌아왔습니다. 나는 새롭게 전달되는 진리의 가르침 안에서 그 세 인종을 가르치라는 의 의지에 의해 이 곳으로 보내졌습니다.

16. 그러므로 나는 아라하트 아테르사타에 의해 예정되고 에 의해 요구된 대로 나의 길을 가야만 합니다. 이는 자신이 創造의 법칙을 섬기는 것처럼 나도 의 뜻과 그의 법칙을 섬기기 때문입니다."

 

베다니에서

 

17. 임마누엘은 말을 마치고 나병 환자 싸이몬의 집이 있는 베다니를 향해 떠났다.

18. 보라, 한 여인이 귀중한(비싼) 물이 담긴 유리잔을 들고 임마누엘에게 다가왔으며, 그가 식탁에 앉았을 때 그의 머리 위에 이를 부었다.

19. 그의 제자들은 이것을 보자, 화를 내고 분개하면서 말했다. "무슨 이익 때문에 이렇게 낭비하시오?

20. 이 물을 높은 가격으로 팔았다면 그 수익금을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쓸 수 있었을 것이오."

21. 그러나 임마누엘은 이 말을 듣고 제자들을 꾸짖었다. "여러분은 왜 이 여인에게 화를 내고 있습니까?

22. 그녀는 나의 가르침을 신뢰하이런 방법으로 그녀가 감사의 뜻을 표현하는 것이며 또 그녀로서는 아무 것도 아까운 것이 없습니다.

23. 이 여인은 지혜로워졌으며 창조의 법칙에 따라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녀가 내게 귀중한 물로써 사례하는 것입니다.

24. 그녀의 감사의 마음은 영원할 것이며, 이제부터 그녀의 행위는 온 세상에 알려질 것입니다.

25. 진실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왜곡되었든 혹은 진실이든 간에 어디든지 온 세상에서 나의 가르침이 전파될 곳에서는 그녀가 나에게 했던 것을 사람들이 기억할 것입니다.

26. 그녀가 오랫동안 기억될 것처럼 여러분 가운데 한 사람이 나를 배반했다고 모욕하는 그릇된 가르침도 기억될 것입니다.

27. 우리가 여기 함께 있는 동안에 예루살렘에 있는 바리새인의 아들 유다 이하리옷은 대사제들에게 나를 밀고할 수 있는 사악한 음모를 꾸미고 있습니다.

28. 우리가 여기 모인 지금 이 순간에 그는 나를 잡기 위해 그들이 제공하는 피의 대가를 대사제들에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29. 그의 도움을 통해 그들이 나를 붙잡는다는 가정 하에 은 30냥이 그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30. 그들은 이러한 계획을 꾸미면서 여러분 중 하나에 대해서도 흉계를 꾸미고 있으니, 이는 그들이 사람들에게 범인을 나타내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31. 곧 바리새인의 아들인 유다 이하리옷이 나를 하수인들에게 넘길 것이며, 나의 제자인 유다 이스카리옷이 배신자로 간주될 것입니다.

32. 따라서 사람들에게는 이렇게 전할 것입니다. '보라, 이 바보들이 자기들 중에서도 나누어져서 하나가 다른 하나를 배신하는구나. 그러니, 어떻게 임마누엘의 가르침이 어떤 진리를 담을 수 있을까?'

33. 그러나 바리새인의 아들인 유다 이하리옷과 나의 제자인 유다 이스카리옷은 거의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사제들의 거짓말은 처음부터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최후의 만찬

 

34. 무교절의 첫날, 임마누엘은 제자들에게 말했다. "성 안으로 들어가 아론이라는 이름의 내 좋은 친구에게 가서 말하시오. '임마누엘이 당신에게 전하는 말입니다. 유월절 축제가 가까웠으니 그가 당신의 집에서 그의 제자들과 함께 마지막 식사를 하고 싶어 합니다.'"

35. 제자들은 임마누엘이 지시한 대로 했으며, 그들은 아론 및 그의 부인과 함께 아론의 집에서 식사를 준비했다.

36. 일행이 자리에 앉아 먹고 있을 때 임마누엘이 말했다. "보시오, 내가 무거운 짐을 스스로 져야 할 때가 가까이 왔습니다.

37. 예언자들에 의해 적힌 대로 나는 틀림없이 나의 운명의 길을 따라서 갑니다. 하지만 나는 단지 임사 상태에 빠지고 많은 고통을 겪을 뿐이니, 여러분은 나에 대해서 겁내거나 걱정해서는 안 됩니다.

38. 진실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나의 고된 체험이 끝난 후 여러분과 함께 다시 먹고 마실 때까지 지금부터 나는 포도 열매로 만든 음료를 더 이상 마시지 않고 빵의 곡물도 먹지 않을 것입니다.

39. 나는 臨死로부터 깨어난 후 무덤 속에서 사흘 낮과 사흘 밤을 누워 있을 것입니다."

40. 일행이 식사할 때 임마누엘은 빵을 뜯어 제자들에게 나누어 주면서 말했다. "이것을 받아먹으시오. 어렵고 슬픈 시간 속에서도 육신은 영양분이 필요합니다."  

41. 그리고 잔을 들어 그들에게 주면서 말했다. "여러분 모두 모두 이 잔으로 마시시오. 비가 오고 추운 날이라도 목구멍은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42. 진실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반드시 일어나야 할 일들을 탓하면서 배고파하고 또 목말라 하지 않습니다.

43. 어리석은 사람은 반드시 일어나야만 하는 일들에 대한 어리석음과 반대 때문에 배고파하고 또 목말라 합니다.

44. 진실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여러분이 어리석음과 반대 때문에 지금 내 말을 이해하지 못해서 내게 화를 내듯이 오늘 밤에 나에게 화를 낼 것이니, 이는 여러분의 마음이 아직도 認識으로써 계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45. 그러나 내가 임사로부터 깨어나서 무덤 밖으로 나와 죽음에서 일어난 것으로 본인 후에, 여러분보다 먼저 갈릴리로 걸어 갈 것이니, 그래서 여러분은 내 말의 진실성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46. 나는 여러분에게 지식과 진리를 가르쳤지만 여러분은 아직도 나를 의심해 믿지 않습니다.

47. , 이 나약하고 믿음이 부족한 사람들이여. 나의 임사 후에 내가 여러분을 다시 만날 때에는 당신들이 얼마나 깜짝 놀라고 당황하겠습니까?"

48. 그러자 피터가 대답했다. "모두들 선생님께 화를 내더라도 저는 결코 화를 내지 않겠습니다."

49. 그러나 임마누엘이 말했다. "진실로 내가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은 내게 심하게 성내는 자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오늘 밤 수탉이 울기 전에 당신이 나를 세 번 부인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50. 그러나 피터가 반박하여 말했다. "결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선생님과 함께 죽음을 강요당한다 하더라도 결코 선생님을 부인하지 않겠습니다."

51. 그리고 모든 제자들도 이렇게 말했으며, 그래서 그들은 임마누엘의 말을 신뢰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