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탈무드 임마누엘-제24장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을 질책함 본문
제24장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을 질책함
1. 임마누엘은 사람들과 제자들에게 말했다.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 지금 예언자의 의자에 앉아 있습니다.
2. 그러나 그들이 말하는 어떤 것도 이행하거나 받아들이지 말며, 그들의 行爲를 따라 행하지도 마십시오.
3. 그들은 여러분에게 헷갈리는 가르침을 주고 있으며, 이 가르침은 그들과 그들의 조상들이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날조해왔던 것입니다.
4. 그들은 무거운 짐을 고안해 사람들의 어깨에 올려놓으면서도 스스로는 손가락 하나도 움직이려고 하지 않습니다.
5. 그들의 모든 행위는 오직 남들에게 잘 보여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일 뿐입니다.
6. 그들은 자신의 기도 혁대를 넓게 하고 예복의 술을 길게 만듭니다.
7. 그들은 식탁에서는 상석에 앉기를 즐기고, 회당에서는 가장 좋은 자리에 앉기를 즐깁니다.
8. 그들은 장터에서 인사 받기를 즐기고, 사람들로부터 선생님이라 불리기를 즐깁니다.
9. 그러나 여러분이 지식의 지혜를 인식하게 되기 전에는 아무도 여러분을 선생님이라고 부르지 못하게 하시오.
10. 또한 여러분 자신이 창조의 법칙을 따르기 전에는 아무도 여러분을 선생이라고 부르지 못하게 하시오.
11. 왜냐하면 남들이 자신을 선생님과 선생이라고 부르도록 허용하면서도 스스로 지식의 지혜를 갖지 않은 자들은 거짓말쟁이라고 비난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12. 스스로를 불공정하게 높이는 자는 낮추어질 것이며, 또한 스스로를 불공정하게 낮추는 자는 멸시 받을 것입니다.
13. 의식수준이 높은 사람은 스스로 의식이 뛰어나다고 생각하고, 의식수준이 낮은 사람은 스스로 낮다고 생각하며, 또한 의식수준이 어중간한 사람은 스스로 어중간하다고 생각하십시오.
14. 사람들에게 남들을 실제보다 더 뛰어난 것으로 또는 부족한 것으로 생각하게 하는 것은 분별없고 어리석은 짓입니다.
15. 화 있으리라, 당신들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여. 거짓말과 그릇된 가르침으로써 사람들의 영혼과 의식의 진보를 가로막는 당신들 사기꾼, 위선자 그리고 야바위꾼들이여.
16. 당신들은 스스로도 영적 진보를 쉽게 달성하지 못하겠지만, 영적 진보를 간절히 원하는 사람들로부터 당신들의 그릇된 가르침을 통해 진보를 빼앗고 있습니다.
17. 화 있으리라, 당신들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여. 과부들의 재산을 탐식하면서 겉치레를 위해 오랜 시간 기도하는 당신들 사기꾼, 위선자 그리고 야바위꾼들이여. 그러므로 당신들은 더욱 긴 세월을 뼈에 사무치는 암흑 속에서 살아갈 것입니다.
18. 화 있으리라, 당신들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당신 위선자들은 믿는 사람 하나를 얻기 위해서 산과 바다를 넘어 여행하지만, 일단 그가 한 통속이 되면 당신들의 많은 그릇된 가르침에 당신들보다 갑절로 심하게 빠져드는 불합리하고 비이성적인 어린이로 그를 변모시킵니다.
19. 화 있으리라, 눈이 멀어 그릇된 가르침을 만드는 당신들이여. 당신들은 '사람이 聖殿에 대고 맹세하면 유효하지 않지만, 聖殿의 黃金에 대고 맹세하면 구속력이 있다.'고 말합니다.
20. 어리석고 눈먼 자들이여, 당신들은 악의 소생입니다. 맹세가 구속력과 가치가 없는 행위인 줄 알면서도 어찌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맹세하도록 만듭니까?
21. 당신들은 말합니다. '사람이 제단에 대고 맹세하면 유효하지 않지만 희생 제물에 대고 맹세하면 구속력이 있다.'
22. 눈멀고 그릇된 선생들이여. 창조의 법칙이 분명히 절대로 맹세가 받아들여지면 안 된다고 하는데, 도대체 누가 당신들에게 맹세를 요구하거나 맹세를 받아들일 권리를 주었습니까?
23. 언제나 당신들은 단지 그러면 '그렇다', 아니면 '아니다'라고만 말해야 합니다.
24.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지상이나 우주에 있는 것에 대고 맹세하는 사람은 영속성이 없는 덧없는 것에 대고 맹세하는 것입니다.
25. 그러므로 그 맹세는 永續性이 없습니다.
26. 그리고 창조 또는 창조의 법칙에 대고 맹세하는 자는 자기가 임의로 좌지우지할 권한이 없는 것에 대고 맹세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런 맹세도 영속성이 없습니다.
27. 그러므로 누구든지 어떤 것이라도 대고 맹세하는 것은 그 맹세의 眞實性에 위반하는 것이며, 자신의 맹세를 오히려 신뢰할 수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28. 화 있으리라,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당신들은 박하와 운향과 시라와 회향의 씨를 十一租로 바치면서도 법칙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들, 즉 正義와 知識의 自由 및 創造의 眞理를 무시하는 僞善者입니다. 따라서 당신들은 사랑에 관한 법 및 論理와 正義에 관한 法을 묵살합니다.
29. 화 있으리라, 장님 무리의 눈먼 지도자들이여. 당신들은 말합니다. '이것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고, 저것은 이루어지지 않은 채로 내버려 두면 안 된다.'
30. 당신들은 오로지 헷갈리는 가르침만 펼치면서 창조의 법칙은 묵살합니다.
31. 눈먼 지도자들이여. 당신들은 흡혈 곤충들이면서 소화시킬 수도 없는 낙타를 집어 삼키고 있습니다.
32. 화 있으리라,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여. 겉은 깨끗함을 유지하지만 그 속은 탐욕스러움과 욕심이 가득 찬 컵과 사발처럼 당신들은 위선자입니다.
33. 눈먼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여, 위선자요 진리를 왜곡하는 자들이여. 그 컵의 속을 먼저 깨끗하게 하십시오. 그러면 겉도 맑게 되어 그 자체의 광택으로 빛나게 될 것입니다.
34. 화 있으리라,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당신들은 하얗게 회칠한 무덤들처럼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지만 속에는 악취와 뼈와 오물이 가득 차 있는 위선자입니다.
35. 따라서 당신들도 사람들 앞에서는 겉보기에 경건하고 선량해 보이지만 마음 속은 위선과 거짓과 흉포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36. 화 있으리라,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당신 위선자들은 예언자들을 위한 기념비를 세우고 의인의 무덤들을 꾸미면서 말합니다.
37. '우리가 조상들이나 아버지의 시대에 살았더라면 그들과 함께 예언자들의 피를 흘리게 하는 죄를 같이 뒤집어쓰는 일도 없었으리라.'
38. 화 있으리라,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여. 사기꾼, 위선자, 야바위꾼들이여. 당신들은 죽은 자들 가운데 높거나 평범한 자들을 남몰래 불러내며, 당신들이 그들과 대화하고 있었다고 스스로의 망상 속에서 잘못 믿고 있음으로써 스스로를 속이고 있습니다.
39. 당신들은 죽은 사람들과 대화할 수 없습니다. 설령 그들과 대화할 수 있다고 해도 죽은 사람들이 당신들에게 해 줄 수 있는 말이란 오직 그들이 살아생전에 가지고 있었던 그릇된 생각뿐입니다.
40. 당신들은 지혜를 소유하여 진리를 말할 수 있는 죽은 사람들을 불러낼 수 있을 만큼 위대하지 못합니다.
41. 따라서 그것은 당신들이 예언자들을 죽이고 그들의 가르침을 왜곡했던 자들의 후손임을 스스로 입증하는 것입니다.
42. 게다가 당신들이 조상들과 아비들의 그릇을 채우고 있으므로 당신들은 자신의 삶을 아무 깨달음도 없이 마칠 것이며, 또한 먼 미래까지 배움에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43. 당신들 뱀과 독사의 무리들이여. 아무런 깨달음도 갖고 있지 않는데 어떻게 당신들이 영혼과 의식에 있어서 위대해지겠다고 열망할 수 있습니까?
44. 당신들의 범죄 때문에 미래에 뿌려질 모든 피 뿐만 아니라 당신들의 선조들과 아비들이 죽인 첫 예언자로부터 시작해서 당신들이 성전과 제단 중간에서 죽인 바라키아의 아들 자카리아의 피까지 이 지상에서 당신들의 소행으로 인해서 뿌려진 모든 의로운 피가 당신들에게 닥칠 것입니다.
45. 당신들은 인류 중에서 추방될 것이며, 폭력으로 당신들이 차지한 땅 또한 잃었다가 되찾기는 하겠지만 결국에는 가장 먼 미래에 이르기까지 다시 잃게 될 것입니다.
46. 진실로 내가 당신들에게 말합니다. 당신들의 생활은 계속 되풀이되는 투쟁과 전쟁이 될 것이며, 그래서 인류는 적개심과 증오를 가지고 당신들을 강하게 때릴 것입니다.
47. 당신들의 선조들이 거짓과 속임수와 화염의 방식으로 훔친 이 나라에서 여러분은 어떤 안식이나 평화도 찾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들의 조상들이 지상 이 지역의 아주 오래된 거주자들을 암살하고 또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빼앗았던 이 살인사건들의 물려받은 짐에 의해 당신들이 고뇌에 시달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48. 그러므로 당신들의 조상들과 당신들을 통해 뿌려졌던 피와, 당신들 및 아주 먼 미래에 이르기까지 가깝고 먼 당신들의 후손들에 의해 계속해서 뿌려질 이 모든 의로운 피가 당신들 위에 떨어질 것입니다.
49. 이 세상에 당신들에 대한 증오가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는 새로운 시대도 당신들이 폭력으로 빼앗은 땅에서 물러날 때까지 또는 당신들의 적들과 타협으로 평화를 이룩하고 형제의 신뢰와 합일을 창조하며 당신들이 훔친 不正한 권리들을 포기할 때까지 당신들에게 어떠한 안식이나 평화를 가져다주지 않을 것입니다.
50. 당신들 뱀과 독사의 무리들이여. 이런 일들이 먼 미래에 이르기까지 당신들에게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창조의 정의와 법칙에 관한 내 가르침이 다시 세상에 퍼지게 될 새로운 시대에 당신들은 뜻밖의 기회를 필연적으로 갖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들이 진정한 평화에 의해 당신들에 대한 세상의 증오를 가라앉히고 종식시킬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51. 그러므로 새로운 시대에는 창조의 법칙과 명령에 대한 참 가르침인 나의 가르침에 유념하시오. 나의 가르침이 새롭게 가르쳐질 때에는 주의하시오. 왜냐하면 그것은 많은 것들이 바뀔 때가 왔다는 표시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강력한 자들과 폭군들의 힘이 허무하게 사라질 것이며, 그래서 모든 인종의 사람들이 자유롭게 될 것입니다.
52. 다가오는 먼 새로운 시대에는 靈界 및 창조의 능력과 법칙 및 명령에 관한 나의 가르침의 새로운 표현에 대해 유념하시오. 이들은 모든 시간에 대하여 그리고 우주 전체에 걸쳐서 유효하기 때문에 당신들은 나의 조언에 따라 행할 수 있으며, 그래서 당신들과 이 세상의 모든 인류 가운데에 고요함과 평화가 함께 할 것입니다.
53. 진실로, 진실로 내가 당신들에게 이릅니다. 내가 당신들에게 지금 말한 대로 이 모든 것들이 먼 미래에까지 당신들과 당신들의 종족에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영성수행 비전 > 탈무드 임마누엘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무드 임마누엘-제26장 법칙과 계율 (0) | 2018.02.19 |
---|---|
탈무드 임마누엘-제25장 예언 (0) | 2018.02.19 |
탈무드 임마누엘-제23장 세금 (0) | 2018.02.19 |
탈무드 임마누엘-제22장 예루살렘 입성 (0) | 2018.02.19 |
탈무드 임마누엘-제21장 눈 먼 두 사람 (0) | 2018.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