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탈무드 임마누엘-제18장 바리새인들의 징표 요구 본문

영성수행 비전/탈무드 임마누엘서

탈무드 임마누엘-제18장 바리새인들의 징표 요구

柏道 2018. 2. 19. 23:27


18장 바리새인들의 징표 요구

 

1. 임마누엘은 그 곳을 떠나 사이돈과 티레의 지방으로 피했다.

2. 그리고 보라, 사두개인들과 바리새인들이 그에게 다가가서 자기들에게 그의 靈的 能力의 징표를 보게 해 달라고 요구했다.

3. 이에 임마누엘이 대답했다. "당신들은 저녁에 말합니다. '하늘이 붉으니 내일은 날씨가 좋겠다.'

4. 그리고 아침에는 이렇게 말합니다. '하늘이 붉고 구름이 끼었으니 오늘은 날이 몹시 나쁘겠다.' 당신들은 이렇게 하늘의 형세로써 판단할 수 있는데, 時代의 징표로써 판단할 수 없습니까?

5. 이 사악하고 불성실한 세대가 징표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고기의 뱃속으로 산 채로 사라졌고 그 뱃속에서 산 채로 머무르다 다시 빛 속으로 살아서 나타난 요나의 징표 외에는 어떤 징표도 주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6. 그리고 임마누엘은 그들을 남겨두고 가버렸다.

 

효모와 바리새인들

 

7. 일행이 바다를 가로 질러 항해해서 맞은편에 도착했을 때, 제자들은 다소간의 빵을 갖고 오는 것을 잊어버렸다.

8. 그런데 임마누엘이 제자들에게 말했다.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의 효모에 주의를 갖고 조심하시오."

9. 제자들은 서로 말했다. "이는 우리가 빵이나 먹을 만한 어떤 것도 가지고 오지 않았음을 주목시키는 것이 틀림없소."

10. 임마누엘은 이 말을 듣고 노하여 말했다. ", 지식이 거의 없는 사람들이여. 여러분은 왜 빵을 가지고 있지 않음을 걱정합니까?

11. 여러분은 아직도 이해하지 못합니까? 여러분은 내 말을 의미를 짐작할 수 없습니까?

12. 여러분은 그토록 지식이 거의 없고 지식과 이해력이 없어서 그 의미를 알아낼 수 없습니까?

13. 여러분은 아직도 이해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영원토록 이해하지 않으려고 합니까?

14. 여러분은 빵 다섯 덩이와 생선 세 마리가 5천 명에게 나누어졌고 또 여러분이 얼마나 많은 광주리를 남겼는지 기억하지 않습니까?

15. 내가 여러분에게 매일 여러분이 먹는 빵에 대해서 말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여러분은 어떻게 이해하지 않습니까? 여러분에게 이를 말하는데,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의 효모를 조심하십시오."

16. 그제야 제자들은 임마누엘이 빵에 넣는 효모를 조심하라고 말했던 것이 아니라,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의 그릇되고 섞인 가르침을 경계하라고 말한 것임을 마침내 이해했다.

 

피터의 신앙

 

17. 임마누엘은 필립피의 가이사랴 지방에 들어갔으며, 제자들에게 물었다. "사람들은 나를 누구라고 합니까?"

18. 제자들이 대답했다. "어떤 사람들은 선생님을 세례 요한이라 하고, 어떤 사람들은 엘리야라 하며, 또 어떤 사람들은 예레미야 또는 옛 예언자들 가운데 하나라고 말합니다."

19. 임마누엘이 제자들에게 물었다. "여러분은 나를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20. 싸이몬 피터가 대답했다. "당신은 예언된 메시아며, 세 인종의 영적 지배자인 살아 있는 의 아들입니다."

21. 임마누엘이 화가 나서 그에게 말했다. ", 불행한 자여. 나의 가르침은 당신에게 이를 드러낸 적이 없습니다. 나는 진실 안에서 당신을 가르쳤기 때문입니다.

22. 내가 또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은 분명히 충실한 제자지만, 당신의 이해는 어린 아이의 것과 비교될 수밖에 없습니다.

23. 당신은 피터입니다. 그리고 나는 당신의 바위 위에 나의 가르침을 세울 수 없습니다. 당신은 오해의 문을 열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사람들은 당신에 의해 잘못 해석된 나의 가르침에 압도되어 그것을 따를 것이며 위조된 가르침에 따라 살아 갈 것입니다.

24. 나는 영혼의 왕국의 열쇠를 당신에게 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그것으로 그릇된 자물쇠와 잘못된 문을 열려고 할 것입니다.

25. 나는 세 인종의 영적 지배자의 아들이 아니며, 따라서 의 아들이 아닙니다. 더군다나 오직 하나의 영적 능력은 創造이며 결코 한 인간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이 틀린 가르침으로부터 스스로 벗어나 진리를 배우시오.  

26. 나의 어머니는 메리요. 그녀는 우주의 먼 곳에서 이 곳으로 여행했던 우리 조상들의 자손인 수호천사를 통해 나를 임신했습니다. 또한 이 세상의 내 아버지는 요셉이니, 그는 나의 아버지다운 보호자로서 행동할 뿐입니다."  

27. 임마누엘은 제자들에게 결코 그런 것들을 말하거나 그릇되고 주제넘게 뽐내지 말라고 경고했으며, 피터의 황당한 가르침을 퍼뜨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십자가 고난에 대한 선언

 

28. 그때부터 임마누엘은 제자들에게 자신이 예루살렘에 올라가서 장로들과 율법학자들 및 대사제들로부터 많은 고난을 당해야만 할 것이라고 말하기 시작했다. 이는 그가 자신의 가르침을 그들에게 생각나도록 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었다.

29. 피터는 임마누엘을 한쪽으로 불러내고는 화를 내며 말했다. "부디 신이나 창조께서 그것을 막아서 못하게 하기를 원합니다.

30. 당신에게 이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 그들이 당신을 붙들고 고문하며 죽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31. 임마누엘이 피터에게 돌아서서 성내며 말했다. "사탄아, 나에게서 물러나라. 당신은 골칫거리이기 때문이오. 이는 당신이 靈的으로 생각하지 않고 인간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오.

32. 싸이몬 피터, 당신은 나를 다시 화나게 만들며 당신의 무식한 생각을 보여줍니다.

33. 진실로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의 이해력의 결핍으로 인해 세상은 많은 피를 흘릴 것이니, 이는 당신이 나의 가르침을 변조하고 사람들에게 잘못되어 퍼뜨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34. 당신은 나에 대한 그릇된 이름의 유래에 대한 것과 나를 의 아들로 부르고 또 신을 창조 그 자체라고 부르는 사악한 모욕에 대한 것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죽음에 대해서도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35. 그러나 당신은 아직 내 오랜 고통의 忍耐의 은혜 아래에 있으니 아직은 당신이 자신의 불합리성을 뚜렷이 개선할 수 있습니다."

36. 그러고 나서 임마누엘은 제자들에게 말했다. "나의 가르침을 따르려는 사람은 진리와 깨달음과 이해력을 찾는 짐을 스스로 져야만 합니다.

37. 진리와 지식 안에서 자신의 삶을 사는 사람들은 승리하지만, 허위와 무지 속에서 자신의 삶을 사는 사람들은 패배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38. 사람이 온 천하를 얻더라도 그의 意識이 손상되면 무슨 이익이 있겠습니까?  

39. 또한 사람이 생각할 수 없다면 어떻게 자신의 영혼을 도울 수 있습니까?

40. 진실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이번 에서 영적 지식의 능력을 맛보지 못할 사람들이 여기에 몇 명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음 에서 배울 것입니다.

41. 사람의 영혼은 사색과 탐구를 통하여 지식을 얻었을 때까지는 無知합니다.  

42. 한 사람의 靈魂은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라, 사람에게 주어진 創造一部分입니다. 영혼은 知識이 있게 만들어져서 完成되어야 합니다.

43. 그럼으로써 영혼이 창조와 하나 되기 위하여 계속 나아가는 것이니, 이는 창조 또한 변치 않는 成長 속에서 살기 때문입니다.

44. 창조는 처음도 끝도 없으며, 인간의 영혼도 마찬가지입니다.

45. 이 지식의 가르침은 광대하고 단순하지 않지만, 이것이 그 자신의 본성 안에서 다양한 생명으로 가는 길입니다.

46. 인간의 삶은 생명이 성취완료 속에서 살도록 영혼의 完成을 위하여 豫定되어 있습니다.

47. 심지어 사람들이 자신에게 잘못이라는 짐을 지우더라도 그들은 창조의 법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입니다. 그 잘못으로부터 배우고 통찰력과 지식을 축적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에 의해 사람들은 자신의 영혼을 계발하고 자신의 영혼의 능력을 통하여 행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48. 그러므로 잘못을 저지르지 않으면 영혼의 啓發에 필수적인 論理, 통찰력, 知識, 사랑 및 智慧를 축적할 수 없습니다.

49. 진실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잘못이 통찰력과 지식에 사실상 이바지하고, 그래서 영혼의 진보에 도움을 주지만, 여러분의 잘못 하나로 신이나 창조에 의해 을 받는다고 여러분에게 말하는 대사제들이나 바리새인 그리고 율법학자들의 가르침은 잘못되고 그릇된 것입니다.

50. 그러므로 통찰력과 지식 및 영혼의 진보에 이바지한다면 처벌해야 하는 잘못이란 없으며, 마찬가지로, 이 세상 또는 다른 세상 안에서도 상속될 수 있는 잘못이나 처벌이란 없습니다.

51. 그러한 잘못에 대한 처벌은 모든 자연의 법칙과 모든 창조의 법칙에 모순될 것입니다.

52. 어떤 사람이 통찰력과 지식 및 영혼의 진보에 이바지하는 잘못을 저질렀어도 처벌이 없으며, 이번 삶이나 어떠한 다음 삶 안에서도 처벌 받지 않습니다.  

53. 따라서 사람은 잘못을 통해서 자신의 영혼을 완성하고 통찰력과 지식을 습득해야 하는 사명을 갖고 사는 것이며, 그럼으로써 그는 법칙에 의해 예정된 삶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54. 그러나 사람들은 끊임없이 배우지도 않으며, 이미 예정되었기 때문에 창조의 법칙에 의해 지배받고 또 연속적으로 일어나야만 하는 상황으로 끌려들어가는 영혼의 위대함에 따르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자신의 의식과 생각, 감정, 행동을 잘못 인도하며, 스스로 죄책감에 사로잡혀 외부의 힘으로부터 공격 받을 수 있도록 자신의 내적 자아를 드러냅니다.  

55. 이런 방식으로 남들이 가진 意識의 능력은 더 좋게 하든지 아니면 더 나쁘게 하든지 간에 개인의 삶에 영향을 끼칩니다.

56. 사람들은 이 시점에서 생각하고 감지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가르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창조의 참된 법칙과 생명과 관련한 지식을 인류에게 가르치기 위해 천자들에 의해 예언자들이 보내졌던 것입니다.  

57. 그러나 사람들은 아직도 무지하며 제사장들과 성서를 왜곡하는 자들의 그릇된 법규에 빠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새로운 가르침이 진리임을 알아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58. 이해력의 결핍 때문에 사람들은 반드시 와야만 하는 眞理를 저주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언자들을 저주하고 돌팔매질하며 죽이고 십자가에 매답니다.

59. 그러나 진리에 대한 가르침이 사람들에게 전해져야만 하기 때문에 예언자들은 사람들에게 저주를 받으면서도 엄청난 부담과 고통을 감당해야만 합니다.

60. 사람들이 많은 예언자들을 박해했던 것과 똑같이 그들은 지금 나의 생명을 뒤쫓고 있습니다.

61. 결백한 사람으로서 나에게 유죄가 선고되는 한, 이는 나를 위해 실현될 것이라고 냉혹한 운명의 예언은 말합니다.

62. 그렇지만 내가 죽임을 당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臨死 상태에 빠져있는 동안 나는 사흘 밤낮을 죽은 자로 간주될 것입니다. 나는 바위 무덤에 안치될 것이며, 그럼으로써 요나의 징표가 이행될 것입니다.

63. 醫術에 있어서 매우 뛰어난, 멀리 인도에서 온 내 친구들이 나를 지킬 것이며, 내가 셋째 날에 무덤에서 사라져 없어지는 것을 도울 것이니, 그럼으로써 인도인들에 대한 나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습니다.

64. 나는 이 사건을 통해 확실한 통찰력을 얻고 지식을 늘리며, 영혼과 의식 속에 새로운 힘을 일으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