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시간(時間) 본문

배움과 깨달음/숨터일지

시간(時間)

柏道 2024. 3. 21. 04:41

시간(時間)

이사야 55장
1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2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내게 듣고 들을지어다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자신들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돈 없이 값 없이 살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
그것은 바로 시간이다.
시긴은 돈 없이 값없이 살 수 있는 생명이다. 생명은 너무나 소중하다.
삶이 생명이기에 시간은 목숨이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주어졌지만, 눈으로 볼 수도 없고 손으로 만질 수도 없다 보니 사람들은 그 가치를 인정하지 않는다. 그들은 눈에 보이는 돈과 재산을 중식하고 보호하기 위해서는 목숨을 걸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시간은 무시한다.

현명한 사람은 자신이 가진 모든 재산 중 시간을 가장 값진 것으로 여긴다. 하루라는 시간을 장악하기 위해 사색, 그리고 사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삶의 나침반인 의도는 하루를 가치 있게 만든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똑 같이 하루 24시간을 주셨다. 공평하게 주셨다. 그 가치를 아는 자만이 새벽을 묵상한다.

"묵상이란 자신 안에 숨겨진 신적인 불꽃, 즉 재능을 발견하기 위한 응시다. 응시는 자기 절제이며, 나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기 위한 연습이다. 응시는 내 삶을 장악하는 나의 동기, 편견, 행동을 나의 이상과 견주고, 그것들을 침착하고 냉정한 눈으로 보고자 하는 분투다. 이때 나는 나 자신을 삶을 지배하는 지혜로운 왕으로 만들기도 하고, 삶이 곧 지옥인 독재자로 만들기도 할 것이다. "

'배철현의 정적. 187 페이지 본문 중에서'

나는 오늘도 하루라는 귀중한 시간을 하나님께로 부터 받았다.
이 하루는 내 인생의 가장 소중한 생명이다. 나의 귀중한 목숨이다.

오늘 주어진 생명으로 무엇을 살것인지 묵상한다.

나의 예루살렘,  명지산 숨터에서
내 생명으로 돈 없이 값 없이 무엇을 얻을까 고뇌하며 묵상한다.

의인 10명 안에 들기 위해 나는 또 다시 허물을 벗긴다.명지산과 연인산에서 불어 오는 새벽 바람에 
내 껍질을 씻는다.

내 생명을 하나님께 드리기 위해 나는 이 새벽에 내 시간의 일부인 내 목숨을 무릎으로 바친다. 

 

柏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