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창세기 25장 20-34절의 영적인 의미 본문
20 이삭은 사십 세에 리브가를 맞이하여 아내를 삼았으니 리브가는 밧단 아람의 아람 족속 중 브두엘의 딸이요 아람 족속 중 라반의 누이였더라 21 이삭이 그의 아내가 임신하지 못하므로 그를 위하여 여호와께 간구하매 여호와께서 그의 간구를 들으셨으므로 그의 아내 리브가가 임신하였더니 22 그 아들들이 그의 태 속에서 서로 싸우는지라 그가 이르되 이럴 경우에는 내가 어찌할꼬 하고 가서 여호와께 묻자온대 23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두 국민이 네 태중에 있구나 두 민족이 네 복중에서부터 나누이리라 이 족속이 저 족속보다 강하겠고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 하셨더라 24 그 해산 기한이 찬즉 태에 쌍둥이가 있었는데 25 먼저 나온 자는 붉고 전신이 털옷 같아서 이름을 에서라 하였고 26 후에 나온 아우는 손으로 에서의 발꿈치를 잡았으므로 그 이름을 야곱이라 하였으며 리브가가 그들을 낳을 때에 이삭이 육십 세였더라 27 그 아이들이 장성하매 에서는 익숙한 사냥꾼이었으므로 들사람이 되고 야곱은 조용한 사람이었으므로 장막에 거주하니 28 이삭은 에서가 사냥한 고기를 좋아하므로 그를 사랑하고 리브가는 야곱을 사랑하였더라 29 야곱이 죽을 쑤었더니 에서가 들에서 돌아와서 심히 피곤하여 30 야곱에게 이르되 내가 피곤하니 그 붉은 것을 내가 먹게 하라 한지라 그러므로 에서의 별명은 에돔이더라 31 야곱이 이르되 형의 장자의 명분을 오늘 내게 팔라 32 에서가 이르되 내가 죽게 되었으니 이 장자의 명분이 내게 무엇이 유익하리요 33 야곱이 이르되 오늘 내게 맹세하라 에서가 맹세하고 장자의 명분을 야곱에게 판지라 34 야곱이 떡과 팥죽을 에서에게 주매 에서가 먹으며 마시고 일어나 갔으니 에서가 장자의 명분을 가볍게 여김이었더라.
우리 내면에 두 민족이 살고 있다.
아래로 부터 온 에서와 위로부터 온 야곱....
에서와 야곱은 두가지 의식을 말한다.
네빌고다드님은..
에서를 외부세상에,
야곱을 내면세상(상상력)에,
이삭을 우리의 인식에 비유하셨죠.
내용은?
야곱은 이삭이 에서에게 축복을 준다는 정보를 듣고는
야곱은 에서처럼 털이 많게 보이기 위해 양의 가죽을 뒤집어쓰고,
이삭에게 가서 자신이 에서이니 축복을 달라고 하죠.
이삭은 깜쪽같이 속고는 야곱에게 축복을 줍니다.
의미는?
우리의 인식은 인식한 대로 세상에 펼치는 힘을 갖고 있죠. 이삭의 축복처럼.
상상력을 통해 우리는 야곱이 에서의 흉내를 내듯.. 외부세상을 내면에서 만듭니다.
그러면 현실과 상상을 구별할 수 없는 우리의 인식(이삭)은 사실로 받아들인 그것에 축복을 내립니다.
우리에게는 에서와 야곱처럼..
뚜렷하게 구분되는 두 가지 자극의 소스가 있습니다.
하나는 외부에서 주어지는 자극이고,
다른 하나는 내면에서 주어지는 자극입니다.
뚜렷하게 구분이 되는 두 종류인데
내가 지금은 외부에 자극을 수동적으로 받고 있는지?
내면에서 만들어낸 내 생각으로 능동적으로 받고 있는지?
구별해보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점진적으로나마 외부에서 오는 자극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던 습관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상상력을 이용해 원하는 세상을 만들고 그곳에서 자극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완전한 습관이 될 때까지 외부의 자극은 계속 우리를 흔들어댈 겁니다.
이럴 때마다 이미 완벽하게 완성되어진 모습이 우리 내면에 존재한다는 것을 믿고..
시선을 그쪽으로 돌리는 습관을 가져봐야 합니다.
'내부에서와 같이 외부에서도'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이 땅에서도 이루어 지리라'
삶과 인생을 바꾸고 싶으면 내면을 바꾸어라.
내면이 바뀌지 않고는 삶은 변하지 않는다.
당신의 상상력이 당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진리이다.
柏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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