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Ch 33 욕망 본문
Ch 33 욕망 - 1
“그렇게 나의 입에서 나간 나의 말도 그러하더라.
그것은 결코 나에게 헛되이 돌아오지 않고,
내가 기뻐하는 것을 이루어낼 것이며,
내가 그것을 보낸 곳에서 번영하게 되리라.”
하느님은 여러분에게 근원적인 욕망이라는 언어를 통해 말씀 하십니다.
그 욕망은 스스로를 외부세상으로 펼쳐 낼 계획과 힘을 지니고 있는 / 약속이자 예언입니다.
근원적인 *욕망이란 / 여러분의 진정한 *목표를 말합니다.
근원적인 욕망이 현실로 드러나는 방법으로 나타나는 것이 2차적인 욕망입니다.
여러분의 의식(I AM)으로서 하느님은 한계에 쌓여있는 의식인 여러분에게,
근원적인 욕망이라는 언어를 통해 말을 걸어옵니다.
2차적인 욕망, 즉 근원적인 욕망이 모습을 드러내는 방법은 /
최고의 지혜를 가진 아버지인, 여러분의 의식(I AM)의 *비밀입니다.
여러분의 아버지, 즉 I AM은 *처음과 *끝을 드러내십니다.
“나는 *시작이고 *끝이니.”
하지만 아버지는 길의 *중간, 즉 *비밀을 드러내지는 않습니다.
다시 말하면 여러분의 욕망은 /말씀으로써 *처음을 나타내고,
그 말씀이 *형체를 부여받게 되는 *성취의 부분은 /
*끝으로써 드러냅니다.
두 번째 혹은 *중간(모습을 드러내는 계획)은 /결코 인간에게 드러내지 않고,
아버지의 *비밀 속에 영원히 남아있습니다. /
아버지의 비밀(우주의 비밀) = 끌어당김의*법칙
“나는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자에게 증언하니,
나의 사람들이 이런 것들에 무언가를 더한다면,
하느님은 그에게 이 책에 쓰인 재앙들을 더할 것이요,
만약 어떤 사람이든지 이 예언의 책에 있는 말씀에서 무언가를 삭제한다면,
하느님은 인생의 책으로부터 그의 부분들을 삭제하실 터이다.”
계시록에서 말하고 있는 예언의 말씀이란 /
어떤 것도 더해져,
한계 지어져서는 안 되는 [근원적인 욕망]들입니다.
사람은 계속해서 이 예언의 말씀에 무언가를 덧붙이고,
그 말씀에서 무언가를 삭제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근원적인 *욕망은 /
그 스스로를 펼쳐 낼 *계획과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면서,
항상 자신의 욕망을 현실과 타협시키고, 복잡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욕망인, 예언의 말씀에 /
어떤 행동들을 취하는지를 보여주는 예가 여기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한계와 문제들로부터 자유를 얻기 바랍니다.
그래서 자신의 목표를 뚜렷하게 정해놓고 난 후에,
처음으로 하는 일은 어떤 한계들을 덧붙이는 것입니다.
그것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소망하고 있는 *욕망 안에는 /
스스로의 모습을 드러낼 방법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 채,
어떻게 하면 그것을 얻을 수 있을지, *계획을 세웁니다.
이렇게 하느님의 말씀에 무언가를 더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자신의 욕망을 성취하는 데에 어떤 길도 보이지 않는다면,
그럴 경우에는 자신의 욕망을 수정해서는 처음의 욕망과 타협을 시도합니다.
그는 자신에게 심어진 처음의 욕망보다 조금 낮은 것에 만족을 한다면,
보다 쉽게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느님의 말씀에서 무언가를 삭제합니다.
개개인들 그리고 국가들 모두,
그들의 야망을 이룰 수 있는 *줄거리를 짜고 또 *계획을 세워서는,
이 근원적인 욕망의 법칙을 지속적으로 어기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렇게, 예언의 말씀에 무언가를 더하기도 하고
아니면 하느님의 말씀에서 무언가를 삭제하면서 자신의 이상과 타협을 합니다.
이것에 대한 필연적인 결과는
그런 위반에 대해 약속되어진
죽음과 오염 또는 실패, 그리고 좌절입니다.
하느님은 오직 근원적인 욕망이라는 언어를 통해 말씀하십니다.
또 여러분의 *욕망은 / 여러분 자신의 *관념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그것 스스로는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습니다.
“그것 본연의 성질상 깨끗하지 않은 것이란 없고,
오로지 그것을 깨끗하지 않은 것으로 보는 자에게만
그것은 깨끗하지 않다는 것을
나는 주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서 알게되었고, 이해하게 되었나이다.”
여러분의 욕망은
여러분이 현재 자신에 대해 갖고 있는 관념에서 나오는
자연스럽고 자동적인 결과입니다.
한계로부터 벗어나 있는 의식인 하느님은
개인성을 초월해 있고 누구에게나 평등합니다.
여러분의 한계 없는 의식인 *하느님은,
한계에 쌓여있는 의식인 *여러분에게,
근원적인 *욕망이라는 언어를 통해 /
여러분의 한계에 쌓인 의식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는 것을 / 줍니다.
현재의 의식 상태로부터 벗어나지 못하는 한, /
여러분은 지금 원하고 있는 것을 / 계속 원하고만 있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자아의 *관념을 바꾸십시오.
그러면 여러분 *욕망의 *모습도 *자동적으로 *바뀔 것입니다.
욕망이란 /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통로를 찾고 있는 / 의식의 *상태입니다.
인간의 의식은 /욕망에 형체를 부여하고,
욕망을 간직했던 자에 의해서 / 쉽게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그 욕망을 마음속에 품은 사람이,
만약 그 원하던 *상태가 이루어졌다면 / 자신이 가졌을 마음의 *상태를 /
*사실로 받아들일 때에, / 욕망은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제 욕망은,
그것이 어떤 것이든지 상관없이,
확고한 *마음의 *태도에 의해서 / 쉽게 그 모습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에, /
삶의 일체성을 아직 깨닫지 못한 사람과
의식이 만물의 *근원이자 유일한 *실체인 하느님이라는
근본적인 *진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 /
다음의 경고의 *말씀이 주어집니다.
그 말씀은 *(황금률)로 말해지고 있는
“다른 이들이 그대에게 하기 바라는 일을 / 그대가 다른 이에게 하라.”
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을 위해서,
혹은 다른 이들을 위해서 욕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의 욕망이 다른 이와 관련되어 있다면,
그 사람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인지를 확인하십시오.
이런 경고의 *메시지가 주어지는 이유는 /
여러분의 *의식이 바로
모든 *선물들을 / 세상에 부어 주고 있는 자인 / *하느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이가 어떤 모습이 되어 있다고 *믿는 것은
여러분이 그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주어진 선물을 거부한다면 그것은 여러분에게 돌아옵니다.
다시 여러분이 돌려받게 되었을 때, / 여러분이 그것을 좋아할 지 *생각해보십시오.
왜냐하면
만약 여러분이 다른 이가 어떤 상태가 되어있는 것을 확고하게 믿었는데,
그가 그런 모습이 되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선물은 /
여러분의 *세상 안에서 / 그 *형체를 굳혀가게 될 것입니다.
항상
자신이 되기 원하는 모습을 /
다른 이들의 모습으로서 듣고 받아들이십시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의*하늘나라를 이 *땅위에 *건설하게 됩니다.
“다른 이가 그대에게 하기 원하는 것들을, 그대는 다른 이에게 하라.”라는 말은
이 법칙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하늘나라를 이 땅위에 *지속적으로 *건설할 수 있도록,
오직 여러분이 기꺼이 여러분의 모습으로서 받아들일 수 있는 상태들을 /
타인의 모습으로서 받아들이십시오.
여러분의 하늘*나라는
여러분이 머물고 있는 의식의 *상태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그 상태는 /
*) 여러분이 스스로에 대해 믿고 있는 모습과
*) 다른 이들에 대해 믿고 있는 모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러분을 둘러싼 *주변의 *환경들은 /
여러분 자신에 대한 스스로의 관념에다가,
여러분이 다른 이들을 바라보고 있는 관념이
받아들여지지 않고 다시 돌아온 것이 합해져 / *결정됩니다.
여러분이 다른 이에 대한 관념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마음을
그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
그것은 여러분에게 다시 돌아오는 *선물이 됩니다.
타인에 대한 관념들은 / 그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 *부메랑이 되어 돌아옵니다.
여러분의 *세상은 / 여러분 자신에게 준 *선물입니다.
선물들의 *성질은 /
*) 여러분 자신에 대한 관념에,
*) 여러분이 다른 이에게 선물로 준 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
여러분에게 돌아온 것이 합해져 *결정됩니다.
이것에 대해 오해를 하지 마세요.
법칙은 누구에게도 차별하지 않습니다.
욕망이 / 그 스스로 모습을 드러내는 법칙을 발견하시고 그것과 함께 하십시오.
그때에 여러분은 자유를 얻게 될 것입니다.
그 법칙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는, 여러분의 *욕망을 결정하세요.
즉 여러분이 무엇을 *원하는 지를 *정확하게 아십시오.
*) 내가 바라는 욕망인지, 그리고
*) 타인이 그것을 거부했을 때,
기꺼이 내가 받기 원하는 것인지를 *확인하십시오.
지혜롭고 훈련된 자는 자신의 욕망을 실현하려 할 때,
어떤 장애물에도 시선을 빼앗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의 눈에는 부숴야 할 장벽 같은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확고한 *마음의 태도를 가지고,
원하는 것들이 *이미 완전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것을 *인식합니다.
확고하게 자리 잡은 내적인 *상태는,
그 누구도 알지 못하는,
스스로를 펼쳐낼 *길과 *방법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그가 묻기도 전에 나는 대답하였노라.”
“나는 그대가 알지 못하는 길을 가지고 있느니.”
“나의 길은 그대가 이해할 수가 없더라.”
이것과는 반대로 훈련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
계속해서 자신의 욕망이 성취된 것의 *반대편을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스로가 만든 좌절로 말미암아 자신의 욕망을 이루지는 못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을 가로막고 있는 장벽을
부수어야 한다는 욕망이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만물의 *근원으로서 존재하고 있는 의식의 *법칙을 발견할 때, /
그는 *황금률의 위대한 *지혜를 *이해하게 될 것이고,
그리고는그 *법칙과 함께 살며,
하늘나라의 *왕국이 / 이 땅위에 있다는 것을 / *증명할 것입니다.
"상대방이 그대에게 하기 원하는 일을 상대방에게 하라."라는 말을,
우리가 왜 따라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했을 것입니다.
황금률의 *법칙은 삶의 불변의 *법칙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그 법칙을 따르는 것이 / 모두에게 너무 좋은 일이라는 것을 / 발견했을 겁니다.
의식은 만물의 *근원이고 유일한 *실체입니다.
세상과 그 의식 안의 모든 것들은 / 의식의 상태가 외부적으로 드러난 것입니다.
여러분의 세상은 /
*) 여러분 자신에 대한 관념과 더불어,
*) 여러분이 다른 이들에 갖고 있는 관념이 여러분에게 돌아온 것이
합해진 것입니다.
유월절의 이야기는
여러분이 현재의 한계로부터 등을 돌리고,
보다 더 좋고 보다 더 자유로운 상태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도와줍니다.
최후의 만찬, 즉 유월절의 축제로 인도하기 위해 제자들에게
“물 주전자를 가지고 있는 자를 따르라.”라는 메시지가 주어졌습니다.
물 주전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예수의 열한 번째의 제자인,
가나안의 시몬을 말합니다.
그는 오로지
*고귀하고, *숭고하고 좋은 *상태만을 / 듣고 있는 /
훈련된 *마음의 성질을 / 나타내고 있습니다.
*) 좋은 것만을 듣도록 훈련받은 마음은
*) 좋은 상태들을 즐기게 되고
그러면 자연히 이 땅위에 / 좋은 것에만 / *형태를 *부여합니다.
만약 여러분 역시,
유월절의 가장 성대한 연회인 최후의 만찬에 참석하시려 한다면 /
이 남자를 따르십시오.
“물 주전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상징된 /
마음의 *태도를 *사실로 받아들이시면,
이 땅 위에 펼쳐진 / *진정한 하늘*나라 안에서 / 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현재의 *관념으로부터 등을 돌리시어
그것들을 떠나보내시고는 /
원하는 존재가 되었다는 *의식을 *사실로 받아들이시어,
그렇게 낡은 상태를 벗어버리고
새로운 *상태를 존재 안으로 불러 오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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