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1]12.아브람이 니므롯에게서 달아남 본문
야살의 책 1
[야살의 책1]12.아브람이 니므롯에게서 달아남
왕이 아브람을 화로에 던지도록 명령함
1. 왕이 아브람의 말을 듣고 그를 감옥에 넣으라고 명령했다. 아브람이 감옥에 열흘 동안 있었다. 2. 그 기간이 끝날 때 왕이 모든 왕들과 고관들과 다른 지방의 통치자들과 현인들을 그의 앞으로 오도록 멸영하여 그들이 그 앞에 앉았다. 아브람은 여전히 감옥에 있었다. 3. 왕이 고관들과 현인들에게 말했다. 너희가 데라의 아들 아브람이 그의 아버지에게 한 일을 들었느냐? 그가 이러이러하게 그의 아버지에게 행하였고 내가 그를 내 앞에 오도록 명령하자 그가 이러이러하게 말했다. 그의 마음에 걱정이 없었고 그가 내 앞에서도 흔들림도 없었다. 보라 이제 그가 감옥에 갇혔다. 4. 그러므로 이제 너희가 들은 바대로 말하고 모든 일을 행하고 왕을 비방한 이 사람에게 무엇이 마땅한 심판인지 결정하라. 5. 그들이 모두 왕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왕을 비방한 그 사람은 나무에 달려야 합니다. 그러나 그가 자기가 말한 모든 일을 행하고 우리의 신들을 경멸했으므로 그를 반드시 불태워 죽여야 하니 이는 이 일의 법이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6. 왕이 이 일 행하는 것을 기쁘게 여기시면 왕께서 그의 종들에게 명령하여 당신의 벽돌 화로에 밤낮으로 불을 피우게 하십시오. 그러면 우리가 이 사람을 그 안으로 던지겠습니다. 왕이 그렇게 하여 그의 종들에게 그들이 왕의 화로, 즉 카스딤 안에 사흘 낮과 밤 동안 불을 준비하도록 명령했다. 왕이 그들에게 아브람을 감옥에서 데려다가 불태우도록 그를 꺼내라고 명령했다. 7.왕의 모든 종들과 고관들과 장관들과 통치자들과 재판장들과 그 땅의 모든 주민 약 구십 만 명의 남자들이 아브람을 보려고 화로 맞은편에 섰다. 8. 모든 여자와 어린아이들이 아브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려고 지붕과 탑 위에 모였고 그들 모두가 멀리서 함께 서 있었다. 그 날에 그 광경을 보기 위하여 오지 않은 사람은 한 사람도 없었다.
데라가 아브람을 숨긴 일이 드러남
9. 아브람이 왔을 때 왕의 마술사들과 현인들이 아브람을 보고 그들이 왕께 부르짖으며 말했다. 우리 주여, 이 사람은 분명 우리가 50년 전에 그가 태어날 때에 큰 별이 네 별을 삼켰다고 왕께 말씀드렸던 그 아이입니다. 10. 보십시오 이제 그의 아버지도 당신의 명령을 어기고 당신에게 다른 아이를 데려와 당신이 죽이도록 하여 당신을 업신 여겼습니다. 11. 왕이 그들의 말을 들을 때에 그가 몹시 화가 나서 그가 데라를 그 앞에 데려오도록 명령했다. 12. 왕이 말했다. 너는 마술사들이 말한 것을 들었느냐? 이제 네가 나에게 어떻게 행하였는지 진실하게 말하라. 만일 네가 진실을 말하면 죄에서 해방될 것이다. 13. 데라가 왕이 크게 화가 난 것을 보고 왕에게 말했다. 나의 주 왕이시여, 당신이 진실을 들었고 현인들이 말한 것이 맞습니다. 왕이 말했다. 네가 어떻게 이 일을 행하여 내 명령을 어기고 네가 낳지 않은 다른 아이를 나에게 주어 그에 대한 값을 받을 수 있었느냐? 14. 데라가 왕에게 대답했다. 그 때에 내가 나의 아들을 불쌍히 여겨 내가 나의 여종의 아들을 취하여 왕게 데려갔습니다. 15. 왕이 말했다. 누가 너에게 이것에 대하여 충고하였는냐? 나에게 말하고 나에게 어떤 일도 숨기지 말라. 그러면 네가 죽지 않을 것이다.
데라의 거짓말로 하란이 불 속에 던져지게 됨
16. 데라가 왕 앞에서 크게 두려워하여 그가 왕에게 말했다. 나에게 이것에 대하여 충고한 자는 나의 큰아들 하란입니다. 아브람이 태어난 그 날들에 하란은 32세였습니다. 17. 그러나 하란은 그의 아버지에게 아무것도 충고하지 않았다. 이는 데라가 왕으로부터 그의 생명을 건지기 위하여 왕에게 말한 것이니 그가 몹시 두려웠기 때문이다. 왕이 데라에게 말했다. 너에게 이것을 충고한 너의 아들 하란은 아브람과 함께 불에 타죽을 것이다. 이는 그가 이일을 행함으로 왕이 원하는 것에 반역하여 그에게 사형 선고가 내려졌기 때문이다. 18. 그 때에 하란이 아브람의 길을 따르려는 마음이 들었으나 그가 그것을 속으로 숨겼다. 19. 하란이 마음속으로 말했다. 보라 이제 왕이 아브람이 한 이 일로 인하여 아브람을 잡았다. 만약 아브람이 왕을 이기면 내가 그를 따를 것이나, 만약 왕이 이기면 내가 왕을 따를 것이다.
아브람과 하란이 불 속에 던져짐
20. 데라가 왕에게 그의 아들 하란에 대한 일을 말하자 왕이 아브람과 하란을 잡도록 했다. 21. 그들이 아브람과 그의 형 하란을 불 속에 던지려고 그들 모두를 데려왔다. 그 날에 그 땅의 모든 주민과 왕의 종들과 고관들과 모든 여자와 어린아이들이 그들을 지켜보며 그곳에 있었다. 22. 왕의 종들이 아브람과 그의 형을 데려와서 그들이 입고 있는 속옷을 제외하고 그들의 모든 옷을 벗겼다. 23. 그들이 그들의 손과 발을 삼줄롤 묶고 왕의 종들이 그들을 들어 올려 그들 모두를 화로 속으로 던졌다. 24. 주께서 아브람을 사랑하시고 그를 불쌍히 여기셨다. 주께서 내려오셔서 아브람을 불에서 구원하셔서 그가 불타지 않았다. 25. 그러나 아브람이 살아서 불 속에서 걸어 다니는 동안 그를 묶었던 모든 줄이 불탔다. 26. 그들이 하란을 불 속으로 던졌을 때 그가 죽었다. 그가 불타서 재가 되었는데 이는 그의 마음이 주께 온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불의 불꽃이 그를 불에 던진 그 사람들을 덮었다. 그들이 불타서 그들 중 열두 명이 죽었다.
아브람이 불 가운데서 구원 받음
27. 아브람이 불 가운데에서 사흘 낮과 밤을 걸어 다녔고 왕의 모든 종이 그가 불 속에서 걷는 것을 보았다. 그들이 와서 왕에게 말했다. 보십시오. 우리가 아브람이 불 속에서 걸어 다니는 것을 봤습니다. 그가 입은 속옷조차 불타지 않았으나 그를 묶었던 줄은 불에 탔습니다. 28. 왕이 그들의 말을 듣고 그의 마음이 혼미하여 그들을 믿지 않으려고 했다. 그가 이 일을 보려고 다른 충실한 고관들을 보냈다. 그들이 가서 그것을 보고 왕에게 말했다. 왕이 일어나 가서 그것을 보았눈데 그가 아브람이 불 가운데에서 이리저리 걷는 것과 하란의 불탄 시체를 보고 왕이 몹시 기이하게 여겼다. 29. 왕이 아브람을 불에서 꺼내도록 명령했다. 그의 종들이 그를 꺼내려고 다가갔으나 불이 가까이 왔었고 화로로부터 불꽃이 그들을 향해 오르고 있었기 때문에 갈 수 없었다. 30. 왕의 종들이 피하자 왕이 그들을 꾸짖으며 말했다. 너희가 죽지 않으려면 아브람을 급히 불에서 나오게 하라. 31. 왕이 그의 종들이 불에 타는 것을 두려워하여 불에 다가가지 못하는 것을 보자 왕이 아브람을 불렀다. 오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종아 불 속에서 나와 내 앞으로 이리로 오라. 아브람이 왕의 음성을 듣고 그가 불에서 나와 왕 앞에 섰다. 33. 아브람이 나왔을 때 왕과 그의 모든 종이 아브람이 왕 앞에 서고 그가 속옷을 입고 있는 것을 봤다. 그것이 불타지 않았으나 그를 묶었던 줄은 불탔다. 34. 왕이 아브람에게 말했다. 네가 어떻게 이 불 속에서 타지 않게 되었느냐? 35. 아브람이 왕에게 말했다. 내가 믿는 하늘과 땅의 하나님이 그의 권능 안에 모든 것을 가지셔서 그가 당신이 나를 던져 넣은 그 불 속에서 나를 구원하셨습니다.
하란이 죽음
36. 아브람의 형 하란은 불타서 재가 되어 그들이 그의 시신을 찾으려 하였으나 그것이 소멸되었다. 37. 하란이 카스딤의 불 속에서 죽었을 때 그의 나이가 82세였다.
아브람이 하나님을 선포함
왕과 고관들과 그 땅의 주민들이 아브람이 불에서 살아남은 것을 보고 그들이 와서 아브람에게 엎드려 절했다. 38. 아브람이 그들에게 말했다. 나에게 엎드려 절하지 말고 당신들을 만드신 세상의 하나님께 엎드려 절하고 그분을 섬기고 그분의 길로 행하시오. 이 불에서 나를 건지신 분이 그분이고 모든 사람의 영과 혼을 창조하신 이가 그분이며 그분을 믿는 모든 자를 모든 고통에서 구원하실 분이 그분이기 때문입니다.
39.아브람이 불에서 살아남고 하란이 불에 탄 이 일이 왕과 고관들의 눈에 매우 기이하게 보였다. 왕이 아브람에게 많은 선물을 주었고 왕의 집에서 그의 두 우두머리 종들을 그에게 주었는데 한 종의 이름은 오니였고 다른 종의 이름은 엘리에셀이었다. 40. 모든 왕과 고관들과 종들이 아브람에게 은과 금과 진주의 많은 선물을 주었다. 왕과 그의 고관들이 그를 보내어 그가 평안히 갔다. 41. 아브람이 왕으로부터 평안히 가고 왕의 종들 중 많은 자가 그를 따랐는데 약 300만명의 사람이 그와 함께 했다. 42. 그 날에 아브람이 돌아와 그와 그를 따르던 사람들이 그의 아버지의 집으로 갔다. 아브람이 그가 사는 모든 날에 그의 하나님 주를 섬겼고 그가 그분의 길로 걸으며 그분의 법을 따랐다. 43. 그날부터 아브람이 사람의 아들들의 마음이 주를 섬기도록 하였다.
나홀이 미가를, 아브람이 사래를 아내로 삼음 (사래출생-9장 하란의 족보)
44. 그 때에 나홀과 아브람이 그들의 형제 하란의 딸들을 아내로 맞이하였다. 나홀의 아내는 미가였고 아브람의 아내의 이름은 사래였다. 그 때에 아브람의 아내 사래가 임신하지 못하여 그 여자가 자식이 없었다.
니므롯의 꿈
45. 아브람이 불에서 나온 때로부터 2년이 지나고 그가 52세였을 때 였다. 보라 니므롯 왕이 바벨에서 보좌 위에 앉아 잠들어 꿈을 꾸었는데 그가 그의 화로 맞은편 계곡에 그의 군대들과 함께 서 있었다. 46. 그가 그의 눈을 들어 아브람과 같은 모양의 사람이 화로로부터 나오는 것을 보았는데 그가 와서 그의 칼을 뺀 채로 왕 앞에 섰다. 그리고 그가 그의 칼을 들고 왕에게 달려갔고 왕은 두려워하여 그사람으로부터 달아났다. 그가 달려가고 있을 때 그 사람이 알을 왕의 머리에 던졌다. 그 알이 큰 강이 되었다. 47. 왕이 계속 꿈을 꾸었는데 그의 모든 군대가 그 강에 빠져 죽었고 왕이 그이 앞에 있던 세 사람과 함께 달아나 벗어났다. 48. 왕이 그 사람들을 보니 그들이 왕의 의복과 같은 화려한 옷을 입었고 그들이 왕들의 용모와 위엄을 갖고 있었다. 49. 그들이 달려가는 동안 그 강이 다시 왕 앞에서 알이 되었다. 그 알에서 어린 새가 나와 왕 앞으로 와서 그의 머리로 날아와 왕의 눈은 뽑았다. 50. 왕이 그것을 보고 근심하였고 그가 그의 잠에서 깼는데 그의 영이 불안했다. 그가 큰 두려움을 느꼈다.
니므롯의 꿈의 해석
51. 아침에 왕이 그의 침상에서 두려워하며 일어났다. 그가 모든 지혜자들과 마술사들이 그의 앞에 오도록 명령했고 왕이 그들에게 그의 꿈을 이야기했다. 52. 아누키라는 이름의 왕의 지혜로운 종이 왕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이것은 다름 아닌 아브람과 그의 씨의 재앙이며 후일에 그들이 나의 주 왕을 대적하여 일어날 것입니다. 53. 보십시오 아브람과 그의 씨와 그의 가족의 자녀들이 나의 왕과 전쟁할 날이 이를 것입니다. 그들이 왕의 모든 군대를 칠 것입니다. 54. 당신이 말씀하신 것, 즉 당신이 당신과 같이 보이는 세 사람과 함께 도망친 것은 당신이 오직 전쟁에서 당신과 함께 하는 땅의 왕들 중에서 세 왕과 함께 벗어나게 될 것을 의마합니다. 55. 당신이 본, 처음에 알이 되고 어린 새가 되어 당신의 눈을 뽑았던 그 강은 다름 아닌 후일에 왕을 죽일 아브람의 씨입니다. 56. 이것이 내 왕의 꿈이며 이것이 그 해석입니다. 이 꿈은 참되며 당신의 종이 당신에게 드린 해석은 옳습니다.
니므롯이 아브람을 죽이려고 함
57. 그러므로 이제 나의 왕이시여, 다신의 현인들이 아브람이 태어날 때 이것을 본 지 이제 52년이 된 것을 왕께서 확실히 아실 것입니다. 나의 왕이 아브람이 땅에서 사는 것을 허락하시면 그것은 나의 주 왕께 해가 될 것입니다. 이는 아브람이 사는 모든 날 동안 당신이나 당신의 나라가 서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그가 태어나기 전에 알려졌습니다. 어찌하여 나의 왕께서는 후일에 그의 재앙이 왕께 미치지 못하도록 그를 죽이지 않으십니까? 58. 니므롯이 아누키의 말을 듣고 가서 아브람을 잡아 그를 왕 앞으로 데려와 죽이기 위하여 그의 종 몇 명을 은밀히 보냈다.
아브람이 노아의 집으로 도망감
59. 그 때에 왕이 아브람에게 준 아브람의 종 엘리에셀이 왕의 앞에 있었다. 그가 아누키가 왕에게 말한 것과 왕이 아브람을 죽이라고 말한 것을 들었다. 60.엘레에셀이 아브람에게 말했다. 급히 일어나 당신의 생명을 구하여 당신이 왕의 손에 죽지 않게 하십시오. 이는 왕이 꿈에서 당신에 관하여 이러이러한 것을 보았고 아누키가 그것을 이러이러하게 해석하였고 또한 아누키가 왕에게 당신에 대하여 이러이러하게 말했기 때문입니다. 61. 아브람이 엘리에셀의 말을 듣고 급히 노아와 그의 아들 셈의 집으로 도망갔다. 그가 그곳에 자신을 숨기고 안전한 장소를 찾았다. 왕의 종들이 아브람을 찾으려고 그의 집에 갔으나 그를 찾지 못했다. 그들이 가서 모든 길로 그를 찾았으나 그를 만날 수 없었다. 62. 왕의 종들이 아브람을 찾을 수 없게 되자 그들이 왕께 돌아왔다. 그들이 그를 찾을 수 없었으므로 아브람에 대한 왕의 화가 가라앉았다. 왕의 마음에서 아브람에 관한 이 일이 사라졌다. 63. 왕이 이 일을 잊을 때까지 아브람이 노아의 집에서 한 달 동안 숨어있었다. 그러나 아브람은 여전히 왕을 두려워했다. 데라가 그의 아들 아브람이 노아의 집에서 안전히 있는지 보려고 왔는데 데라는 왕의 눈에 매우 위대한 자였다.
아브람과 데라가 가나안 땅으로 가기로 결심함
64. 아브람이 그의 아버지에게 말했다. 당신은 왕이 그의 악한 모사들의 조언으로 인하여 나를 죽이고 내 이름을 땅에서 없애려고 하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65. 이제 당신이 여기서 누구를 데리고 있으며 당신이 이 땅에 무엇을 가지고 있습니까? 일어나 우리가 함께 가나안 땅으로 가서 당신이 후일에 그에 의하여 죽지 않도록 그의 손에서 벗어 납시다. 66. 니므롯이 당신에게 이 모든 영광을 준 것은 사랑으로 인한 것이 아니며 그가 이 모든 좋은 것을 당신에게 준 것은 오직 그의 유익을 위한 것임을 당신은 알지 못하며 이것을 듣지 못했습니까? 67. 만약 그가 당신에게 이보다 더 큰 좋은 것을 준다면 이것들은 분명이 세상의 헛된 것들일 뿐입니다. 분냄과 노하는 날에 부와 재물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68. 그러므로 이제 나의 말을 듣고 우리가 일어나 니므롯의 해악에서 벗어나 가나안 땅으로 갑시다. 당신이 땅에서 당신을 창조하신 주를 섬기면 잘 될 것입니다. 당신이 따르던 모든 헛된 것들을 버리십시오. 69. 아브람이 말하기를 그치자 노아와 그의 아들 셈이 데라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아브람이 네게 한 말이 진실하다. 70. 데라가 그의 아들 아브람의 말을 듣고 데라가 아브람이 말한 모든 것을 행했다. 이는 이것이 주께로부터 나와 왕이 아브람을 죽이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기 때문이다.
'성경과 영성신앙 > 야살의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살의 책1] 14. 바로 리카욘 (0) | 2022.01.01 |
---|---|
[야살의 책1]13.가나안에서의 아브람 (0) | 2022.01.01 |
[야살의 책1]11.니므롯의 악한 통치 (0) | 2022.01.01 |
[야살의 책 1]10.노아의 자손들 (0) | 2022.01.01 |
[야살의 책 1] 9.아브람과 바벨탑 (0) | 2022.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