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1]11.니므롯의 악한 통치 본문

성경과 영성신앙/야살의 책

[야살의 책1]11.니므롯의 악한 통치

柏道 2022. 1. 1. 14:38

야살의 책 1
[야살의 책1]11.니므롯의 악한 통치

니므롯이 시날 땅에 네 성읍을 건축함

1. 구스의 아들 니므롯이 여전히 시날 땅에 있었고 그가 그곳을 다스리고 그곳에 거하며 시날 땅 안에 성읍들을 건축하였다. 2. 그가 건축한 네 성읍의 이름들이 이러하니 그가 그 성읍들의 이름을 그 탑을 건축할 때 그들에게 생긴 일을 따라 불렀다. 3. 그가 첫째 성읍의 이름을 바벨이라고 부르며 말하기를 이는 주께서 그곳에서 온 땅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셨기 때문이라 하였다. 그가 둘째 성읍의 이름을 에레크라고 부르며 말하기를 이는 하나님께서 그곳에서 그들을 흩으셨기 때문이라 하였다. 4. 그가 셋째 성읍의 이름을 에케드라고 부르며 말하기를 그곳에서 큰 전쟁이 있었다 하였다. 그가 넷째 성읍의 이름을 칼나라고 부르며 말하기를 이는 그의 통치자들과 강한 자들이 그곳에서 멸망하였고 그들이 주를 노엽게 하며 그분에게 반역하여 죄를 지었기 때문이라 하였다. 5. 니므롯이 시날 땅에 이 성읍들을 건축했을 때에 그가 그 안에 그의 나라에 남은 그의 백성과 그의 통치자들과 그의 강한 자들의 남은 자들을 두었다.



니므롯과 마르돈의 악한 통치

6.니므롯이 바벨에 거할 때에 그가 그곳에서 그의 백성의 남은 자들에 대한 통치를 새롭게 하고 확고히 다스렸다. 니므롯의 백성들과 통치자들이 그이 이름을 아므라벨이라고 부르며 말하기를 그의 고관들과 사람들이 그 탑에서 그에 의하여 떨어졌다고 하였다. 7. 이것에도 불구하고 니므롯이 주께로 돌이키지 않았고 그가 계속해서 악을 행하며 사람의 아들들에게 악을 가르쳤다. 그의 아들 마르돈은 그의 아버지보다 더 악하여 계속해서 그의 아버지의 가증함을 더하였다. 8. 그가 사람의 아들들이 죄를 짓게 하였다. 그래서 사람들이 말하기를 악한 자에게서 악이 나온다 하였다.



엘람 왕 그돌라오멜이 독립함

9. 그 때에 함의 자녀의 가족들이 그들이 건축한 성읍들 안에 거하면서 그들 사이에 전쟁이 있었다. 10. 엘람 왕 그돌라오멜이 함의 자녀의 가족들에게서 나와 그들과 싸우고 그들을 정복하였다. 그가 평야의 다섯 성읍으로 가서 그들과 싸워 그들을 정복하였고 그들이 그의 통치 아래에 있게 되었다. 11. 그들이 그를 12년이나 섬겼고 그에게 해마다 세금을 냈다.



나홀이 죽음

12. 그 때에 스룩의 아들 나홀이 데라의 아들 아브람이 49세일 때에 죽었다.​



아브람이 아버지의 우상들을 부수기로 결심함

13. 데라의 아들 아브람이 50세일 때에 아브람이 노아의 집에서 나와 그의 아버지의 집으로 갔다. 14. 아브람이 주를 알았고 그가 그분의 길과 명령 안에서 걸었으며 그의 하나님 주께서 ​그와 함께 하셨다.

15. 그시대에 그이 아버지 데라는 여전히 니므롯 왕의 군대 대장이었으며 그가 여전히 이방 신들을 따랐다. 16. 아브람이 그의 아버지의 집으로 와서 그곳에서 사원들 안에 서 있는 열두 신들을 보았다. 아브람이 그의 아버지의 집에서 이 형상들을 보았을 때 그가 분노했다. 17. 아브람이 말했다. 주께서 살아 계시는 한 이 형상들이 내 아버지의 집에 있지 못할 것이다. 만약 삼 일 안에 내가 이 모든 것을 부수지 않는다면 나를 창조하신​ 주께서 나에게도 그렇게 하실 것이다. 18. 아브람이 그것들로부터 나갔는데 그의 안에 화가 타올랐다. 그가 급히 그 방에서 나와 그의 아버지의 바깥 뜰로 갔다. 그가 그의 아버지가 뜰에 앉아 있고 그의 모든 종이 그와 함께 있는 것을 보았다. 아브람이 와서 그의 앞에 앉았다. 19. 아브람이 그의 아버지에게 물으며 말했다. 아버지, 하늘과 땅과 땅 위의 모든 사람의 아들들과 아버지와 나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어디에 계신지 말씀해 주십시오. 데라가 그의 아들 아브람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보라 우리를 창조하신 이들이 모두 집에 우리와 함께 계신다. 20. 아브람이 그의 아버지에게 말했다. 나의 주여, 내가 구하오니 그들을 내게 보여주십시오. 데라가 아브람을 안뜰의 방으로 데려가 아브람이 보니 방 전체가 나무와 돌로 된 신들로 가득했고 열두개의 큰 형상들과 그보다 작은 것들이 수없이 많이 있었다. 21.데라가 그의 아들에게 말했다. 보라 이들이 네가 땅 위에서 본 모든 것들을 짓고 너와 나와 모든 인류를 창조한 이들이다. 22. 데라가 그 신들에게 절하고 그것들로부터 나갔고 그의 아들 아브람도 그와 함께 나갔다.



아브람이 우상들을 시험함

23. 아브람이 그것들로부터 나가서 그의 어머니에게 가서 그 앞에 앉아 그의 어머니에게 말하였다. 보십시오. 나의 아버지가 나에게 하늘과 땅과 모든 사람의 아들들을 지은 이들을 보여주었습니다. 24. 그러므로 이제 급히 염소 떼에서 어린 염소 하나를 가져와 그것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내가 아버지의 신들이 먹을 제물로 그들에게 가져가게 하십시오. 어쩌면 그것으로 내가 그들에게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25. 그의 어머니가 그렇게 하여 어린 염소를 가져와 그것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그것을 아브람에게 주었다. 아브람이 그 맛있는 음식을 어머니에게서 받아 그의 아버지의 신들 앞으로 가져왔다. 그가 그들이 먹을 수 있도록 가까아 다가갔다. 그의 아버지 데라는 그것을 알지 못했다. 26. 그 날에 아브람이 그것들 가운데 앉아 있을 때에 그것들이 말하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움직이지도 않고 그것들 중에 하나도 먹기 위하여 그 손을 뻗을 수 없음을 보았다. 27. 아브람이 그것들을 업신여기며 말했다. 분명 내가 준비한 그 맛있는 음식이 그들을 기쁘게 하지 못하거나 어쩌면 이것이 그들에게 너무 적어서 그들이 먹지 않는 것이다. 그러므로 내일 내가 이보다 더 좋고 풍성하고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여 이 일이 어떻게 될지를 보겠다. 28. 다음 날 아브람이 그의 어머니에게 그 맛있는 음식에 관한 것을 말하여 그의 어머니가 일어나 염소 때로부터 좋은 어린 염소 세 마리를 가져왔다. 그의 어머니가 그것으로 그 아들이 좋아하는 것과 같은 아주 훌륭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그것을 그의 아들 아브람에게 주었다. 그의 아버지 데라는 이것을 알지 못했다. 29. 아브람이 그의 어머니에게서 그 맛있는 음식을 받아 그의 아버지의 신들이 있는 방 안으로 그것들 앞으로 가져갔다. 그가 그것들이 먹을 수 있도록 가까이 다가가서 그 음식을 그것들 앞에 두었다. 아브람이 그들이 먹으리라 생각하고 종일 그것들 앞에 앉아 있었다. 30. 아브람이 그것들을 보니 그것들이 말하거나 듣거나 그것들 중에 하나도 그 음식을 먹으려고 손을 뻗지 않았다.



아브람이 우상들을 부서뜨림

31. 그 날 저녁에 아브람이 그 집에서 하나님의 영으로 입혀졌다. ​​

32. 그가 부르짖으며 말했다. 내 아버지와 이 악한 세대에게 화로다. 그들의 마음이 모두 헛된 것에 치우쳤고 그들이 말하지 못하는 입과 보지 못하는 눈과 듣지 못하는 귀와 만지지 못하는 손과 움직이지 못하는 다리를 가져 먹거나 냄새 맡거나 듣거나 말하지 못하는, 나무와 돌로 만든 이 우상들을 섬겼다. 그것들을 만들고 그것들을 믿는 이들도 그와 같다. 33. 아브람이 이 모든 것을 보았을 때 그의 아버지에 대하여 화가 타올랐다. 그가 급히 그의 손에 도끼를 들고 그 신들이 있는 방으로 가서 그의 아버지의 모든 신을 부서뜨렸다. 34. 그가 우상들을 다 부서뜨린 후 그 도끼를 그 우상들 앞에 있던 가장 큰 신의 손에 두고 나왔다. 그의 아버지 데라가 집으로 왔으니 이는 그가 문에서 도끼로 치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이다. 데라가 이 일이 무슨 일인지 알아보려고 집으로 왔다. 35. 데라가 우상의 방에서 도끼 소리를 듣고 우상의 방으로 달려갔다. 그가 거기서 나오던 아브람과 만났다. 36. 데라가 그 방으로 들어가 모든 우상이 넘어지고 부서지고 도끼가 가장 큰 우상의 손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 우상은 부서지지 않았고 그의 아들 아브람이 만든 맛있는 음식은 여전히 그 우상들 앞에 있었다.



데라가 아브람에게 노함

37. 데라가 이것을 보고 그의 화가 크게 타올랐다. 그가 급히 그 방에서 나와 아브람에게 갔다. 38. 그가 그의 아들 아브람이 여전히 집 안에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가 그에게 말했다. 네가 나의 신들에게 행한 이 일들이 무엇이냐? 39. 아브람이 그의 아버지 데라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내 주여,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맛있는 음식을 그들 앞에 가져가 그들이 먹도록 그 음식을 가지고 그들에게 가까이 다가갔을 때 큰 자가 먹으려고 그의 손을 뻗기 전에 그들이 모두 일제히 먹으려고 그들의 손을 뻗었습니다. 40. 그 큰자가 그들이 그의 앞에서 행한 일을 보고 그들을 향하여 그의 화가 맹렬히 타올랐습니다. 그가 가서 집에 있던 도끼를 가지고 그들에게 와서 그들 모두를 부서뜨렸습니다. 보십시오 당신이 보듯이 그 도끼가 아직 그의 손에 있습니다. 41. 그가 이것을 말했을 때에 데라가 그의 아들을 향하여 분노했다. 데라가 그의 아들 아브람에게 노하며 말했다. 네가 말한 이 이야기가 무엇이냐? 네가 내게 거짓말을 했다. 42. 이 신들 안에 영이나 혼이나 네가 나에게 말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힘이 있느냐? 그것들은 나무와 돌이 아니며 내가 그것들을 만들지 않았느냐? 네가 그것들과 함께 있던 그 큰 신이 그것들을 쳤다고 말하며 그런 거짓말을 할 수 있느냐? 네가 그 도끼를 그의 손에 두고 그가 그들 모두를 쳤다고 말한 것이다.



아브람이 데라를 책망함

43. 아브람이 그의 아버지에게 대답하여 그에게 말했다. 그러면 아버지는 어떻게 그 안에 아무것도 할 능력이 없는 이 우상들을 섬길 수 있습니까? 아버지가 믿는 이 우상들이 아버지를 구원할 수 있습니까? 당신이 그들에게 부르짖을 때 그들이 당신의 기도를 들을 수 있습니까? 그들이 당신의 대적들의 손에서 당신을 구원하거나그들이 당신을 위하여 당신의 대적들과 싸울 수 있습니까? 그래서 당신이 말하거나 듣지도 못하는 나무와 돌을 섬겨야 합니까? 44. 이제 아버지나 아버지의 친척의 아들들이 이 일을 하는 것이 결코 좋지 않습니다. 당신이 그렇게 분별이 없거나 어리석거나 지식이 부족하여 나무와 돌을 섬기려 하고 이 일을 행하려 합니까? 45. 당신이 하늘과 땅을 만드시고 땅에서 당신을 창조하신 주 하나님을 잊어 돌과 나무를 섬김으로 이 일로 당신의 생명에 큰 재앙을 가져오려 합니까? 46.옛날에 우리 조상들이 이 일로 죄를 짓고 세상의 주 하나님이 홍수의 물들을 그들에게 내려 온 땅을 멸하지 않았습니까? 47. 당신이 어떻게 이 일을 계속하여 듣거나 말하거나 당신을 압제에서 구원하지 못하는 나무와 돌로 된 신들을 섬겨 세상의 하나님의 진노가 당신위에 내려오게 할 수 있습니까? 48. 그러므로 이제 내 아버지여 이 일을 그만두어 당신의 생명과 당신의 가족들의 생명에 재앙이 내리지 않게 하십시오. 49. 아브람이 급히 그의 아버지의 앞에서 뛰어가 그의 아버지의 가장 큰 우상에게서 그가 우상을 부술 때 사용한 도끼를 가지고 달아났다.



데라가 니므롯 왕에게 아브람을 고발함

50. 데라가 아브람이 한 모든 일을 보고 급히 그의 집에서 나가 왕에게 갔다. 그가 니므롯에게 와서 그의 앞에 서서 왕에게 엎드려 절했다. 왕이 말했다. 네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 51. 그가 말했다. 내가 나의 주께서 내 말을 들어주시기를 간청합니다. 이제 50년 전에 한 아이가 나에게 태어났습니다. 그가 이러이러하게 나의 신들에게 행하고 그가 이러이러하게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나의 주 왕이시여, 그를 불러서 그가 당신 앞에 오게 하시고 법에 따라 그를 심판하셔서 우리가 그의 악으로부터 구원을 얻게 하소서. 52. 왕이 그의 종들 중 세 사람을 보내어 그들이 가서 아브람을 왕 앞에 데려왔다. 그 날 니므롯과 그의 모든 고관과 종들이 그의 앞에 서 있었고 데라도 그들 앞에 서 있었다. 53. 왕이 아브람에게 말했다. 네가 네 아버지와 그의 신들에게 행한 이 일이 무엇이냐? 아브람이 그가 그의 아버지에게 말한 말로 왕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당신이 들은 그 일을 그 집에서 그들과 함께 있던 큰 신이 행하였습니다. 54. 왕이 아브람에게 말했다. 그것들이 네가 말한 대로 말하고 먹고 행할 힘을 가졌느냐?



아브람이 왕을 책망함

아브람이 왕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만약 그들에게 어떤 힘도 없다면 어찌하여 당신은 그것들을 섬기고 사람의 아들들이 당신의 어리석음으로 죄를 범하게 합니까? 55. 당신은 그것들이 당신을 구원하거나 작든 크든 어떤 일을 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그것들을 섬기려고 합니까? 당신은 당신을 창조하시고 그분의 능력으로 죽이거나 살릴 수 있는 온 세상의 하나님을 섬기지 않습니까? 56. 오 어리석고 단순하고 무지한 왕이여, 당신에게 영원히 화가 있을 것입니다. 57. 나는 당신이 당신의 종들에게 정직한 길을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이 일을 행하지 않았고 온 땅을 당신의 죄와 당신의 길을 따른 당신의 백성들의 죄로 가득하게 했습니다. 58. 당신은 알지 못합니까? 당신이 행한 이 악, 우리의 조상들이 옛날에 죄를 범한 것과 영원하신 하나님이 홍수의 물들을 그들에게 내려 그들 모두를 멸하신 것과 또한 그들로 인하여 온 땅을 멸하신 것을 듣지 못했습니까? 당신과 당신의 백성이 이제 일어나 이 일 행하기를 즐겨하여 세상의 주 하나님의 화가 임하게 하고 당신들과 온 땅에 재장이 임하게 하려고 합니까?

59. 그러므로 이제 당신들이 행한 이 악을 치우고 당신의 생명이 세상의 하나님의 손안에 있으므로 그분을 섬기면 당신이 잘될 것입니다.

60. 만일 당신의 악한 마음이 당신에게 악한 길을 떠나고 영원하신 하나님을 섬기라고 하는 내 말을 듣지 않으려고 하면 당신과 당신의 말을 듣고 당신의 악한 길로 행하는 당신의 백성과 당신과 관련있는 모든 자가 후일에 수치 가운데 죽을 것입니다. 61. 아브람이 왕의 고관들 앞에서 말하기를 마치고 그가 그의 눈을 들어 하늘들을 바라보며 말하기를 주께서 모든 악한 자들을 보시고 그가 그들을 심판하실 것이라 하였다.


12. 아브람이 니므롯에게서 달아남

왕이 아브람을 화로에 던지도록 명령함

1. 왕이 아브람의 말을 듣고 그를 감옥에 넣으라고 명령했다. 아브람이 감옥에 열흘 동안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