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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우신 그 이름 예수(4) 본문
놀라우신 그 이름 예수(4)
E.W. 케년
제 3 장 그 이름의 배경은 무엇인가?
갈릴리 예수의 신성에 대하여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것보다
극심한 논쟁은 이제까지 없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는 마치 이 주제를 한 번도 이해한 적이 없었던 것처럼
이해하지 못했고, 이 투쟁의 결과도 알지 못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그리스도의 신성에 반대하는 한 무리의
반 쪽짜리 지식인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이 논쟁의 양편에 학문적 또는 지적 능력이 일류라고 할 만한 사람들은
대여섯 명에 지나지 않습니다.
여기저기서 일어나는 이런 논쟁은 이 주제의 가치에 대해
냉철한 지성으로 조사했다기보다는 오히려
현대 정치선동가의 유세 전략 같은 기미가 엿보입니다.
갈릴리 예수의 신성은 기독교의 핵심입니다.
만약 이 핵심이 제대로 도전 받는다면,
기독교는 중심을 잃고 기능이 정지되며 죽은 종교가 될 것입니다.
그분의 신성에 대한 도전은
이미 사회에 반동적 영향을 주기 시작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만약 예수께서 신이 아니시라면, 그 분은 주님이 아니십니다.
만약 그 분이 주님이 아니시라면,
그 분은 우리의 도덕적 행동들에 개입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 그 분이 주님이 아니시라면,
그분의 가르침에 근거한 법들은 힘을 잃게 됩니다.
결혼에 관련된 고귀한 규범의 교훈들은 실질적인 근거가 없게 됩니다.
만약 나사렛 예수께서 신성한 권세를 가진 하나님의 나타나심이 아니시라면,
그분은 한낱 평범한 사람일 뿐입니다.
그분이 보통 사람이라면, 우리가 그분을 기반으로 세운 현대 문명은
모두 무너져야만 합니다.
그 분은 젊은 남자들에게 영감을 주셨습니다.
그들은 그분의 경이로운 삶을 동경하며 그분의 기쁨이 되기 위해
스스로 정결함과 순결을 지켰습니다.
젊은 여인들은 아무도 보지 않는 그들의 삶 속에서 갈릴리 예수의 얼굴을 구했고,
이 천년 전에 인류를 위해 죽으신 그분의 사랑과 신뢰를 받기 위해
여성으로서의 순결함을 지키기로 맹세하였습니다.
아이들은 그분의 본보기와 가르침에 따라 복종하며 순결하도록 고무되었습니다.
사업가들은 훗날 그분을 만나 그들의 직무에서 행했던 일들에 대해
말씀들여야 할 그날을 의식함으로 부정직한 거래를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온갖 계층의 사람들은, 무리 중에서 홀로 떨어져 갈릴리 해변을 걷던
예수님과 기묘한 연대감을 느꼈습니다.
그분을 두고 단지 선한 사람이었다고 말하는 것은 모욕입니다.
그분을 통해 단지 인간을 통해 신성이 최고로 표현되었던 분이라고 말한다면
이는 그분의 면전에서 거짓을 내뱉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스스로 말씀하셨던 그런 분이시거나
그런 분이 아니시거나 둘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에게는 사복음서 외에 그분의 말씀과 행동에 대해 주어진 기록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그것을 부인한다면,
우리는 그분에 대한 신화적인 그림만 가지게 됩니다.
우리가 사복음서 중 하나에 이의를 제기한다면,
사복음서 모두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분은 사복음서의 일대기에 묘사된 그런 분이시거나,
아니시거나 둘 중의 하나입니다.
그 분이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시라면 그분은 누구이십니까?
나는 그분이 하나님의 성육신 이심을 믿기 원합니다.
나는 그분이 죄의 문제를 해결했음을 믿기 원합니다.
나는 그분이 나의 죄를 대신해 죽으시고 나를 의롭게 하시려고
부활하셨음을 믿기 원합니다.
나는 그분이 오늘날 인류의 중보자요 중재자로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신 것을 믿기 원합니다.
나는 그분이 하늘나라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 진리임을 믿기 원합니다.
“내 아버지 집에는 많은 저택들이 있느니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마련하러 가노라.
그리고 내가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마련하면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할 것이다.”
회의 주의는 나의 미래에 대해 아무것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문명이 이분을 중심으로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그분께서 문명의 일부가 되셨습니다.
만일 당신이 그분의 성품과 그분의 지위와 그분의 자리를 파괴한다면,
문명은 붕괴되고 말 것입니다.
이 세상을 휩쓸고 있는 범죄와 무법의 물결은
그분의 온전함에 대한 모더니스트의 도전에서 비롯된 부작용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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