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탈무드 임마누엘-제35장 임마누엘 주변의 종파들 본문
제35장 임마누엘 주변의 종파들
1. 임마누엘과 그의 어머니 메리 그리고 동생 토마스는 북쪽 바닷가에 있는 도시들을 계속 여행했다. 그 지역에는 아주 오랜 옛날부터 호전적인 여인들이 살았지만 그들의 후손들은 이제 평화를 사랑하고 있었다.
2. 임마누엘은 그들에게 그의 지식에 따라 새로운 가르침을 전도했지만, 그들이 임마누엘을 죽이려 했을 때 그들의 도시에서 달아나지 않으면 안 되었다.
3. 진리에서 아주 먼, 그들 특유의 가르침들은 한 완고한 종파로부터 왔으며, 그들은 다른 가르침을 따르는 사람들을 죽음으로써 징계했다.
4. 이 사람들에 의해 임마누엘은 추방된 사람으로 취급받았으며, 그들의 종파를 반대하는 선동자라고 박해받았다. 그래서 그는 달아났다.
5. 일행은 급히 이동하는 동안에 큰 무리의 隊商을 만났다. 일행은 이들과 합류하였고 내륙과 산 속으로 계속 여행했다.
6. 일행은 여러 주일 만에 그 나라의 중심부를 통과한 후에 다른 바닷가로 나와서 에페소 도읍으로 들어갔다.
7. 그러나 임마누엘은 매우 겁냈으므로 아무도 그를 알아보지 못하도록 더 이상 새로운 가르침을 전파하지 않았다. 에페소에는 상인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인데, 이들은 장사를 하기 위해 예루살렘에서 온 사람들이었다.
8. 그들 중 많은 이들은 임마누엘을 알고 있었으며 또 그들은 임마누엘에게 호의를 갖지 않았었다. 그래서 임마누엘은 그들을 피했으며 자신의 얼굴을 알기 어렵게 했다.
9. 에페소의 상인들은 2년 반 전에 있었던 임마누엘에 대한 이야기와 그의 의도된 죽음을 에페소에 퍼뜨렸었다.
10. 그러나 임마누엘이 그곳에서 머문 며칠 후에, 보라, 상인들 가운데 하나가 그를 알아보았으며, 그는 같은 종파 사람들에게 알렸다. 그들은 에세네派라고 불리는 비밀단체의 소속이었다.
11. 그들은 임마누엘을 은밀한 모임으로 데리고 갔다. 이는 그들의 은밀한 집단이 불법이라고 간주되었으므로 그들이 사람들을 두려워했기 때문이다.
12. 그들 가운데 유단이라는 이름을 가진 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예루살렘에 있는 그 비밀단체의 회원 가운데 가장 나이가 많았다. 그가 말했다.
13. "보시오, 우리는 당신이 전에 어떤 일들을 겪었는지 매우 잘 알고 있소. 그러나 당신이 어떻게 아직도 살아 있는 사람들 중에 존재할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오. 우리에게 당신의 비밀을 말해주시오."
14. 임마누엘은 음모자들 앞에서 침묵을 지키면 결박당해 예루살렘으로 돌려보내지지 않을까 두려웠다. 그래서 그는 모든 것을 에세네파 사람들에게 자세히 말했다.
15. 그리고 그는 일어났던 모든 일과 자신이 어떻게 예루살렘에서 도망쳐 그들의 영역 안에 도착했는지 그들에게 이야기했다.
16. 최고령자인 유단이 말했다. "보시오, 우리는 에세네파라고 불리는 비밀단체에 소속되어 있소.
17. 우리가 탐구하는 것과 지식은 율법학자들의 가르침과 조화되지 않소. 그러나 자연의 비밀과 사람들에게 설명할 수 없는 모든 것들은 조화되오.
18. 당신은 매우 지식이 뛰어나며, 모든 기준으로 볼 때 우리와 바리새인들, 점성가들, 심지어는 장로들과 철학자들보다 지식의 면에서 훨씬 뛰어나게 진보되어 있소.
19. 따라서 우리 집단에 가입하여 우리들 중의 하나가 되며 또한 우리에게 당신의 지식을 가르쳐 주시오."
20. 임마누엘이 대답했다. "내가 여러분에게 나의 지식을 가르친다고 해도 이는 여러분의 가르침과 다를 것입니다. 이는 내가 靈的 智慧를 고수함에 반하여 여러분은 불완전한 인간의 智慧를 따르기 때문입니다.
21. 그러므로 나는 우리의 서로 다른 가르침이 서로 조화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2. 또한 나의 지식과 가르침을 여러분이 하는 것처럼 은밀히 전파하는 것은 나의 취향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비밀 에세네파가 공인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3. 그러나 내가 사흘 동안 이모저모로 깊이 생각하도록 해주십시오. 그 뒤에 여러분에게 可否를 말하겠습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이에 관해 최종 답변을 하기 전에 먼저 모든 것에 대하여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4. 유단이 말했다. "당신의 말대로 합시다.
25. 평화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 바라오.
26. 가시오, 그리고 당신이 그렇게 하고 싶다면 우리에게 사흘 안에 대답해 주시오."
27. 그러나 임마누엘은 일행과 함께 에페소에서 탈출하여 도망가면서 동쪽으로, 내륙 깊이 여행해 갔다.
28. 임마누엘은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말했다. "들으십시오, 에세네파의 신도들이 나의 가르침으로부터 많은 것을 축적하고 있지만 에세네파는 그릇된 종파에 따라 살고 있습니다.
29. 그들의 낡은 철학 체계는 진리, 지식, 사랑, 논리, 지혜 및 창조의 법칙에 관한 가르침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올바르지 않으며 또한 그런대로 어울리거나 참된 가치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30. 그런데 그들이 이를 알아냈고, 이제는 나를 자기들의 一員이라고 부름으로써 나의 명예를 떨어뜨릴 수 있도록 새로운 교리를 만들기 위해서 나의 참된 가르침을 반 토막 진리의 그들 가르침 속으로 짜 넣고 있습니다.
31. 그들은 내가 자기들의 종파와 관계있으며 또한 내 생애의 시작부터 자기들이 나를 도왔었다고 주장할 것입니다.
32. 심지어 그들은 나의 가르침이 자기들의 종파의 지식으로부터 유래하였고 또 내가 자기들의 일원이기 때문에 자기들이 나를 십자가에서 구해 냈었다고 말할 것입니다.
33. 그들은 나를 따르는 모든 사람들이 자기들의 종파에서 왔다고 주장할 것이며,
34. 또한 그들은 내가 신의 아들이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35. 그러나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나는 결코 이 에세네파에 소속해 있지 않았고 또 그래서 에세네파 또는 그 신도들과 공유하는 것이 없습니다. 따라서 나 또한 그들로부터 결코 도움을 받지 않았습니다.
36. 에세네파가 나의 이름을 도용할 유일한 집단은 아닙니다. 많은 종파들이 내 이름으로 나타날 것이며, 그래서 자기들 스스로 위대하다고 여길 것이고 그것으로써 사람들을 현혹시키려고 할 것입니다.
37.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독특한 종파들을 세우고 더욱 믿음직하게 만들기 위해 그들 안에서 나를 찬미할 텐데, 그런 것들에 의해 대중들은 더욱 노예화되고 또 착취당할 수 있습니다.
38. 그렇게 많은 종파들이 나의 이름으로 설립되겠지만, 그들의 목적은 오로지 그들의 意識과 自由 안에 사람들을 예속시키고 그것으로써 사람들과 땅 및 돈에 대한 거대한 통제력을 그 종파에게 주려는 것일 뿐입니다.
39. 그러나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오직 創造만을 가장 높은 권능으로 인지하고 그의 법칙과 명령에 따라서 살지 않는다면 어떠한 종파도 올바르지 않을 것입니다.
40. 또한 참된 가르침과 지식 또는 진리를 전파하는 어떠한 종파도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41. 나의 가르침이 변조되지 않고 다시 전파될 때가 오려면 앞으로 2천 년이 걸릴 것입니다. 이런 일은 진리에 관한 모든 허풍쟁이들뿐만 아니라 점쟁이들 및 투시력이 있는 사람들에 의해 그릇된 교리와 잘못된 사이비 종파들, 거짓과 사기, 그리고 죽은 자와 영혼에 관한 마술사들의 속임수가 頂点에 이르렀을 때에 나타날 것입니다.
42. 그때까지는 거짓말쟁이들, 사기꾼들, 허풍쟁이들, 죽은 자와 영혼에 관한 마술사들, 거짓 점쟁이들, 우주의 심연으로부터 온 초자연적이고 다른 차원이며 외계에 있는 존재들을 대변하는 척하는 거짓 靈媒들뿐만 아니라 그릇된 종파들이 너무 많아서 이들을 더 이상 셀 수 없을 정도일 것입니다.
43. 그리고 그런 사이비 종파들은 사람들의 피, 증오, 탐욕과 권세, 거짓과 사기, 속임수, 오해, 자기기만, 그리고 자각 의식과 미혹의 혼란을 기반으로 하여 세워질 것입니다.
44. 그러나 바로 그들이 솟아오르는 것처럼 그렇게 그들은 멸망할 것입니다. 이는 眞理가 승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45. 거짓이라고 공공연히 비난받지 않을 거짓 진리는 없기 때문입니다.
46. 드러나지 않게 될 숨겨진 것은 없습니다.
47. 사람들은 그들의 면전에 있는 것을 인지할 것이며, 또한 사람들이 그 진리와 또 그 지혜의 계발을 찾을 때 그들로부터 숨겨진 것은 스스로를 나타낼 것입니다.
48. 그러나 그 진리는 창조의 법칙들 속에 깊숙이 놓여 있으며, 그래서 인류는 그 곳에서 홀로 이를 찾고 또 발견해야만 합니다.
49. 찾는 사람들은 이를 발견할 때까지 계속 찾아야 합니다.
50. 그리고 이를 발견할 때 심원하게 충격 받고 놀라겠지만, 그 다음에 그들이 우주를 다스릴 것입니다.
51. 그 王國이 자기 자신의 내부와 외부에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이 진리로부터 알아차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영성수행 비전 > 탈무드 임마누엘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무드 임마누엘-[편집 후기] (0) | 2018.02.20 |
---|---|
탈무드 임마누엘-제36장 인류와 창조 (0) | 2018.02.20 |
탈무드 임마누엘-제34장 창조에 대한 가르침 (0) | 2018.02.19 |
탈무드 임마누엘-제33장 다마스커스의 임마누엘 (0) | 2018.02.19 |
탈무드 임마누엘-제32장 임마누엘의 작별 (0) | 2018.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