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탈무드 임마누엘-제8장 나병 환자의 치료 본문

영성수행 비전/탈무드 임마누엘서

탈무드 임마누엘-제8장 나병 환자의 치료

柏道 2018. 2. 19. 22:58


8장 나병 환자의 치료

 

1. 임마누엘이 산에서 내려갈 때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랐다.

2. 보라, 나병 환자 하나가 와서 그 앞에 무릎을 꿇고 말했다. "선생님, 당신이 마음만 먹으면 저를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임마누엘이 손을 내밀어 그를 만지며, "내가 그리하리다. 깨끗해지시오."라고 말하니, 그의 나병이 곧 깨끗이 나았다.

4. 임마누엘은 그에게 말했다.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고, 대신에 사제에게 가서 당신을 보이십시오.

5. 당신은 영혼의 능력과 지식의 지혜를 통해 낫게 된 것입니다."

 

 

카퍼나움의 100인 대장

 

6. 임마누엘이 카퍼나움에 갔을 때에 한 100인 대장이 그에게까지 걸어 와서 요청하며 말했다.

7. "선생님, 제 하인이 통풍으로 몸을 못 쓰고 집에 누워 있으며 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8. 선생님, 저는 당신의 새로운 가르침을 들었으며, 인간의 영혼이 진리에 대한 지식을 통하여 기적을 행할 수 있다는 당신의 지혜의 진리를 알고 있습니다."  

9. 임마누엘이 그에게 말하기를 "내가 가서 그를 낫게 하리다." 하니,

10. 100인 대장이 대답하되, "저는 선생님을 제 집으로 모실 자격이 없습니다. 그저 한 말씀만 여기서 해 주십시오. 그러면 제 하인이 나을 것입니다.

11. 저 또한 권위에 복종하는 사람이며, 제 밑으로도 병사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제가 한 부하에게 '가라' 하면 그가 가고, 다른 부하에게 '이리로 오라' 하면 그가 옵니다. 또한 제 하인에게 '이 일을 하라' 하면 그가 그대로 합니다."

12. 임마누엘은 이 말을 듣자 놀라며 자신을 따르던 사람들에게 말했다. "진실로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나는 이스라엘 안에서 이러한 신뢰를 어느 누구에게서도 본 적이 없습니다.

13. 그러나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동쪽과 서쪽으로부터 또 남쪽과 북쪽으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와서 내 가르침을 이해하고 지식 안에 있는 지혜를 알아낼 것입니다.

14. 그러나 이스라엘의 자손들은 어둠 속으로 쫓겨날 것이니, 울부짖는 소리와 이가 맞부딪치는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15. 이스라엘의 그릇된 가르침은 수천 년에 걸친 유혈사태를 초래할 것이니, 이는 이스라엘의 권력에 굶주린 이기심과 교만함이 그 땅과 온 세상에 죽음과 파멸을 가져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16. 이스라엘의 종교 권력자들과 율법학자들의 그릇된 가르침을 외면하십시오. 그들이 연속하는 세대들에게 파멸을 가져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17. 이스라엘 사람은 스스로를 선택된 민족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코 이런 경우는 없으니, 그들이 창조의 법칙의 비밀을 알지 못하는 사람보다도 더 불충하고 모르기 때문입니다."

18. 임마누엘이 100인 대장에게 말했다. "가십시오. 당신이 기대했던 대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러자 100인 대장의 하인이 그 시각에 나아졌다.

 

피터의 집에 간 임마누엘

 

19. 임마누엘은 피터의 집에 가서 피터의 장모가 열병으로 앓아누운 것을 보았다.

20. 임마누엘이 그녀의 손을 만지니 그녀의 열이 떠났고, 그녀가 일어나 임마누엘의 시중을 들었다.

21. 저녁이 되자, 사람들이 빙의된 자들을 많이 데리고 왔다. 임마누엘은 말로써 惡靈들을 몰아냈으며 모든 병자들을 낫게 했다.

22. 이리하여 예언자 이사야를 통한 예언이 이루어졌으니, 이사야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知識에 대한 새로운 가르침을 우리에게 가져왔고, 우리의 허약함을 스스로 떠맡았으며, 우리의 질병을 고쳤다.'

 

제자 되기의 어려움

 

23. 임마누엘은 많은 사람들이 자기를 에워싼 것을 보고 제자들에게 건너편으로 건너갈 것을 지시했다.

24. 한 율법학자가 그에게 다가와 말했다. "스승님, 어디로 가시든지 저는 선생님을 따를 것입니다."

25. 임마누엘이 대답했다. "여우에게도 굴이 있고 공중의 새에게도 둥지가 있지만 나는 내 머리를 누일 정해진 곳이 없습니다.

26. 나는 지식과 지혜를 가르칠 사명을 가졌으므로 쉴 새 없이 온 땅을 다니고 있습니다."

27, 이때 제자들 가운데 하나가 말했다. "선생님, 제가 가서 방금 돌아가신 저의 아버지를 묻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28. 임마누엘이 말했다. "나를 따르고, 죽은 자들이 죽은 자를 묻게 하시오."

 

빙의된 두 사람을 고침

 

29. 임마누엘이 호수 건너편 가다렌 지역에 도착했다. 빙의된 사람 둘이 묘지 안에서 나와 그에게 달려 왔는데, 평소에도 그들이 매우 위험하여 아무도 이 길로 다니지 못했다.

30. 그들은 소리쳐 말했다. "천자인 가브리엘의 아들이여, 우리에게 무엇을 원하십니까?

31. 저녁시간 전인데 우리를 오랫동안 괴롭히려고 오셨습니까?"

32. 그때 빙의한 악령들이 임마누엘에게 요청했다. "선생님, 우리를 내쫓을 작정이라면 우리가 바로 저기에서 방목되고 있는 돼지 떼 속으로 들어가게 해 주십시오."  

33. 임마누엘이 말했다. "그리로 가라."

34. 악령들이 돼지 속으로 들어가니, 보라, 모든 돼지 떼가 물 속으로 치달아 빠져 죽었다.

35. 돼지 치던 목동이 달아나 마을로 들어가 빙의된 자들의 일을 포함하여 모든 것을 말했다.

36. 그러자 보라, 온 마을 사람들이 임마누엘에게로 달려 왔다.

37. 그리고 그들은 임마누엘에게 그들의 지역에서 떠나가도록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