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탈무드 임마누엘-제9장 중풍병자의 치유 본문

영성수행 비전/탈무드 임마누엘서

탈무드 임마누엘-제9장 중풍병자의 치유

柏道 2018. 2. 19. 23:00


9장 중풍병자의 치유

 

1. 그래서 임마누엘은 배에 올라 다시 건너편에 있는 자신의 마을로 돌아왔다.  

2. 그러자 보라, 사람들이 중풍병자 한 사람을 침상에 눕힌 채로 데려왔다. 임마누엘은 그들의 신앙을 보고 중풍병자에게 말했다. "안심하시오. 자연과 창조의 가르침인 내 영혼의 능력과 지혜의 가르침에 대한 당신의 신앙과 신뢰가 당신을 도왔기 때문입니다."

3. 그러자 몇몇 율법학자들이 사람들 사이에서 선동하기 시작했다. "이 사람이 과 우리의 신성한 가르침을 모독하고 있소."

4. 그러나 임마누엘은 그들의 생각을 파악하고 있었으므로 말했다. "어찌하여 당신들은 그보다 나은 지식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처럼 악한 생각을 하시오?

5. 그렇지만 어떻게 말하는 것이 더 쉽소? '당신의 지식이 당신을 도왔소.' 하는 것이오, 아니면 '일어나서 걸으시오.' 하는 것이오?

6. 나도 당신들과 같은 사람인 것과 또한 나의 지식을 통해 영혼의 능력을 사용하는 방법을 당신들이 안다는 것을 당신들이 깨닫도록 중풍병자에게 명령하리다. '일어나십시오. 당신의 침상을 들고 집으로 가십시오.'"

7. 그러자 그 병자가 일어나 자기의 침상을 들고 집으로 돌아갔다.

8. 사람들은 그것을 보자, 사람에게 그러한 능력을 부여할 수 있었던 임마누엘의 불가사의한 새 가르침을 두려워하고 칭송했다.

 

매튜

 

9. 그 곳을 떠나면서 임마누엘은 매튜란 사람이 세무서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그에게 말했다. "나를 따르시오." 그러자 그가 일어나 임마누엘을 따랐다.

10. 임마누엘이 집에서 식사할 때, 보라, 많은 세금 징수원들과 무식한 사람들 및 진리를 찾는 사람들이 와서 임마누엘 및 그의 제자들과 함께 식탁에 앉아 먹고 있었다.

11. 바리새인들이 이를 보자 임마누엘의 제자들에게 말했다. "당신들의 선생은 왜 세금 징수원들 및 무식한 자들과 함께 식사하고 있소?"

12. 임마누엘이 이 말을 듣고 말했다. "의사가 건강한 사람에게는 필요 없어도 환자에게는 필요하고, 가르침이 식견이 있는 사람에게는 필요 없어도 무식한 사람에게는 필요합니다. 가르침이 잘못 인도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필요 없지만 잘못 인도된 사람에게는 필요합니다.

13. 그러므로 가서 당신들의 그릇된 가르침의 거짓을 인지하시오. 그리하여 진리에 목말라하는 저 사람들을 잘못 인도하지 마시오."

 

단식

 

14. 그때 요한의 제자들이 임마누엘에게 와서 말했다. "선생님, 우리와 바리새인들은 斷食하는데, 선생님과 선생님의 제자들은 왜 斷食하지 않습니까?"

15. 임마누엘이 그들에게 말했다. "무식한 사람이 지식을 배우는 동안 어떻게 단식하면서 고생할 수 있겠습니까?

16. 그리고 무식한 사람들에게 지식을 가르쳐야 하는 마당에 선생이 어떻게 단식할 수 있습니까?

17. 진실로 당신들에게 말합니다. 어떤 종교적인 교리에 따라 단식해야 한다면 당신들의 가르침은 그릇된 것입니다. 단식이란 단지 육신의 건강과 영혼의 성장을 위한 것입니다.

18. 낡은 옷을 새 헝겊 조각으로 기울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 이는 새 헝겊이 낡은 옷을 다시 찢을 것이며 찢어진 자국이 더 흉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19. 또한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부어 넣지도 않는 법이니, 그렇지 않으면 가죽이 찢어져 포도주가 엎질러지고 가죽 부대도 망가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새 포도주를 새 가죽 부대에 넣으면 둘 다 보전됩니다."

 

야이로의 딸과 혈우병을 앓는 여인

 

20. 임마누엘이 그들과 이야기하고 있을 때, 마을의 지도자 가운데 한 사람이 와서 그 앞에 무릎을 꿇고 말했다. "제 딸 야이로가 방금 죽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가 살아나도록 제 집에 오셔서 아이에게 손을 얹어 주십시오."

21. 임마누엘은 자리에서 일어났고 제자들은 그를 따랐다.

22. 이때 12년 동안 혈우병을 앓던 여자가 임마누엘의 뒤로 다가가서 그의 옷자락을 만졌다.

23. 그녀는 자신에게 말했다. '내가 단지 그의 옷이라도 만질 수 있다면 틀림없이 나을 것이다.'

24. 그러자 임마누엘이 돌아서서 그녀를 보고 말했다. "마음 놓으시오. 당신의 信仰이 당신을 도왔습니다." 그러자 그 여자는 그 순간에 나았다.

25. 임마누엘은 마을 지도자의 집에 들어가서 피리 부는 자들과 애통해 하는 사람들의 소동을 보고 말했다.

26. "물러가시오. 그 소녀가 죽은 것이 아니라 잠들어 있기 때문이오." 그들은 임마누엘을 비웃었다.

27. 그러나 그들이 바깥으로 다 물러간 후, 임마누엘은 안으로 들어가 소녀의 손을 잡고 말했다. "내가 네게 명령하니, 일어나서 걸어라."

28. 그러자 그 소녀가 일어나서 걸었다. 그리고 곧 이 소식이 온 땅에 퍼졌다.

 

 

한 소경과 두 벙어리

 

29. 임마누엘이 그 곳을 떠나 길을 가는데, 소경 한 사람이 쫓아오면서 외쳤다. ", 주님, 영혼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지혜와 지식의 아들이시여, 저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30. 임마누엘이 자신의 집에 도착하자 소경이 그에게 다가갔다. 임마누엘이 물었다. "내가 당신을 고칠 수 있다는 確信을 갖고 있습니까?" 소경이 대답했다. ", 선생님."

31. 그러자 임마누엘은 소경의 눈을 만지며 말했다. "당신이 믿는 대로 당신에게 이루어지리다."

32. 그러자 곧 소경의 눈이 떠지면서 사물을 보았다.

33. 임마누엘은 그에게 경고했다.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무도 모르게 하시오."

34. 그러나 그 사람은 밖으로 나가서 자신에 관한 소식을 그 지역 전체에 퍼뜨렸다.

35. 소경이 떠난 뒤, 보라, 사람들은 빙의된 벙어리 두 사람을 임마누엘에게 데려왔다.

36. 그리고 妄想(자기기만)惡靈들이 내쫓기자, 보라, 벙어리들은 말을 할 수 있었다.

37. 사람들이 매우 놀라며 말했다. "이스라엘에서 결코 이러한 일들이 발생한 적이 없습니다. 이러한 기적들을 이루어낼 수 있는 영혼의 능력에 대한 이 새로운 가르침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38. 그러자 바리새인들이 말했다. "임마누엘은 惡靈들의 최고 대장을 통해 惡靈들을 몰아내고 있으며, 그럼으로써 우리의 주님인 을 모독하고 있소."

39. 그러나 자기들끼리 모여 말했다. "우리보다 더 큰 智慧와 더 많은 知識을 가지고 있는 이 임마누엘이 도대체 누굽니까?

40. 그의 가르침이 우리 것보다 더 강력하고 참되며, 그래서 그가 우리를 위태롭게 하고 있습니다.

41. 우리가 그를 붙잡아 죽음의 고통을 겪도록 해야만 합니다."

 

큰 수확

 

42. 임마누엘은 모든 도시와 마을들을 다니며 창조의 비밀과 자연의 법칙을 그 곳의 회당에서 가르치고 설교했으니, 이는 사람의 영혼이 전능함을 얻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였다.

43. 그는 사람 안에 존재하는 영혼의 왕국에 대하여 설교했으며 모든 유형의 병과 허약함을 치유해 주었다.

44. 그는 사람들을 보면서 그들을 가엾게 여겼는데, 이는 그들이 마치 목자 없는 양떼처럼 생기가 없으며 함께 뭉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45. 임마누엘은 제자들에게 말했다. "수확할 것은 대단히 많지만 거두어들일 일꾼이 별로 없습니다.

46. 수확을 위해 더 많은 일꾼들을 찾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意識 안에서 찾고 또 기도하십시오."

47. 그리하여 수확을 위한 일꾼들을 마침내 찾았으니, 그들은 제자가 되기 위해 임마누엘 주위로 모여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