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도마복음 37절-48절 본문

영성수행 비전/도마복음

도마복음 37절-48절

柏道 2018. 1. 14. 23:09

37. 그의 제자들이 말했다. “언제 저희에게 나타나실 것입니까? 언제 우리가 당신을 다시 보게 될까요?”

예수께서 말했다. “너희가 수치스러워하지 않고 옷을 벗어 어린 아이처럼 그 옷을 가져다 너희 발밑에 두고 밟게 될 때, 그 때 너희는 살아있는 분의 아들을 볼 것이고, 두려워하지 않게 될 것이다.”

 

38. 예수께서 말했다. “너희는 나에게서 내가 너희에게 말한 가르침들을 듣고자 하였고, 나 이외의 그 누구도 너희에게 그러한 것을 들려주지 않았다. 너희가 나를 찾아도 찾지 못할 날들이 있을 것이다.

39. 예수께서 말했다.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은 지식의 열쇠를 쥐고 그것들을 숨겨놓았구나.

그들은 스스로도 들어가지 못하였고, 들어가길 원하는 자들을 들어가지 못하게 하였다.

너희들은 뱀 같이 똑똑하고, 비둘기 같이 순결(단순)하라.“

 

40. 예수께서 말했다. “한 포도나무가 아버지를 떠나 심겨졌다.

그것이 강하지 못하므로, 그것은 그 뿌리째 뽑혀 썩어 없어질 것이다.”

41. 예수께서 말했다. “누구든지 손에 무언가를 갖고 있는 자는 더 받을 것이요, 갖고 있지 않은 자는 그의 작은 소유마저 빼앗길 것이다.”

 

42. 예수께서 말했다. “증인(목격자)이 되어라.”

 

43. 제자들이 예수께 말했다. “이것들을 우리에게 말하는 당신은 누구십니까?”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말하는 것으로부터 내가 누구인지 깨닫지 못하는구나.

너희는 차라리 유대 지방 사람들 같이 되었다.

그들은 나무는 사랑하나 그 열매는 미워하고, 또는 열매는 사랑하나 그 나무는 미워하기 때문이라.“

44. 예수께서 말했다. “누구든지 아버지를 모독하여도 용서를 받을 것이다. 누구든지 아들을 모욕하여도 용서를 받을 것이다. 그러나 누구든지 성령을 대적하여 모독하는 자는 땅에서나 하늘에서나 용서를 받지 못할 것이다.”

 

45.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포도는 가시나무로부터 수확되지 않는다. 무화과는 엉겅퀴나무로부터 얻어지지 않는다. 그것들은 아무런 열매도 맺지 못하기 때문이다.

선한 사람은 자신이 비축한 것으로부터 선을 만들어낸다. 악인은 자신이 그 마음에 비축한 불의함으로부터 악을 만들어내고, 악한 것들을 말한다.

마음에서 넘쳐흐르는 것으로부터 그들은 악을 만들기 때문이다.“

 

46. 예수께서 말했다. “아담에서 세례 요한에 이르기까지, 여자에게서 난 자들 중 그 누구도 세례 요한 만큼 큰 자가 없으므로, 그의 눈을 피해서는 안된다. 그러나 내가 이미 말하였듯이, 너희 중 누구든지 자녀가 되는 자는 아버지의 나라를 깨달을 것이고, 요한보다 더 큰 이가 될 것이다.“

 

47. 예수께서 말했다. “한 사람이 두 말을 타거나 두 활을 구부릴 수는 없다.

또한 한 노예가 두 주인을 섬길 수는 없다.

그 노예는 한 주인을 공경하고 다른 주인을 화나게 할 것이다.

누구도 숙성된 포도주를 먹고 나서 곧바로 새 포도주를 먹고자 하지 않는다.

새 포도주는 낡은 부대에 담지 않는다. 만일 담으면 부대가 찢어질 것이다.

오래된 포도주는 새 부대에 담지 않는다. 만일 담으면 포도주를 망칠 것이다.

오래된 천조각으로 새 의복을 기우지 않는다. 그것이 찢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48. 예수께서 말했다. “두 사람이 한 집에서 서로 화평하면, 그들이 산더러 여기에서 움직여라! 라고 말하면 움직일 것이다.”


'영성수행 비전 > 도마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마복음 61절-80절   (0) 2018.01.14
도마복음 49절-60절   (0) 2018.01.14
도마복음 13절-36절   (0) 2018.01.14
도마복음 1절-12절   (0) 2018.01.14
도마복음의 유래  (0) 2018.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