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전제의 법칙 21장 : 자유의지 본문

마스터와 가르침/네빌 고다드

전제의 법칙 21장 : 자유의지

柏道 2024. 5. 24. 12:17
전제의 법칙
전제의 법칙21장 : 자유의지

2023. 12. 3. 17:51

우리에게 자유의지가 있는지 없는지는 한번 깊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전제를 받아들이는지의 자유의지만을 받아들이게 되고,

우리가 일상에서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의 자유의지를 받아들이지 않게 된다면,

우리의 의식의 초점 자체가 변하게 됩니다.

삶에서 어떤 일을 겪다가도, 과거에는 삶의 그 투쟁거리 대상과 싸웠지만,

자유의지 없음을 발견했을 때는, 그 투쟁을 멈추고 새로운 전제를 받아들이려 노력하게 됩니다.

큰 변화의 시작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 전 자유의지 없음에 관한 네빌고다드의 강의를 보고는..

굉장히 큰 충격을 받았고, "뭔가 잘못 가르치는 것이 아닌가?" 의심도 해봤습니다.

그런데 결국은 받아들일 수밖에 없게 되더라고요.

"자유의지"

참 생각할 것이 많은 주제입니다~

https://youtu.be/4lOBctIlXo8

 

Chapter 21

FREE WILL

자유의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질문하곤 합니다.

“소원이 성취되었음을 사실로 받아들였다면 이제 그것이 실현되기까지 어떤 일을 해야 할까?”

아무것도 할 것이 없습니다.

소원이 성취되었음을 전제하는 것 이외에 소원 성취를 돕기 위해 무엇인가 할 게 있다는 것은 망상입니다. 당신은 무언가를 할 수 있고, 무언가를 하고 싶어 하지만, 실로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무엇인가 할 게 있다는 자유의지의 환상을 갖는 이유는 전제의 법칙에 근거해서 모든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모든 일은 자동적으로 일어납니다. 당신에게 닥치는 모든 것들, 당신이 하게 되는 모든 것들은 그냥 일어납니다.

당신이 전제한 것들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모든 생각과 행동에 지시를 내려 전제한 것들을 성취하게끔 인도합니다.

전제의 법칙을 이해하고 그것이 진실하다는 것을 확신한다면 행동이 자유 의지에 의한 것이라는 착각에서 해방된 것입니다.

유일한 자유의지가 있다면 그것은 원하는 어떤 생각이라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뿐입니다.

그 생각이 이미 사실이 되었음을 전제해야 그것은 현실로 바뀌게 됩니다. 그것 이상의 자유의지는 없으며, 모든 것은 전제되어진 관념에 맞춰서 일어납니다.

내가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노라...

나는 나의 뜻대로 하려 하지 않고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뜻대로 하려 함이로다.

[요한복음 5장 30절]

이 인용문에서 아버지는 명백히 하느님을 가리킵니다. 이전 단원에서 하느님을 I AM으로 규정했습니다. 창조가 끝났기 때문에, 하느님 아버지(I am)는 ‘앞으로 ~이 될 것이다(I will be)’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해서 모든 것이 이미 존재하기에 무한한 I AM인 의식은 오로지 현재시제로만 말할 수 있습니다.

내 뜻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뜻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누가복음 22장 42절]

‘앞으로 될 것이다(I will be)’라는 것은 ‘지금은 안됐다(I am not)’라는 것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아버지의 의지는 항상 ‘I AM(지금 그렇다)’입니다. 당신이 아버지라는 것, 오로지 하나의 I AM이 있고 당신의 무한한 자아가 그 I AM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면 당신의 의지는 ‘앞으로 ~이 될 것이다’가 됩니다.

전제의 법칙에서 이미 되었다는 당신의 의식이 아버지의 의지입니다. 이러한 의식이 없는 단순한 소망은 ‘나의 의지’일 뿐입니다.

사람들은 위에 언급한 위대한 인용문을 거의 이해하지 못하지만, 저 내용은 전제의 법칙을 완벽하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떤 것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것을 하기 위해서는 당신은 먼저 그것이 되어야 합니다.

당신이 자신에 대한 관념을 달리한다면, 모든 것은 달라질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 스스로 규정한 존재이며, 모든 것 또한 그렇게 당신 스스로 규정한 것에서 생겨납니다.

당신이 목격하는 사건들은 당신이 갖고 있는 자아관념에 의해 결정됩니다. 당신이 자아관념을 바꾸면 앞으로 일어날 사건들이 바뀌게 되며 그 순간부터 그렇게 바뀐 자아관념은 ‘결정된 미래의 사건들을’ 다시 형성합니다.

당신은 개입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존재이기에 의식을 바꿈으로써 앞으로 목격하게 될 사건들의 경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감각들이 주는 증거를 거부하세요. 그리고 소원이 성취된 느낌을 사실처럼 가지세요.

당신의 전제는 창조력이 있기 때문에 당신의 환경을 창조합니다. 그래서 당신의 전제가 고상하다면 그것은 당신의 확신을 높이고, 당신이 보다 높은 수준의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반면 당신의 전제가 사랑스럽지 못하다면 그것은 당신을 방해해서 더 빠르게 내리막길로 가게 할 것입니다.

사랑스러운 전제들이 조화로운 환경을 만드는 것과 같이, 곤란하고 쓰라린 느낌은 힘들고 쓰라린 환경을 만듭니다.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빌립보서 4:8]

위의 인용문은 당신의 전제들을 가장 높고 고귀하게, 그리고 가장 행복하게 만들라는 의미입니다.

시작하기에 지금보다 더 나은 시기는 없습니다. 지금이야말로 사랑스럽지 못한 전제들을 모두 제거하고 오로지 좋은 것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당신이 하느님께서 주신 신성한 권리를 주장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도 그 권리를 주장하게 하세요.

오로지 다른 사람들의 선함을 보세요. 그들 안에 존재하는 선함을 보세요. 다른 사람들이 진실로 선하다고 전제함으로써 그들 내부의 최상의 것을 일깨워 그들이 올바른 확신과 자기주장에 이르게 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그들의 선지자와 치유자가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지속적인 전제들은 필연적으로 그렇게 전제한 것들을 성취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전제의 힘을 사용하여, 외부 힘으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사실로 받아들이는 전제행위는 의식의 특정한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인접한 것들에 영향력을 행사해서, 그 주변을 공명하게 하여 전제에 맞는 형상을 갖게끔 합니다.

운명을 바꾼다는 것은 새로운 마음의 방향과 관점을 갖는 것을 말하며 그것은 단지 동일한 마음의 재료인 의식의 배열을 바꾸는 것입니다.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당신 자신의 자아관념이라는 그 근원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조직이나 정치단체, 종교단체의 일원이 되는 것 같은 외부적 변화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 원인은 더 깊숙한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당신 자신 안에서, 당신의 자아 관념 안에서 본질적인 변화가 일어나야 합니다.

원하는 존재가 이미 되었다 전제하고 그 안에 계속 머물러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전제한 것은 외부의 객관적 사실과는 완전히 별개로 존재하며, 소원이 성취된 느낌 속에 끝까지 머물렀을 때 스스로 육신의 옷을 입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사실로 받아들인 것을 끝까지 고집한다면 그것이 현실로 굳어진다는 것을 알 때 당신은 사람들이 단지 우연이라고 말하는 사건들마저도, 전제의 법칙의 논리적, 필연적 결과로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명심해야 할 중요한 점은 당신은 당신의 전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무한한 자유의지를 가지고 있지만, 환경이나 사건들을 결정할 힘이 없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아무것도 창조할 수 없으며 당신의 전제가 당신이 장차 경험할 창조의 요소들을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