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양장) - 전 세계 1%만 알고 있는 부와 성공의 비밀 본문

배움과 깨달음/좋은책과 글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양장) - 전 세계 1%만 알고 있는 부와 성공의 비밀

柏道 2023. 8. 29. 19:14
 
 
 
편집장의 선택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생각한다”
얼 나이팅게일은 1921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그의 아버지는 가족을 버리고 떠났고, 두 형과 책을 사랑하는 어머니와 함께 롱비치의 ‘텐트 시티’에서 궁핍한 유년 시절을 보냈다. 그는 12세 때부터 “왜 어떤 사람들은 부유하고 어떤 사람들은 가난하지?”라는 물음을 품었고, 공공도서관의 책 속에서 그 비밀을 찾고자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독서광이 되었다. 17세가 되던 해 학교를 그만두고 해병대에 입대하였고, 잭슨빌 방송국에서 아나운서로 일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그 와중에도 계속해서 유년 시절 품었던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독서를 계속하였는데, 29세가 된 어느 날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던 중 자신이 오랜 세월 똑같은 진실을 계속 읽어왔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것은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We become what we think about)'는 여섯 단어였다.

그는 자신이 깨달았다고 여긴 진리를 라디오, 오디오, 비디오,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전달했다. 그는 연설을 통해 긍정적 사고, 동기부여, 잠재력 등에 대해 말하며 수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가운데에는 자기계발의 대가로 일컬어지는 웨인 다이어나 밥 프록터, 존 소포릭 같은 사람들도 있었다. 그는 사망하기 2년 전인 1987년 이 책을 집필하여 자기 생각을 집대성하였다. 그에 따르면, 성공한 사람은 문제가 없는 사람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 사람이라고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생각을 집중하고 마음을 쏟는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며, 그들은 그 목표를 향해 움직이고,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도전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원하는 것을 결국 얻는다.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생각하며. 그 생각이 성공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 자기계발 MD 박동명 (2023.08.18)
  •  
책소개
존경받는 심리학자이자 자기계발 구루 웨인 다이어, 40년 넘게 전 세계 사람들에게 부의 가르침을 전한 밥 프록터, 월급쟁이부자들 카페 2년 연속 추천 도서《부자의 언어》를 쓴 존 소포릭. 이름만 들으면 모두 아는 성공 철학의 대가들이 인정하는 멘토, 얼 나이팅게일의 유일한 공식 계약 저서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부와 성공을 얻는 방법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그래서인지 미국의 대통령,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이 얼 나이팅게일의 철학을 듣기 위해 그와 시간을 보내기도 할 만큼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뿐 아니라 출간된 지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낸 얼 나이팅게일은 왜 어떤 사람은 부자이고,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은가를 깊이 고민했다.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생각하던 어느 날 책을 읽다가 그 비밀을 깨달았다. 바로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은 일이 풀리지 않을 때마다 다시 책을 읽는다는 평을 남기기도 했다.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목표를 세웠으나 방향을 잃어버렸을 때, 더 큰 성장을 바랄 때 그 어느 순간이든 이 책이 성공을 이루어내고 싶은 당신에게 친절한 지침서이자 든든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당신의 생각은 현실이 된다

1장 인생의 진리를 찾아가는 길
2장 성공의 공식을 찾다
3장 사명과 목표가 필요하다
4장 생각이 미래를 결정한다
5장 부는 다른 사람을 돕는 것에서 시작된다
6장 큰 기대를 품어라
7장 포기하지 말고 계속하라
8장 당신의 성공을 가로막는 것은 ‘작은 생각’뿐이다
9장 긍정은 탁월함으로 이어진다
10장 부로 가는 길에 필요한 것

에필로그 성공의 즐거움을 당신도 누릴 수 있기를

책속에서
 
추천글
 
저자 및 역자소개
얼 나이팅게일 (Earl Nightingale) (지은이)   
정지현 (옮긴이)   
스무 살 때 남동생이 부탁해 두툼한 신디사이저 사용 설명서를 번역해준 것을 계기로 번역의 매력과 재미에 빠졌다. 현재 미국에 거주하며 출판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 전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파인드 미》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에이번리의 앤》 《오페라의 유령》 등이 있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부와 성공을 이루는 것은
이 책을 읽기 전과 후로 달라질 것이다

◆ 1987년 오리지널 초판 완역본
◆ 얼 나이팅게일 재단의 유일한 공식 계약 저서
◇ 자기계발 구루 웨인 다이어 추천사 수록
◆ 밥 프록터 국내 유일 비즈니스 파트너 조성희 대표 강력 추천
◇ 베스트셀러 저자들의 인생 멘토의 가르침을 담은 책!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된 얼 나이팅게일의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가 출간되었다. 존경받는 심리학자이자 자기계발 구루 웨인 다이어, 40년 넘게 전 세계 사람들에게 부의 가르침을 전한 밥 프록터, 월급쟁이부자들 카페 2년 연속 추천 도서《부자의 언어》를 쓴 존 소포릭. 이름만 들으면 모두 아는 성공 철학의 대가들이 인정하는 멘토, 얼 나이팅게일의 유일한 공식 계약 저서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부와 성공을 얻는 방법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그래서인지 미국의 대통령,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이 얼 나이팅게일의 철학을 듣기 위해 그와 시간을 보내기도 할 만큼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뿐 아니라 출간된 지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낸 얼 나이팅게일은 왜 어떤 사람은 부자이고,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은가를 깊이 고민했다.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생각하던 어느 날 책을 읽다가 그 비밀을 깨달았다. 바로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은 일이 풀리지 않을 때마다 다시 책을 읽는다는 평을 남기기도 했다.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목표를 세웠으나 방향을 잃어버렸을 때, 더 큰 성장을 바랄 때 그 어느 순간이든 이 책이 성공을 이루어내고 싶은 당신에게 친절한 지침서이자 든든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돈이 없어도, 불황 속에서도 목표를 이루는 방법
그 첫걸음은 생각에서 시작된다.


출간되자마자 100만 부라는 판매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얼 나이팅게일의 메시기가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로 돌아왔다.
우리는 성공을 꿈꾸지만 왜 성공하는 사람은 적을까? 계획은 열심히 세우지만 정작 실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이유가 무엇일까? 계획을 더 구체적으로 세우지 못해서, 노력이 부족해서, 의지가 약해서 정말 그뿐일까? 이 책의 저자인 얼 나이팅게일은 성공하는 사람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과 연구를 거듭했다. 그 결과 아주 단순하지만 놀라운 깨달음을 얻었는데, 우리는 생각대로 된다는 것이다. 또한 우리의 마음이 삶을 이끄는 조종 장치라고 말한다. 사람은 매일 아주 많은 생각을 떠올리지만 목표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것은 그리 큰 시간이 되지 않을 것이다.
생각을 집중하고 마음을 쏟는 목표를 가진 사람은 그 목표를 향해 움직인다. 잠을 자는 동안에도 무의식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생각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낮에 가끔 오래 고민했던 문제의 해결책이 번뜩이며 떠오르는 것은 그래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생각한다. 그 생각이 성공의 핵심이다. 당신이 이 책을 읽고 얼 나이팅게일이 전하는 조언을 잘 따르기만 하면 물질적인 부와 더불어 행복과 마음의 안정까지 얻게 될 것이다.

생각하는 모든 일은 현실이 된다!
당신이 시작하지 않으면
결국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것이 현실에서 이루어진다고 하면 정말 그게 무엇이든 가능할까? 당장 초능력을 얻고 싶다거나 하늘에서 돈다발이 떨어지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해서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것일까?
얼 나이팅게일은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나는 부자가 되고 싶어!’, ‘돈이 많았으면 좋겠어.’라고 생각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무엇으로 돈을 벌어 부자가 될지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생각이 우리의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실행해야 한다고 저자는 조언한다. 우리의 행동은 습관의 문제다. 성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탁월한 행동도 습관에서 온다. 사람은 세상을 보는 관점과 행동을 일치시키는 습관을 갖기 마련이다.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는 개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문제다. 인간은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지구상에서 유일한 생명체다.
세상에 ‘예스’라고 말하면 탁월함으로 이어진다. “그래. 나는 그 일에 최선을 다할 거야.”라고 다짐하면서 반복적으로 잘하면 탁월함의 습관이 생길 것이다. 탁월함은 삶에 ‘예스’라고 말하는 멋진 방법이다. 탁월함은 언제나 우리에게 기쁨을 가져다준다. 또한 살아가는 시간을 즐기도록 해준다.
부과 성공은 우리가 끌어당기는 것이다. 성공을 원하는 만큼 확고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이뤄낼 수 있다는 굳은 믿음을 가져야 한다. 우리가 성공하기 위해 도전하든 하지 않든 시간은 흐른다.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도전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결국 얻게 될 것이다. 성공한 사람은 문제가 없는 사람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 사람이기 때문이다. 얼 나이팅게일의 조언에 따라 차근차근 따르다 보면 어느새 부와 성공을 누리고 있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