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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셉머피, 당신안의평화. 요한복음 2장 1절 본문
조셉머피, 당신안의평화
요한복음 2장 1절
리그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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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3. 30. 23:57
2장에는 물을 포도주로 변화시킨 예수님의 첫 번째 기적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약 천 년 전, 술의 신 바커스도 비슷한 일을 행했다. 그래서 신약의 컵과 바커스의 술잔은 동일한 뜻을 지니고 있다. 심지어 고대인들은 포도즙을 바커스의 피라고 부르기까지 했다.
이것들은 의식의 변형을 통해 소망을 이룰 수 있음을 상징한다. 그래서 물을 술로 변화시킴 은 기도가 응답되어 기쁘다는 것을 나타낸다.
건강에 대한 의식이 건강을 가져오고, 부에 대한 느낌이 부를 가져온다. 의식이 우리의 모든 것이기에 당신은 당신이 자신이라고 받아들인 것을 경험한다. 포도를 짓눌러서 포도즙을 얻듯이, 당신은 자신이 소망하는 그 모습이라고 느낌으로써 소망을 실현한다. 당신이 갈망하는 상태의 지적 분위기 속에서 산다면, 이 지적 분위기는 점차 채워져, 마치 흠뻑 물을 머금은 구름이 비가 되어 떨어지듯이, 소망의 강우降雨도 이 땅에 쏟아질 것이다.
바커스는 환호와 즐거움의 신으로 묘사된다. 시인들은 이 신화적인 존재에 대해서 많이 찬미해 왔다. 바커스(그리스. 로마신화 주신酒神), 오사이리스(고대 이집트의 저승을 지배하고 죽은 사람을 심판하는 신), 디오니소스(로마 신화에서는 바커스라고 한다. 디오니소스는 대지의 풍요를 주재하는 신이고 또한, 포도재배와 관련하여 술의 신이 되기도 한다), 힌두교의 크리슈나, 그리고 하늘의 신과 하나님 그리고 빛의 신을 의미하는 아도니스는 내부에 있는 신의 존재를 의미하는 용어들이다. 위에 언급한 이름들은 진리가 쓰고 있는 외형이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물 항아리를 신의 석상 발밑에 두는 의식이 있었다. 하루 밤이 지나면 그 물은 술로 변했다고 한다. 그러면 그 술을 대중들에게 나눠주었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바커스의 피라고 불렀다. 물론 이 장에서 포도주는 정신적 양식, 신의 지혜를 말한다.
오마르하아얌(페르시아의 시인, 수학자, 천문학자)의 루바이야트(4행시집)에서는 술과 빵의 연회를 언급하고 있다. 지혜, 진실, 그리고 미美에 대한 인간의 연회에 대한 이야기가 신의 양식으로 일컬어진다.
포도주를 마시다 라는 구절은 신의 진리를 되새겨봄으로써 마음 안에서 고무鼓舞, 기쁨, 그리고 사랑이 솟아나는 것을 의미한다. 내적변화가 일어나면 새로운 인간이 된다. 왜냐하면 새로운 술(How to attract Money 2장에서 물이 포도주로 변하는 내용 참조), 즉 삶의 새로운 관점을 마시기 때문이다.
성서에서는 기도를 결혼식 연회에 비유한다. 하나님의 왕국은 우리 안에 있다. 인간의 무의식 깊은 곳에는 무한한 존재의 사랑과 힘, 지성이 있다. 여기서 모든 문제는 그 해결책을, 갈등으로 가득 찬 마음은 평화를, 지친 이에게는 힘을, 병자에게는 건강을, 혼란스러운 사람에게는 빛과 지혜를 발견한다.
지금 우리는 마음속에서 카나에서의 혼인식에 참가하게 될 것이다. 카나에서의 혼인식은 당신의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심리적인 드라마이다. 당신은 내부에서 이런 모든 심리적 상태를 가지고 있다.
(1) 셋째 날에 갈릴리 카나에서 혼인식이 있었는데 예수의 모친도 거기에 있더라.
갈릴리는 당신 마음, 의식을 의미하고 카나는 줄기, 가지, 당신의 소망을 의미한다. 여기서 혼인은 당신 소망의 정신적, 감정적 결합이다. 예수의 모친은 당신의 이상과 소망에 도전하고 의심을 상기시키는 결핍과 공포이다. 당신은 아마 이 글을 읽는 중에도 어떤 것에 대한 기도를 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와 동시에 마음속에서 그것에 대한 도전이나 반대는 없는가? 이것이 예수의 모친이다. 예수님은 당신 자신의 아이엠(I AM), 즉 당신의 의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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