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조셉머피, 당신안의평화요한복음 1장 8절, 1장 9절, 1장 10절, 1장 11절 본문

마스터와 가르침/조셉머피

조셉머피, 당신안의평화요한복음 1장 8절, 1장 9절, 1장 10절, 1장 11절

柏道 2022. 8. 15. 19:35

조셉머피, 당신안의평화
요한복음 1장 8절, 1장 9절, 1장 10절, 1장 11절

리그파
공식블로그


(8) 그 사람은 그 빛이 아니었고 그 빛에 관하여 증거하라고 보내심을 받았더라.
(9) 세상으로 들어오는 모든 사람에게 비치는 참 빛이 있었으니
(10) 그가 세상에 계셨고 세상이 그에 의해서 지은 바 되었으나 세상은 그를 알지 못하더라.
(11) 그가 자기 백성에게 오셨으나 자기 백성이 그를 영접하지 아니하더라.





8절에서는 당신의 지성(요한의 또 다른 이름)이 진실한 빛이 아니고, 내부의 무한한 지성이 표출된 것이 진실한 빛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신의 지혜로 나의 지성이 물들어 깨어날 때 나는 빛을 목격하게 된다.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예를 들겠다. 나는 이 장을 쓰기 며칠 전에 해결하기 곤란한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다. 그 때 긴장을 풀면서 마음을 차분히 하고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무한한 지성은 해답을 알고 있다. 지금 그 해답을 얻었다."
그리고는 이 문제에 더 이상 신경 쓰지 않고 하던 집필을 계속했다. 이 장의 후반부를 쓸 때, 마치 토스터에서 토스트가 나오듯이 그 해결책이 나의 현재의식 속으로 튀어 나왔다. 이것은 내부의 인도, 즉 직감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직감은 내며의 마음속에 있는 신의 지혜가 해결책 또는 응답의 형태로 현재의식에 나타난 것이다. 우리는 이 신성이 보내주는 내면의 인도를 수행하기 위해서 지성(요한)을 사용한다.


"모든 사람에게 비친 참 빛"이란 인간 안에 있는 나는I AM, 즉 신을 의미한다. 간단히 일상적 용어로 말하자면 인식認識 또는 의식意識이 세상의 빛이라는 뜻이다. 사람들은 점차 이 사실을 이해하고 있다. 예를 들면 만약 어떤 것에 대해서 당신이 알지 못하면 그것은 당신 세계에 있지 않다.
당신으로부터 몇 블록 떨어진 곳에서 집이 무너졌다고 가정하자. 만약 당신이 그 장면을 보지도 못하고 그 무너지는 소리 또한 듣지 못했다면, 당신에게는 그 일이 발생하지 않은 것이다. 당신의 빛(인식)은 그것을 모르고, 따라서 그것은 당신 의식의 일부분이 되지 못했다.


당신이 인식하는 것이 당신 세계 속으로 들어온다는 것을 명심하라. 다시 말해서, 당신의 인식은 당신 세계를 창조하는 빛이다. 내가 당신의 세계라고 말하는 것은 당신의 신체, 환경, 그리고 당신의 모든 경험을 의미한다.
당신은 이미 5절에서 "그 빛은 어둠 속에서 비치고"란 구절을 읽었다. 잘못된 개념, 틀린 이론, 그리고 부정적인 사고는 당신의 어둠을 의미한다. 만약 선풍기가 목을 뻣뻣하게 할 수 있다고 믿으면 이것은 잘못된 빛, 틀린 지식이고 그 믿음에 따라 당신 세계에서 그와 같은 것을 겪게 된다.


당신을 고무시키는 사고와 개념, 당신을 고양시키고 고귀하게 하고 치유시키고 축복하는 생각이 진실한 빛인 하나님의 지혜이다. 하나님에 대한 참된 지식은 당신 마음을 환하게 비추고 평화와 안정을 준다. 나는 당신이 인식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믿는다. 우리 마음의 이미지와 생각의 틀에 따라 우리 자신의 세계를 만든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10절은 당신의 의식이 당신 세계의 창조자이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모든 것의 원인이 그들 자신의 의식상태임을 모른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다. 의식의 상태란 당신이 생각하고 느끼고 믿고 마음에서 동의한 것을 의미한다.


11절은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의식상태가 그의 모든 경험의 원인이라는 진리를 믿지 못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그는 외부에서 벌어진 일이 자신의 고통의 원인이라고 생각하면서 그것을 원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