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1] 30. 야곱과 라헬 본문

성경과 영성신앙/야살의 책

[야살의 책1] 30. 야곱과 라헬

柏道 2022. 1. 1. 15:27
야살의 책 1권

[야살의 책1]
30. 야곱과 라헬

1. 야곱이 하란을 향해 그의 길을 계속 갔고, 그가 모리아 산까지 이르렀다. 그가 거기 루즈(Luz) 성읍 근처에서 온 밤을 머물렀다. 이에 여호와께서 거기서 야곱에게 그 밤에 나타나사 그에게 말씀하시되, 나는 아브라함의 여호와 하나님이요 너의 아버지 이삭의 하나님이라. 네가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너의 후손에게 줄 것이라.


2. 보라, 내가 너와 함께 하며 네가 가는 곳마다 너를 지킬 것이니, 내가 너의 후손으로 하늘의 별들과 같이 많게 하리라. 내가 너의 모든 적들로 네 앞에 엎드러지게 하리니, 그들이 너와 전쟁을 벌일 때 그들이 너를 이기지 못할 것이라. 내가 너를 다시 이 땅으로 데리고 오리니, 기쁨과 자녀들과 큰 재산이 너와 함께 오리라.


3. 야곱이 그의 잠에서 깨어 그가 본 그 환상으로 인해 크게 기뻐하였다. 그가 그 곳 이름을 벧엘(Bethel)이라 불렀다.

4. 야곱이 그곳으로부터 일어나 크게 기뻐하였고, 그가 걸을 때 그의 발이 기쁨으로 인하여 그에게 빛처럼 느껴졌고, 그가 그곳으부터 나아가 동쪽의 자녀들의 땅으로 갔다. 그가 하란으로 돌아갔고 목자의 우물 옆에 멈추었다.


5. 그가 거기서 어떤 사람들을 발견했으니, 하란으로부터 그들의 가축 떼를 먹이기 위해 가는 자들이더라. 야곱이 그들에 관해 물으니 그들이 대답하되, 우리는 하란으로부터 왔다, 하였다.


6. 그가 그들에게 말하되, 너희가 나홀의 아들 라반을 아느냐, 하니, 그들이 대답하되, 우리가 그를 아노라, 보라, 그의 딸 라헬이 그녀의 아버지의 가축을 먹이기 위해 오고 있노라.


7. 그가 여전히 그들과 말하고 있을 때, 라반의 딸 라헬이 그녀의 아버지의 양을 먹이기 위해 오니, 이는 그녀가 양을 치는 여인이었기 때문이라.

8. 야곱이 그의 어머니의 오라비, 라반의 딸, 라헬을 보았을 때, 그가 그녀에게 달려가 입맞추고, 목소리를 높여 울었다.


9. 야곱이 라헬에게 그는 그녀의 아버지의 누이, 리브가의 아들이라고 말했다. 이에 라헬이 그녀의 아버지에게 달려가 말했다. 야곱이 계속 울었으니, 이는 그가 라반의 집에 가지고 갈 것이 그에게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이었다.

10. 라반이 그의 누이의 아들 야곱이 왔다는 것을 듣고, 그에게 달려가 입맞추고 포옹하며 그를 집으로 들이고 그에게 빵을 주었으니, 그가 먹었다.


11. 야곱이 라반에게 그의 형제 에서가 그에게 한 일과 그의 아들 엘리바스가 길에서 그에게 한 일을 말했다.

12. 야곱이 라반의 집에 한 달 동안 머물며, 그의 집에서 먹고 마셨다. 그 후에 라반이 야곱에게 말하되, 너의 품삯이 무엇일지 나에게 말하라, 어찌 네가 나를 공으로 섬기겠느냐?


13. 한편 라반에게는 아들이 없고 딸들만 있었다. 그의 아내들과 시녀들도 그 당시 여전히 태가 막혀 있었다. 그의 아내 아미다가 그에게서 낳은, 라반의 딸들의 이름이 이러하니, 장녀의 이름이 레아요 차녀의 이름이 라헬이라. 레아는 시력이 약했고, 라헬은 아름답고 예뻤다. 야곱이 그녀를 사랑했다.


14. 야곱이 라반에게 말하되, 내가 삼촌의 작은 딸 라헬을 위해 칠 년을 섬기겠습니다, 하니, 이에 라반이 그 말에 동의하고, 야곱이 라반을 칠 년 동안 섬겼다. 그의 딸 라헬을 위한 것이었다.


15. 야곱이 하란에 거한지 이 년 되는 해에, 야곱의 나이 칠십구 세였다. 그 해에 셈의 아들 에벨이 죽었다. 그가 사백육십사 세를 살고 죽었다.


16. 에벨이 죽었다는 것을 야곱이 들었을 때 그가 크게 슬퍼했다. 그가 그의 죽음을 여러 날 동안 슬퍼하며 애도했다.

17. 야곱이 하란에 거한지 삼 년 되는 해에, 이스마엘의 딸 보스맛Bosmath, 에서의 아내가 그에게서 아들을 낳으니, 에서가 그의 이름을 르우엘(Reuel)이라 불렀다.


18. 야곱이 라반의 집에 거한지 사 년 되는 해에, 여호와께서 라반을 방문하시고 야곱의 연고로 그를 기억하셨으니, 아들들이 그에게 태어났다. 첫째는 브올(Beor)이요 둘째는 알립(Alib)이며 셋째는 코라쉬(Chorash)였다.

19. 여호와께서 라반에게 부와 명예, 아들들과 딸들을 주셨다. 그 사람이 야곱으로 인해 크게 번성하였다.


20. 야곱이 모든 일에 있어서, 그 집에서와 그 들에서 라반을 섬겼으니, 여호와의 축복이 라반에게 속한 모든 것에, 그 집과 그 들에 임하였더라.


21. 오 년 되는 해에 가나안 땅에서 브에리Beeri의 딸, 에서의 아내, 여후딧Jehudith이 죽었으며, 그녀에게 아들이 없고 오직 딸만 있었다.


22. 그녀가 에서에게서 낳은 딸들의 이름이 이러하니, 장녀가 마르삿Marzith, 차녀가 부잇Puith이다.


23. Jehudith이 죽었을 때, 에서가 일어나 그 들에서 사냥하기 위해 여느 때와 같이 세일로 갔다. 에서가 오랫 동안 세일 땅에 거했다.


24. 육 년 되는 해에, 에서가 그의 아내들에 더하여, 히위사람 스브온 Zebeon의 딸 아흘리 바마Ahlibamah을 아내로 취하고 그녀를 가나안 땅으로 데리고 왔다.


25. Ahlibamah가 임신하여 에서에게 아들 셋을 낳았으니 여우스Yeush, 야알란Yaalan, 고라(Korah) 였다.


26. 그 당시에, 가나안 땅에, 에서의 목동들과 가나안 땅의 거주민들의 목동 사이에 분쟁이 있었으니, 이는 에서의 소 떼와 재산이 그가 가나안 땅에 살기에 너무 많았기 때문이었다.


27. 그의 분쟁이 가나안 땅의 거주민들과 증가하는 것을 에서가 보고, 그가 일어나 그의 아내들과 그의 아들들과 그의 딸들과, 그에게 속한 모든 것과, 그가 소유한 소 떼와, 그가 가나안 땅에서 취득한 그의 모든 재산을 취하여, 그 땅의 거주민들로부터 떠나 세일 땅으로 갔다. 그렇게 에서와 그에게 속한 모든 자가 세일 땅에 거했다.


28. 에서가 종종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보려고 가나안 땅에 가고자 했다. 에서가 호리 족속과 통혼시켰으니, 그가 그의 딸들을 호리(Horite) 세일의 아들들에게 주었다.


29. 그가 그의 장녀 Marzith를 Zebeon의 아들, 아나(Anah)에게 주었으며, Puith를 호리 Bilhan의 아들, 아자르(Azar)에게 주었고, 에서와 그의 자녀들이 그 산에 거했으며, 그들이 열매를 맺고 번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