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1]28.이삭과 블레셋 사람들 본문

성경과 영성신앙/야살의 책

[야살의 책1]28.이삭과 블레셋 사람들

柏道 2022. 1. 1. 15:03

야살의 책 1
[야살의 책1]28.이삭과 블레셋 사람들

이삭이 그랄에 거주함

1, 아브라함이 죽은 후에 그 시대에 그 해에 주께서 그 땅에 심한 기근이 있게 하셨다. 가나안 땅에 심한 기근이 있을 때 이삭이 그 기근으로 인하여 그의 아버지 아브라함이 한 것과 같이 일어나 이집트로 내려갔다. 2. 그 밤에 주께서 이삭에게 나타나 그에게 말씀하셨따. 이집트로 내려가지 말고 일어나 그랄로, 블레셋 사람의 왕 아비멜렉에게로 가서 기근이 그칠 때까지 그곳에 머물러라. 3. 이삭이 주께서 그에게 명령하신 대로 일어나 그랄로 가서 그 곳에서 1년을 지냈다.



이삭이 리브가를 자기 누이라 말함

4. 이삭이 그랄에 이르렀을 때에 그 땅의 사람들이 보니 그의 아내 리브가의 용모가 아름다웠다. 그랄 사람들이 이삭에게 그의 아내에 대하여 묻자 그가 그 여자는 내 누이라고 대답했다. 이는 그가 그 땅의 사람들이 그 여자로 인하여 그를 죽일까 하여 그 여자가 자기 부인이라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이다. 5. 아비멜렉의 고관들이 가서 왕에게 그 여자를 칭찬했다. 그러나 그가 그들에게 대답도 하지 않고 그들의 말에 주의를 기울이지도 않았다. 6. 그러나 그가 이삭이 그 여자를 자기 누이라고 하였다고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래서 왕이 이것을 기억해 두었다.



아비멜렉이 리브가가 이삭의 아내인 것을 알게 됨

7. 이삭이 그 땅에 3개월을 머물렀을 때 아비멜렉이 창밖을 내다보니 보라 이삭이 그의 아내 리브가를 껴안고 있었다. 이는 이삭이 왕이 소유한 별채에 살아서 이삭의 집이 왕궁의 맞은편에 있었기 때문이다. 8. 왕이 이삭에게 말했다. 네가 네 아내를 그 여자는 내 누이라고 말하여 우리에게 행한 이 일이 무엇이냐? 백성의 큰 자들 중 하나가 그 여자와 동침할 뻔하였다. 그랬다면 네가 우리에게 죄를 입게 했을 것이다. 9. 이삭이 아비멜렉에게 대답했다. 내가 내 아내로 인하여 죽을까 하여 두려웠기에 내가 그 여자가 내 누이라 말한 것이오. 10. 그 때에 아비멜렉이 그의 모든 고관과 큰 자들에게 명령을 내려 그들이 이삭과 그의 아내 리브가를 왕 앞으로 데려왔다. 11. 왕이 명령하여 그들이 이삭과 리브가에게 호화로운 옷을 입히고 그들을 말에 태워 성읍의 거리로 다니게 하고 그 땅 전역에 그들 앞에 선포하여 말하기를 이 사람이 남편이고 이 사람은 그의 아내이니 누구든지 이 사람이나 그의 아내를 건드리는 자는 반드시 죽을 것이라 하도록 했다. 이삭이 그의 아내와 함게 왕의 집으로 돌아왔다. 주께서 이삭과 함께 하셔서 그가 계속해서 점점 위대해지고 부족한 것이 없었다.



이삭이 100배의 결실을 맺음

12. 주께서 이삭이 아비멜렉의 눈과 그의 모든 신하의 눈에 은총을 입게 하셨다.

아비멜렉이 이삭을 선대했으니 이는 아비멜렉이 그의 아버지와 아브라함 사이에 있었던 맹세와 언약을 기억했기 때문이다. 13. 아비멜렉이 이삭에게 말했다. 보라 온 땅이 네 앞에 있으니 네가 네 땅으로 돌아갈 때까지 네 눈이 보기에 좋은 곳에 살아라. 아비멜렉이 이삭에게 밭과 포도원과 그랄 땅의 가장 좋은 곳을 주어 기근이 지날 때까지 심고 거두고 땅의 소산을 먹도록 하셨다. 14. 이삭이 그 땅에 심어 그 해에 100배를 얻고 주께서 그를 축복하셨다. 15. 그 사람이 점점 위대하게 되고 양 떼와 소 떼와 많은 종을 얻게 되었다.



이삭이 가나안 땅으로 돌아감

16. 기근이 지나가자 주께서 이삭에게 나타나 그에게 말씀하셨다. 일어나 이곳에서 떠나 네 땅 가나안 땅으로 돌아가라. 이삭과 그에게 속한 모든 사람이 주께서 그에게 명령하신 대로 일어나 가나안 땅에 있는 헤브론으로 돌아갔다.



셀라가 죽음

17. 이 일 후에 그 해에 아르박삿의 아들 셀라가 죽었는데 그 때는 야곱과 에서가 18세였을 때였다. 셀라가 433년을 살고 죽었다.



야곱과 에서

18. 그 때에 이삭이 그의 작은 아들 야곱을 셈과 에벨의 집으로 보내어 그가 주의 교훈을 배웠다. 야곱이 셈과 에벨의 집에서 32년을 지냈다. 그의 형 에서는 가지 않았으니 이는 그가 가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가 가나안 땅 그의 아버지 집에 머물렀다. 19. 에서가 그가 얻을 수 있는 것을 집으로 가져오기 위하여 계속 들에서 사냥을 했다. 에서가 항상 그렇게 살았다. 20. 에서는 교활하고 속이는 자로 사람들의 마음을 쫓고 그들을 교묘히 속이는 자이다. 에서는 들에서 용감한 자였는데 시간이 지나 평소처럼 사냥을 하러 갔다. 그가 세일, 즉 에돔의 들에까지 이르렀다. 21. 그가 세일 땅의 들에서 사냥하며 1년 4개월을 머물렀다. 22. 에서가 그곳 세일 땅에서 가나안 사람의 딸을 보았다. 그 여자의 이름은 에펠의 아들 브에리의 딸 여후딧으로 가나안의 아들 헷 족속에서 난 자였다. 23. 에서가 그 여자를 아내로 맞이하고 그 여자에게 들어갔다. 에서가 그 여자를 맞이했을 때 그가 40세였다. 그가 그 여자를 그의 아버지가 거하던 땅인 헤브론으로 데려가 그곳에 거주했다.



셈이 죽음

24. 이삭이 110세였을 때에, 즉 야곱이 50세였을 때에 노아의 아들 셈이 죽었다. 셈이 죽을 때 600세였다. 25. 셈이 죽자 야곱이 가나안 땅의 헤브론으로 그의 아버지 집으로 갔다.



레아와 라헬이 태어남

26. 야곱이 56세였을 때에 사람들이 하란에서 와서 리브가에게 그 여자의 오라비이며 브두엘의 아들인 라반에 대하여 말했다. 27. 그 때에 라반의 아내가 임신하지 못하여 아이를 낳지 못했고 그의 모든 여종도 그에게 아이를 낳지 못했다. 28. 그 후에 주께서 라반의 아내 아디나를 기억하셔서 그 여자가 임신하여 두 딸을 낳았다. 라반이 그의 딸들의 이름을 지었는데 언니의 이름은 레아이고 동생의 이름은 라헬이었다. 29. 사람들이 리브가에게 와서 이 일을 말했다. 주께서 그 여자의 오라비에게 가셔서 그가 아이들을 갖게 된 것으로 인하여 리브가가 크게 기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