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1] 7. 노아의 족보 본문

성경과 영성신앙/야살의 책

[야살의 책1] 7. 노아의 족보

柏道 2022. 1. 1. 14:32

야살의 책 1
[야살의 책1] 7. 노아의 족보

노아의 아들들

1. 노아의 아들들의 이름은 야벳과 함과 셈이다. 그들이 홍수 전에 아내를 맞이하였기때문에 그들이 홍수 후에 자녀를 낳았다.



야벳의 아들들

2. 야벳의 아들들은 고멜과 마곡과 마대와 야완과 두발과 메섹과 디라스로 일곱 아들이다. 3. 고멜의 아들들은 아스그나스와 리밧과 도갈마이다. 4. 마곡의 아들들은 엘리카나프와 루발이다. 5. 마대의 자녀들은 아콘과 질로아 카조니와 롯이다. 6. 야완의 아들들은 엘리사와 달시스와 깃딤과 도다님이다. 7. 두발의 아들들은 아리피와 케세드와 타아리이다. 8. 메섹의 아들들은 데돈과 자론과 세바시니다. 9. 디르사의 아들들은 베닙과 게라와 루피리온과 길락이다. 이들은 그들의 가족에 따른 야벳의 아들들이다. 그 때에 그들의 수가 약 460명이었다.



함의 아들들

10. 함의 아들들은 구스와 미스라임과 붓과 가나안으로 네 아들이다. 구스의 아들들은 스바와 하윌라와 삽다와 라아마와 삽드가이다. 라아마의 아들들은 스바와 드단이다. 11. 미스라임의 아들들은 룻과 아놈과 바드로스와 가슬롯과 갑돌이다. 12. 붓의 아들들은 게불과 하단과 베나와 아단이다. 13. 가나안의 아들들은 시돈과 헷과 아모리와 기르가스와 히위와 알기와 스니와 아로디와 시모디와 가모디이다. 14. 이들은 그들의 가족에 따른 함의 아들들이다. 그 때에 그들의 수가 약 730명이었다.



셈의 아들들

15. 셈의 아들들은 엘람과 앗수르와 아르박삿과 룻과 아람으로 다섯 아들이다. 엘람의 아들들은 수산과 마굴과 하몬이다. 16. 앗수르의 아들들은 미루스와 모길이다. 아르박삿의 아들들은 셀라와 아날과 아스골이다. 17. 룻의 아들들은 브돌과 비사욘이다. 아람의 아들들은 우스와 훌과 가델과 마스이다. 18. 이들은 그들의 가족에 따른 셈의 아들들이다. 그 때에 그들의 수가 약 300명이었다.



셈의 계보

19. 셈의 계보는 이러하다. 셈은 아르박삿을 낳고 아르박삿은 셀라를 낳고 셀라는 에벨을 낳고 에벨은 두 아들을 낳고 하나의 이름을 벨렉이라 하였는데 이는 그의 시대에 사람들의 아들들이 나뉘고 후일에 땅이 나뉘었기 때문이다. 20. 둘째의 이름은 욕단인데 이는 그의 시대에 사람의 아들들의 생명이 줄어들었다는 뜻이다. 21. 욕단의 아들들은 알모닷과 셀랍과 하살모벳과 예락과 하두롬과 오셀과 디글라와 오발과 아비마엘과 스바와 오빌과 하윌라와 요밥이다.이들은 모두 욕단의 아들들이다. 22. 그의 형 벨렉이 옌을 낳고 옌은 스룩을 낳고 스룩은 나홀을 낳고 나홀은 데라를 낳았다. 데라가 38세였을 때에 하란과 나홀을 낳았다.



니므롯이 태어남

23. 노아의 손자, 함의 아들 구스가 그의 시대에 늙은 나이에 아내를 맞이하여 그 여자가 아들을 낳았다. 그들이 그의 이름을 니므롯이라 부르며 말하기를 그 때에 사람의 아들들이 다시 하나님을 거역하고 그분의 명령을 어기기 시작했다 하였다. 아이가 자라고 그의 아버지가 늙은 나이에 아들을 얻었으므로 그를 몹시 사랑하였다.



니므롯의 가죽옷

24. 아담과 그의 아내가 동산을 나갈 때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하여 만드신 가죽옷이 구스에게 주어졌다. 25. 아담과 그의 아내가 죽은 후, 그 옷이 야렛의 아들 에녹에게 주어졌고 하나님이 에녹을 데려가셨을 때 그가 그것을 그의 아들 므두셀라에게 주었다. 26. 므두셀라가 죽을 때 노아가 그것을 취하여 방주로 가져갔고 노아가 방주에서 나갈 때가지 그것이 그에게 있었다. 27. 그들이 나갈 때에 함이 그의 아버지 노아로부터 그 옷을 훔쳐 그것을 취하여 형에게서 숨겼다. 28. 함이 그의 장자 구스를 낳았을 때 그가 그 옷을 은밀히 그에게 주었고 그것이 많은 날 동안 구스에게 있었다. 29. 구스도 그것을 그의 아들들과 형제들에게서 감추었다. 구스가 니므롯을 낳았을 때 그의 아들을 사랑하여 그 옷을 그에게 주었다. 니므롯이 자라서 20세가 되었을 때에 그가 그 옷을 입었다.



니므롯이 강한 사냥꾼이 됨

30. 니므롯이 그 옷을 입었을 때에 그가 강해지고 하나님이 그에게 능력과 힘을 주셨다. 그는 땅에서 강한 사냥꾼이었다. 그는 정말로 들에서 강한 사냥꾼이었다. 그가 동물들을 사냥하고 제단들을 쌓고 그 위에 동물들을 주 앞에 바쳤다. 31. 니므롯이 자신을 강하게 하고 그의 형제들 가운데 일어나 그의 형제들 주변의 모든 적과 싸웠다. 32. 주께서 그의 형제들의 모든 원수를 그의 손에 붙이셨다. 하나님이 때때로 그의 전쟁에서 그를 성공하게 하셔서 그가 땅을 지배했다. 33. 그래서 그 시대에 사람이 전쟁을 위하여 훈련 받은 사람들을 보낼 때 이렇게 말했다.

하나님이 땅의 강한 사냥꾼이며 그의 형제들이 패배한 전쟁에서 승리하여 그들의 원수들의 손에서 그들을 구원한 니므롯에게 하신 것 처럼 우리를 강하게 하셔서 이날 우리를 구원하시기를 원합니다.



니므롯이 원수들을 물리침

34. 니므롯이 40세였을 때 그 때에 그의 형제들과 야벳의 자녀들 사이에 전쟁이 있었는데 그들이 원수들의 지배 아래에 있었다. 그 때에 니므롯이 나가서 구스의 아들들과 그들의 가족들 약 460명을 모았다. 그가 또한 그의 친구들과 아는 사람들로부터 약 80명을 고용하여 그들에게 돈을 주고 그들과 함께 전쟁에 나갔다. 그가 길에 있을 때에 그가 그와 함께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강하게 하였다. 36.그가 그들에게 말했다. 두려워하지 말며 겁내지 말라. 우리의 모든 원수가 우리의 손에 넘겨지고 너희가 원하는 대로 그들에게 행할것이다. 37. 보냄을 받은 모든 사람이 약 500명이었다. 그들이 원수들과 싸워 그들을 물리치고 정복했다. 니므롯이 그들의 땅 곳곳에 그들 위에 다스리는 치리자들을 두었다. 38.그가 그들의 자녀 중 일부를 인질로 데려갔고 그들이 모두 니므롯과 그의 형제들의 종이 되었다. 니므롯과 그와 함께있던 모든 사람이 집으로 향했다.



니므롯이 왕이 됨

39.니므롯이 그의 원수들을 정복한 후에 기뻐하며 전쟁에서 돌아왔을 때 그의 형제들과 전에 그를 알던 모든 사람이 함께 모여서 그를 자기들 위에 왕으로 세웠다. 그들이 그의 머리에 왕의 면류관을 씌웠다. 40. 그가 왕들의 관례대로 그의 신하들과 사람들, 고관들, 재판관들, 통치자들을 다스렸다. 41. 그가 나홀의 아들 데라를 그의 군대장관으로 임명했다. 그가 그를 존귀하게 하고 그를 다른 모든 장관 위로 높였다. 42. 그가 자기 마음에 원하는 대로 통치하면서 그의 주변의 모든 원수를 정복한 후에 그가 자기 궁궐을 위한 도시를 짓기 위하여 그의 모사들과 함께 의논하여 그들이 그렇게 했다.

니므롯이 시날 성읍을 건축함

43. 그들이 동쪽을 마주보는 큰 계곡을 발견하고 그를 위하여 크고 넓은 도시를 지었다. 니므롯이 그가 지은 도시의 이름을 시날이라 불렀는데 이는 주께서 그의 원수들을 맹렬히 흔드시고 그들을 물리치셨기 때문이다. 44. 니므롯이 시날에 거주하며 그가 견고히 다스렸다. 그가 그의 원수들과 싸워 그들을 정복했다. 그가 그의 모든 전쟁에서 성공했고 그의 나라가 매우 크게 되었다. 45. 모든 민족과 방언들이 그의 명성을 듣고 그에게 모여 와서 땅에 엎드려 절했다. 그들이 그에게 공물을 가져왔고 그는 그들의 주와 왕이 되었다. 그들이 모두 시날에 있는 도시에서 그와 함께 거주했다. 니므롯이 땅에서 모든 노아의 아들들 위에서 다스렸고 그들은 모두 그의 힘과 모략 아래에 있었다.



니므롯과 마르돈의 악함

46. 온 땅이 언어가 하나이고 말이 하나였다. 그러나 니므롯은 주의 길로 가지 않았다. 그는 홍수의 때로부터 그 때까지 그 전에 있었던 모든 사람보다 더 악했다.

47. 그가 나무와 돌로 신들을 만들고 그것들에게 절했다. 그가 주를 거역하고 그의 모든 신하와 땅의 모든 사람에게 그의 악한 길을 가르쳤다. 그의 아들 마르돈은 그의 아버지 보다 더 악했다. 48 니므롯의 아들 마르돈의 행위에 대하여 들은 모든 사람이 그에 대하여 이렇게 말했다. 악한 자로부터 악함이 나간다. 그러므로 이것이 온 땅에 속담이 되어 악한 자로부터 악함이 나간다고 말하게 되었다. 그 때부터 지금까지 사람들이 이것을 말하게 되었다.

아브람이 태어남

49.니므롯의 군대 장관이자 나홀의 아들인 데라는 그의 시대에 왕과 그의 신하들의 눈에 매우 위대학게 보였다. 왕과 고관들이 그를 사랑했고 그들이 그를 매우 높였다. 50. 데라가 아내를 맞이했는데 그 여자의 이름은 암델로이며 고르네보의 딸이었다. 그 때에 데라의 아내가 임신하여 그에게 아들을 낳았다. 51. 데라가 아들을 낳을 때에 70세였다. 데라가 그에게 태어난 그의 아들의 이름을 아브람이라고 불렀다. 이는 그 때에 왕이 그를 높이고 그를 그와 함께 있던 그의 모든 고관위로 존귀하였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