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야살의 책 1] 8. 니므롯의 지혜자들 본문

성경과 영성신앙/야살의 책

[야살의 책 1] 8. 니므롯의 지혜자들

柏道 2021. 12. 30. 13:16

[야살의 책 1] 8. 니므롯의 지혜자들

 

아브라함에 대한 징조

1. 아브람이 태어났을 때는 밤이었다. 데라의 모든 종과 니므롯의 모든 지헤자와 그의 마술사들이 데라의 집에 와서 먹고 마셨다. 그들이 그 밤에 그와 함께 즐거워했다. 2.모든 지혜자들과 마술사들이 데라의 집에서 나왔을 때 그밤에 그들이 별들을 보려고 하늘을 향하여 그들의 눈을 들었다.그들이 보니 보라 매우 큰 별 하난가 동쪽에서 와서 하늘들을 날아가 하늘 사방에서 별 넷을 삼켰다. 3. 왕의 모든 지혜자들과 마술사들이 그것을 보고 놀랐다. 현인들이 이 일을 깨닫고 그것의 의미를 알았다. 4. 그들이 서로에게 말했다. 이것은 오늘 밤 데라에게 태어난 아이에 대한 징조이다. 이 아이가 자라서 생육하고 번성하여 온 땅을 차지하고 그와 그의 자녀가 영원히 그리할 것이다. 그리고 그와 그의 씨가 위대한 왕들을 죽이고 그들의 땅을 상속받을 것이다. 5. 그 밤에 지혜자들과 마술사들이 집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아침에 이 모든 지혜자들과 마술사들이 일찍 일어나 정해진 집에 모였다. 6. 그들이 서로에게 말했다. 우리가 지난밤에 본 일은 왕에게 숨겨져 그가 알지 못한다. 7. 만일 이 일이 나중에 왕에게 알려지면 그가 우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왜 이일을 나에게 숨겼느냐 할 것이며 우리가 모두 죽임을 당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가 가서 왕에게 우리가 본 것과 그것의 해석을 말하여 우리가 허물이 없도록 하자.

지혜자들이 왕에게 아브람을 죽일 것을 고함

8. 그들이 그렇게 하여 그들이 모두 왕에게 가서 땅에 엎드려 절하며 말했다. 왕께서 장수하기를 왕께서 장수하기를. 9. 우리가 당신의 군대 장관, 나홀의 아들 데라에게 아들이 태어난 것을 들었습니다. 우리가 어젯밤에 그의 집으로 가서 그 밤에 그와 함께 먹고 마시고 즐거워했습니다. 10. 당신의 종들이 그 밤에 각자의 집으로 가서 유하려고 데라의 집에서 나왔을 때에 우리가 하늘을 향하여 우리의 눈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큰 별이 동쪽으로부터 와서 그 별이 큰 속도로 나아가고 하늘들의 사면에서 큰 별 넷을 삼키는 것을 보았습니다. 11. 당신의 종들이 우리가 본 것으로 인하여 놀라고 크게 두려워하였습니다. 우리가 본 것을 판단하고 우리의 지혜로 그것의 적절한 해석을 알았습니다. 이것은 데라에게서 태어난 아이에 대한 것으로 그가 자라서 크게 번성하고 강하게 되며 땅의 모든 왕을 죽이고 그들의 땅을 상속할 것인데 그와 그의 씨가 영원히 그렇게 될 것입니다. 12. 이제 우리 주 왕이시여 보십시오. 우리가 진실로 당신에게 이 아이에 대한 값을 주는 것을 좋게 여기시면 그가 자라서 땅에서 번성하고 그의 재앙이 우리에게 커져 우리와 우리의 자녀들이 그의 재앙으로 죽기 전에 우리가 그를 죽이겠습니다.

왕이 데라를 부름

14. 왕이 그들의 말을 들으니 그것이 그의 눈에 좋게 보였다. 그가 데라를 부르자 데라가 왕앞에 왔다. 15. 왕이 데라에게 말했다. 내가 듣기에 어젯밤에 너에게 아들이 태어났고 그가 태어났을 때에 하늘들에서 이러이러하게 보였다고 했다. 16. 그러므로 이제 그 아이를 나에게 주어 그의 재앙이 우리에게 일어나기 전에 우리가 그 아이를 죽이도록 하라. 내가 너에게 그 아이의 값을 주어 너의 집이 은과 금으로 가득차게 하겠다. 17. 데라가 왕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나의 주 왕이시여 내가 당신의 말을 듣고 당신의 종이 왕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하겠습니다. 18. 그러나 나의 주 왕이시여 내가 당신께 어젯밤에 나에게 일어난 일을 말슴드려 내가 왕께서 그의 종에게 주시는 충고를 알게 해 주십시오. 그리고 나서 내가 왕께서 말씀하신 것에 답하겠습니다. 왕에 그에게 말하라고 하였다.

데라의 대답

19.데라가 왕에게 말했다. 모렛의 아들 아욘이 어젯밤에 나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20. 왕이 당신에게 준 크고 아름다운 말을 내게 주시오. 내가 당신에게 그것의 값으로 은과 금과 짚과 사료를 주겠소. 그래서 내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당신이 말한 것과 관련하여 왕을 만나볼 때까지 기다리시오. 보시오 왕께서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내가 하겠소. 21. 이제 나의 주와 왕이시여 보십시오. 내가 당신께 이 일을 알게 하였습니다. 나의 왕께서 그의 종에게 주시는 조언을 내가 따르겠습니다. 22. 왕이 데라의 말을 듣고 분노하여 그가 그를 어리석은 자처럼 여겼다. 23. 왕이 데라에게 대답하여 그에게 말했다. 네가 어리석고 무지하고 지식이 부족하여 은과 금과 심지어 짚과 사료를 받고 너의 아름다운 말을 주려고 하느냐? 네가 너의 말을 먹일 짚과 사료를 얻지 못하기 때문이냐? 은과 금이 너에게 무엇이고 짚과 사료가 무엇이기에 네가 온 세상에서 아무도 가질 수 없는 내가 너에게 준 훌륭한 말을 주려고 하느냐? 25. 왕이 말하기를 그치자 데라가 왕에게 대답했다. 왕이 그의 종에게 말씀하신 것이 이것과 같습니다. 26. 내가 나의 주 왕이신 당신께 간청합니다. 당신이 나에게 말씀하신 것, 너의 아들을 주어서 우리가 그를 죽이도록 하라 내가 너에게 그의 값으로 은과 금을 주겠다는 이것이 무엇입니까? 내 아들이 죽은 후에 내가 은과 금으로 무엇을 하겠습니까? 누가 그것을 상속받겠습니까? 내가 죽은 후에 분명히 그 은과 금이 그것을 주신 내 왕께 돌아갈 것입니다.

왕이 아브람을 요구함

27. 왕이 데라의 말과 그가 왕에게 말한 비유를 들었을 때에 그것이 왕의 마음을 크게 괴롭혔고 왕이 그것으로 인해 곤란해 했다. 그의 화가 그의 안에서 타올랐다. 28. 데라가 보니 왕이 그에게 화가났다. 그가 왕에게 대답하여 이렇게 말했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이 왕의 힘 안에 있습니다. 왕이 그의 종에게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참으로 나의 아들이라도 그는 왕의 힘 안에 있으니 그에 대한 값없이 그것을 행하십시오. 그와 그보다 나이가 많은 그의 두 형제에게도 그리 하십시오, 29. 왕이 데라에게 말했다. 아니다. 그러나 내가 너의 어린 아들을 값을 주고 사겠다. 30. 데라가 왕에게 대답하여 말했다. 내가 나의 주 왕에게 청합니다. 당신의 종이 당신 앞에서 말하고 왕이 그의 종의 말을 듣게 하소서. 데라가 말했다. 나의 왕이여 나에게 3일의 시간을 주어 내가 마음속으로 이 문제를 깊이 생각하고 내 왕의 말에 대하여 내 가족과 의논하게 해 주십시오. 그가 왕이 이것을 허락하도록 크게 간청했다. 31. 왕이 데라의 말을 듣고 그가 그렇게 하여 그에게 3일의 시간을 주었다. 데라가 왕의 앞에서 나가 집으로 그의 가족에게로 가서 왕의 모든 말을 그들에게 말했다. 그들이 매우 두려워했다.

데라가 종의 아이를 대신 보냄

32. 왕이 데라를 보낸지 셋째날에 말했다. 내가 너에게 말한 값에 너의 아들을 나에게 보내라. 네가 이 일을 하지 않으면 내가 사람들을 보내어 너의 집에 있는 모든 사람을 죽이고 너에게 개 한 마리도 남지않게 하겠다. 33.(왕으로부터의 일이 급하였기에) 데라가 서둘렀다. 그가 그의 종들 중 하나의 아이를 데려왔는데 그 아이는 그 날 그의 여종이 낳은 아이였다. 데라가 그 아이를 왕에게 데려가고 그 아이에 대한 값을 받았다. 34. 주께서 이 일에 대하여 데라와 함께 하셔서 니므롯이 아브람을 죽이지 못하도록 하셨다. 왕이 데라에게서 아이를 데려와 그의 모든 힘을 다하여 그 아이의 머리를 땅에 부딪치게 했다. 이는 그가 그 아이가 아브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 날 이 일이 그에게 감추어졌고 왕이 이 일을 잊었으니 이는 이것이 아브람이 죽지 않도록 하기 위한 하나님의 뜻이었기 때문이다.

데라가 아브람을 숨김

35. 데라가 그의 아들 아브람을 그의 어머니와 유모와 함께 은밀히 데려다가 그들을 동굴에 숨겼다. 그리고 그들에게 매달 먹을 것을 가져다주었다. 36. 주께서 그 동굴에서 아브람과 함께 하셨고 그가 성장하였다. 아브람이 그 동굴에 10년 동안 있었다. 왕이 그의 고관들과 점쟁이들과 현인들은 왕이 아브람을 죽였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