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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능력 본문
NEOPHYTE
GRADE-2 LESSON-9
창조능력
NEOPHYTE
GRADE-2 LESSON-9
창조 능력
오늘밤 레슨에서 우리는 창조 능력과 그 능력을 작용하게 하는 법칙에 대해서 배우도록 하겠다. 물질세계에서 진행되는 모든 창조는 우주두뇌Cosmic Brain내에 제일 먼저 생각(질문1)질문) 그 생각의 유형과 종류, 특징을 어디에서, 어떻게 그리고 어떤 존재에 의해서 정해지겠는가?
이 되었으며, 그 다음에 3차원 계에 현현되었다. 3차원계가 물질 영역을 구성하고 있다.
주 - 우주두뇌에서 시작되는 원인들을 감지하는 훈련이 중요하다.
우주두뇌 즉 공간-마음space mind이 9차원에 존재하고 9차원에서 부터 2차원을 따라 3차원 속으로 연장한다.(질문2)질문) 무엇을 의미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하라.
각각의 개별적인 세포 단위) 우주의식 자체내에 있는 각각의 영혼
로 부터 오는 충동들은 우주선Cosmic Ray을 따라 2차원을 통해 운반되어 3차원에 있는 인간의 몸과 연결된다.(질문3)질문3) Prototype Soul(영혼의 원형)→Cosmic Ray→2차원→3차원→Archetype Soul(육체적 영혼)→물질계에 현현: 과학자들은 우주선이 하늘에서 갑자기 생겨서 모든 물질을 꿰뚫으면서 깊숙히 스며들어온다 라고 말을 한다. 여기에 표시한 과정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상해서 상세하고 깊이 있게 서술해보라.
이 우주선을 따라, 우주두뇌에 있는 세포 혹은 영혼 단위로부터 오는 충동들은 3차원적으로 현현하게 된다. 현현(된 존재)가 완벽한 수용성의 상태(질문4)질문4) 완벽한 수용성의 상태에 해당하는 우리 의식상태를 모두 적어보라.
에 있을 때 이러한 충동들을 아주 명확하게 받아들인다.
주 - 영혼의 프로토타입과 아키타입 그리고 바르도의 정확한 구분과 몰입이 중요하다.
우리가 과거 몇 개월 동안 했던 모든 수련의 목적은 우리로 하여금 우주(심)의 충동에 더욱 수용적이 되도록 하는 것이었다. 지금쯤 우리는 신체의 진동들에 거의 완벽한 변화를 일으켰으며, 모든 실제적인 목적에 맞도록 그 신체가 하나의 새로운 몸이 될 정도로 화학적인 측면에서 변화를 일으켰다. 몸이 적절하게 준비가 갖추어지지 않는다면 몸을 통하여 작용하는 우주적인 힘Cosmic power이 완전하게 (표출되는) 힘을 견디어 낼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이 필요하다.
자, 잠시동안 사람들을 통하여 작용하는 창조의 법칙들을 검토해보자. 모든 사람들은 그들의 몸을 통하여 쏟아져 들어오고 있는 힘을 사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면 사용할 수 있는 창조의 잠재능력을 자신들 내부에 가지고 있다. 인간의 육체 안에 우리가 생명활력SPIRIT이라 부르는 어떤 힘a FORCE이 집중되어 있다. 이것은 영혼으로 이해되어서는 안된다. 왜냐하면 그것은 전혀 다른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시대의 교회에서는, 영혼과 생명활력Soul and Spirit은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지만, 결코 같은 것이 아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것처럼, 생명활력은 전자와 원자를 그 형태로 유지시키고 묶는 힘이며, 원자들이 결합하는 형태는 그 원자 속에 있는 생명활력의 양에 의해 결정된다.(질문5)질문5) 특정형태가 결정지워지는 그 이유와 과정을 적어라.
원자는 + 전기와 -전기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생명활력―우리가 이 레슨에서 나중에 더 많이 배우게 될―과 우주진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 - 연금술의 원리도 결국 생명활력을 통제하는 정도가 많이 좌지우지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즉 Azoth아조스라는 연금술적인 요소는 각성된 존재의 영적인 생명활력이다.
신체 내에서 생명활력의 집중점 혹은 저장 장소는 태양신경총이다. 이 태양신경총에서부터 생명활력은 힘을 발휘하고 자연스럽게 해체됨으로써 소실되는 공급량을 다시 채우기 위해 신체의 세포센터cell center에 계속해서 보내어 지고 있다. 그것은 신경(로)와 피의 순환을 따라 흐르며 신체의 각 부위에 운반된다. 만일 생명활력이 완전히 신체를 떠난다면, 몸은 원래의 화학 원소들로 되돌아가고, 생명활력은 자신이 왔던 곳으로 되돌아간다.
과학자들에게 에테르라고 알려진 우주진COSMIC DUST은 모든 질료matter의 기본적인 진동이다.(질문6)질문6) 우주진의 형성과정을 적되 VOID에서 HOA, I. Yod, 우주의식의 전체과정을 포함시켜서 서술하라.
이 에테르 내에 모든 물질이 형성될 수 있는 잠재가능성이 포함되어 있다. 에테르 혹은 우주진은, 그 우주진을 형상화하기 위하여 생명활력의 묶는 힘을 사용하는 영혼에 의해서 지시된 상념에 의하여 어떤 형상을 가질 준비가 된 채로 온 공간을 채우고 있다.
주 - 지시된 상념에서 상념을 선별, 집중하는 것의 중요성이 창조에서도 나타난다.
영혼은 창조될 것에 대한 이미지를 맨 처음 생각하는 통제력directive force(질문7)질문7) 그 통제력의 근원은 어디이고 어떻게 해서 영혼이 통제력을 가질 수 있게 됐는지 깊이 있게 명상한 후 적어보라.
이며, 생명활력과 우주진을 사용하여 그 이미지를 창조한다.
주 - 이미지에 대한 영혼의 지배력의 중요성, 이미지 심상화, 집중, 몰입의 중요성을 언급한다.
그 3가지 즉 생명활력, 영혼과 우주진이 창조의 삼각형을 형성한다. 이 3개가, 어떤 형상으로 나타나든지 간에 만물을 현현시키는 힘들이다. 영혼은 이미지를 형성하고, 생명활력은 (틀을) 형성하는 힘이며, 우주진은 물질성이 형상화되는 그 기본 요소이다.
각각의 인간의 몸은 창조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가지고 있으며, 잠재적으로 창조능력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 창조능력은 잠자고 있는데, 이는 그들이 자신을 영혼의 단위(우주의식의 소단위)SOUL UNIT가 작용할 수 있는 적절한 도구로 만들지 못했기 때문이다. 단지 계발에 의해서만 사람은 창조의 법칙을 운용하는 능력을 얻게 되며,(질문8)질문8) 무엇을 계발이라고 하는가? 오컬트적인, 비전적인 의미에서 서술하라.
이것은 몸을 영혼을 위한 완벽한 현현의 수단으로서 적합하게 함으로써 얻어진다. 사람이 완벽한 도구가 될 때, 영혼의 힘은 심상화한 것을 생명활력이 형성하는 형태를 통하여 현현시킬 수 있게 된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하고 있는 것을 전혀 깨닫지 못하고서 이 법칙을 극히 미소한 측면에서 사용한다. 그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심상화하지만 생명활력의 힘을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므로 그들이 원했던 것이 (의식 못하는 상태에서) 자신들에게 오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비록 물질적인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는 바람직한 것일지는 모르지만, 그 (창조)법칙의 보잘 것 없는 일부분일 뿐이다. 그 법칙을 참으로 완전히 실행함으로써 아데프트는 우주의 에테르로부터 그가 원하는 것을 창조할 수 있다.
우리는 지금 우주(두뇌)의 한 영혼의 단위COMSMIC SOUL UNIT가 육체와 접촉하는 지점이 송과선의 첫 번째 부분이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물질로 창조하고자 하는 최초의 상념은 바로 이곳에서 일어나야 한다.(질문9)질문9) (질문1)에서 보면 우주적 창조는 우주두뇌에서 시작되었고 여기서는 물질적 창조는 물질두뇌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두 창조에 있어서 차이점은 무엇이고 같은점은 무엇인가?
그 첫 번째 부분에서부터 영혼은 창조적인 힘을 객관심 안으로 보낸다. 거기에서 원하는 물질적인 창조를 위한 비물질적인 형태(질문10)질문10) 무엇을 의미하는가?
가 존재하게 된다. 물론, 아데프트만이 완벽한 통제력을 가져 마음대로 창조할 수 있지만, 우리는 한걸음 한걸음 아데프트의 위치로 나아가야 하며, 우리 몸을 통하여 우주적인 힘이 흘러들어오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그리고 우리가 이러한 힘을 완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수련이 다양하게 많다.
주- 송과선의 1번 초점의 통제와 집중은 아스트럴 투사와 의식전이, 의식이동에서도 중요한 열쇠이다.
생명활력은 태양신경총에 집중되어 있고, 영혼의 힘은 송과선의 첫 번째 부분에 들어간다는 것을 기억해라.
송과선의 하위부분은 4차원적인 연결에 의해 태양신경총과 연결되어 있으며, 태양신경총은 머리의 양쪽에 자리잡고 귀보다 약간 높은 곳의 두뇌 속에 있는 2그룹의 세포들과 연결되어 있다. 이것들이 신체내에서 창조의 도구를 형성한다.(질문1)질문11) 두 그룹의 세포는 무엇을 말하고 창조에 있어서 하는 역할은 무엇인가?
주 - 창조의 이미지를 저장하는 두 센터의 인식, 집중, 통제에 대한 훈련도 중요함을 알게 해준다.
자, 우리는 우리들 내부에 있는 창조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자. 객관심으로 우리 (바로) 앞이나 아니면 좀 멀리 떨어진 공간에 우리가 원하는 물체를 심상화해라. (심상화한) 그림이 마음에 고정될 때까지 계속 잡고 있도록 한 뒤, 다음에 상념으로 그린 그림thought-picture을 머리속으로 끌어당겨 송과선에 집중시켜서 잠시동안이나마 네가 그 그림을 명확하게 각인 시켰다고 느낄 때까지 계속 유지하라. 그런 다음에 같은 그림을 너의 태양신경총에 집중하여 태양신경총을 팽창시켜서 그 그림의 상념을 밖의 공간속으로 내보내고 그것이 창조되기를 원하는 그 장소에 집중하여, 잠시동안 유지하라. 그림을 다시 송과선으로 끌어당겨서 잠시동안 유지하고, 그것이 창조되거나 생기게끔 하는 직접적인 명령direct command을 하면서 다시 창조의 초점 혹은 창조지점에 내보내라.(질문12)질문12) 객관심, 공간, 심상화, 마음, 송과선, 각인, 태양신경총, 팽창, 장소, 집중, 직접적인 명령, 창조의 초점을 설명하되 자신이 어떤 대상을 창조하는 것처럼 실제상황을 묘사하라.
주 - 상념이미지, 집중, 내부에 지시, 이완, 기다림, 창조....
창조과정이 지금 시작되었으며, 만일 그 과정을 정확하게 따른다면 우주심Cosmic Mind은 그것을 현현시킬 것이다. 그러나 즉각적인 현현을 가져오는 데는 강한 집중과 고도의 (영적인) 발전 상태를 필요로 한다. 끊임없는 연습만이 원하는 집중을 하게하며 이런 이유로 초학도는 다른 레슨에 주어지는 집중과 심상화 수련(질문13)질문13) 창조에 집중과 심상화 수련이 필요한 근원적인 이유를 설명하라.
을 해야 한다.
아마도 창조된 물체가 집중이 느슨해진 후에도 계속 (어떤) 형태로 고정되어 있을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생길 것이다. 이것은 머리 양쪽에 있는 2개의 두뇌 센터가 담당한다. 영혼이 의지의 통제력에 의해 물체를 현현시킬 때, 창조적인 충동은 태양신경총과 머리 속에 있는 2개의 센터 사이에 놓여있는 4차원적인 연결을 따라가서 2개의 뇌세포에 의해서 유지되는데, 이 2개의 뇌세포의 유일한 목적은 창조물들을 (어떤) 형태로 유지하는 것 즉, 그들이 창조한 그 형태와 진동으로 (미래에 창조될 창조물을 진동으로서) 유지시키는 것이다.(질문14)질문14) 무엇을 의미하는가?
주 - 유지시키는 방법과 훈련을 연구하는 것도 중요하다.
우리가 이 방법을 대단히 많이 사용할 때, 우주적인 의지Cosmic will(질문15)질문15) 우주적인 의지와 우리의 의지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가 우리가 원하는 것―우리가 비록 그것을 즉시 현현시킬 수 없다고 할지라도―을 우리에게 가지고 온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심상화된 우리의 집중된 갈망은 우주법칙으로 하여금 작용하게 하며, 그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현현할 것이다. 우주법칙은 적절하게 활용되어질 때 항상 작용하며, 우리가 활용법칙을 배우게 될 때 우리는 우주(의식)의 모든 능력에 접근하게 된다.
주 - 심상화된 갈망을 다양하게 구체적인 이미지화를 진행하고 우주의식에 던져놓고 현현되도록 기원하는 것을 반복해서 구체화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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