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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잠재의식을 바꿔라!조셉머피, 당신안의평화. 요한복음 1장 15절, 1장 16절, 1장 17절 본문

마스터와 가르침/조셉머피

잠재의식을 바꿔라!조셉머피, 당신안의평화. 요한복음 1장 15절, 1장 16절, 1장 17절

柏道 2022. 8. 15. 19:43

잠재의식을 바꿔라!

조셉머피, 당신안의평화
요한복음 1장 15절, 1장 16절, 1장 17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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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요한이 그에 관하여 증거하여 외쳐 말하기를 “이 분이 내가 말한 그 분이라. 내 뒤에 오시는 그가 나보다 앞선 것은 그 분이 나보다 먼저 계셨음이라.” 고 하니라.
(16) 우리 모두가 그의 충만한 데서 받았으니 은혜 위에 은혜니라.
(17) 율법은 모세를 통해 받았지만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온 것이라.



당신은 요한과 같다. 당신은 항상 자신의 의식 상태를 목격하고 증언한다. 그래서 모든 외적 변화는 내적 변화 때문에 일어난다.
니콜 박사(*Maurice Nicoll(1884-1953)영국의 정신과 치료의사)는 그의 저서에서 성서에 나오는 기적, 풍자, 비유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성서에 나오는 비유, 우화, 담화는 문자적 의미를 떠나서 그 자체에 내적이면서 심리적인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다음 구절을 보자.


"내 뒤에 오시는 그가 나보다 앞섰다."



치유되었다는 의식과 확신은 실제 치유보다 앞서야 한다. 손이 마비되어 있는 사람이 하나님의 치유력이 자신의 손을 치유시키고 회복시켜, 다시 생기를 불어넣는다고 10-15분 동안 매일 여러 번 단언함으로써 자신의 손을 치유한 적이 있다. (그는 정기적으로 저자의 강연에 참석한 사람이다.)

그는 새로운 사람이 된 것이다. 손이 마비된 사람은 죽었고, 완벽한 손을 가진 사람은 깨어났다. 이것은 과거 의식 상태에서는 죽고 새로운 관념에서 새롭게 태어난 것이다.
17절의 의미는 율법과 말, 우주적(모세)인 것과 개인적인 것(예수님)을 의미한다. 모세는 당신의 소망이고 예수님은 당신의 확신이다. 모세와 예수님은 의식의 두 가지 면을 말한다. 모세는 ‘느낌이 창조자’라는 법칙을 우리에게 주었다. 예수는 우리의 현재의식과 잠재의식의 조화로운 결합과 기능을 의미하며 그리스도는 법칙의 이행을 의미한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를 간단히 일상적인 말로 표현하면, 나는 내가 바라는 상태가 이미 이루어진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는 의미이다. 은혜와 진리(사랑과 자유)는 이 의식 상태를 뒤따라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