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격암유록 ‘소울음소리’의 비밀을 알려드립니다. 본문
격암유록 ‘소울음소리’의 비밀을 알려드립니다.
<격암유록 예언의 결론> “소울음 소리가 나는 곳을 찾아드소”
동서고금의 많은 예언가와 성인들이 앞으로 닥치는 대격변(개벽)에 대해 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특히 16세기에는 노스트라다무스라는 너무나 유명한 예언가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와 같은 시대에 동방의 조선땅에는 또 다른 위대한 예언가가 있었으니 그가 바로 격암 남사고 선생입니다.
남사고 선생은 앞으로 다가올 후천개벽의 시대와 살 수 있는 비결을 <격암유록> 속에 남기셨습니다. 지금도 전국 도서관에 가면 한 칸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격암유록을 해석한 책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격암유록에 나와있는 총결론인 <소울음소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격암유록에 나오는 소울음소리는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격암유록]가사요
時至不知節不知 哆耶都來知時日(시지부지철부지 치야도래지시일) 소울음 소리가 들리는 날이 이르러도 때를 알지 못하니, 치야도래 하니 때를 알지라
[격암유록] 가사총론
斗牛在野勝之處엔 彌勒佛이 出現컨만 儒佛仙이 腐敗하여 아는君者누구인가
소울음 소리가 들리는 십승이 있는 곳에는 미륵불이 출현해 있건만 유불선이 부패하여 아는 사람이 없구나!
[격암유록] 송가전
千鷄之中有一鳳에 어느聖이 眞聖인고 眞聖一人알랴거든 牛聲入中차자들소
천 마리의 닭 가운데 봉이 한 마리 있으니,어느 분이 거룩한 성인이며 진실한 성인인가?
참된 성인 한 분을 알려거든 소울음소리(牛聲)가 나는 곳을 찾아 들어가라.
[격암유록] 은비가
牛吟滿地 見不牛而牛聲出處 卽非 (우음만지 견불우이우성출처 즉비)
소울음 소리(牛吟)는 충만하나 소는 보이지 않고 소울음소리(牛聲)만 나는 곳이네.
격암유록에는 소울음소리에 대한 내용이 여러 번 반복해서 나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소울음소리는 무엇일까요? 그저 소를 깨달음이라고 하니 깨달음의 소리일까요? 소울음소리는 바로 소울음소리 "훔吽"자로 시작하는 훔(Hum) 만트라(주문) 즉 태을주를 말하는 것입니다. (불교의 유명한 육자진언 옴마니반메훔(唵麽抳鉢銘吽)을 보면 옴(唵)에서 시작해서 훔(吽)으로 끝납니다)
吽哆吽哆 太乙天上元君 吽哩哆耶都來 吽哩喊哩娑婆訶
훔치훔치 태을천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위에서 격암유록에는 소울음소리가 가까이 왔는데 사람들이 철을 모른다고 했는데 “哆耶都來知時日”이라고 하여 태을주 주문의 뒷 부부분 네글자 ‘哆耶都來치야도래’를 슬쩍 드러냈습니다.
앞으로 도래하는 후천 가을개벽의 대변혁을 극복하고 새새상(新天地)을 건설할수 있게 해주는 참된 성인을 찾으려면 소울음소리, 즉 태을주를 읽는 곳을 찾아가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 태을주를 바르게 읽는 곳이 바로 증산도입니다. 격암유록에는 결론으로 ‘우성귀의 해인천명(牛聲歸依 海印天命)’ 즉 ‘소울음소리 나는 곳으로 가서 해인을 찾아서 천명을 받으라“고 하였습니다. 가을 개벽을 극복할수 있는 유일한 법방인 태을주와 해인(海印)을 알려주는 유일한 곳이 바로 증산도입니다.
소울음소리의 비밀은 바로 태을주에 있습니다. 백분이 불여일견이고 불여일행이라. 태을주를 읽어보십시오. 동학에 입도할 때 손병희 선생은 49일간 시천주 주문을 읽어서 체험을 하고 입도하였습니다. 제대로 태을주 수행을 해보고 공부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吽哆吽哆 太乙天上元君 吽哩哆耶都來 吽哩喊哩娑婆訶
훔치훔치 태을천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소울음 소리가 나는 곳을 찾아드소”라는 남사고 성인의 말씀대로 태을주가 울려퍼지고 이 성스러운 주문을 전수하는 행사가 마침 11월에 있습니다. 꼭 시간내시어 찾아오셔서 큰 깨달음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https://hwanpro.tistory.com/1318 [환프로덕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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