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윷판의 교육, 윷놀이 정치 (1) 본문

천지인 공부/단군과 한민족

윷판의 교육, 윷놀이 정치 (1)

柏道 2019. 8. 30. 11:43


윷판의 교육, 윷놀이 정치 (1)

 

권 천 문 (철학박사/ 한민족학세계화본부 총재)


 

미국의 <골드만삭스>는 2009. 9. 21.에 "2050년에는 대한민국이 GDP 8만1천$로 세계 중심국이 된다." 선언 하였습니다. 그 이유와 근거는 이미 6천 년 전에 한웅천황(桓雄天皇)시대 우리의 윷판에서 예고 한 사실이라 별로 놀랄 것은 없습니다.

우리민족은 명절이나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때는 윷놀이를 즐겨 합니다. 윷놀이는 우리들에게 휴식과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정치철학이 있으며 윷판에는 우리민족의 신앙과 심오한 상생철학이 담겨있습니다.



우선 윷놀이는 전통적 민속놀이 이지만 21세기 미래에는 이러한 윷놀이 식 정치(正治)나 교육(正敎)을 시행하지 아니하면 우리 모두가 공멸하게 된다는 사실을 이미 우리 눈앞에 일어나는 현상들을 보시면 누구나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의 시대는 정보화, 분권화, 자주화, 자존(自尊)화, 다원화, 평등화, 네트워크 시대입니다. 우리의 조상들은 이미 6천 년 전 부터 윷놀이 문화에서 이러한 내용들을 생활화 하였습니다. 그래서 윷놀이 문화를 다시 일깨우려는 것입니다.



우리는 윷판을 흔히 천문도, 천부도, 등의 이름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원, 방, 각, 및 민족의 신앙. 일신, 음양, 태극, 삼원, 사시, 오행, 육갑, 칠성, 팔괘, 구궁, 십무극, 국방전략, 평화철학, 등 국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천문, 지리, 인사 도(道)는 물론 우리의 문화와 미래에 대한 예언(豫言)이 깊게 깔려 있습니다. 윷은 박달나무로 만들며, 박달나무는 한 가지가 태극이고, 쪼개면 음양이 나옵니다. 윷가락 네 개는 앞뒤가 있어 팔괘를 생하고, 윷밭은 또, 개, 걸, 윷, 모, 오행이며, 4개의 말은 4극을 달립니다, 윷말은 달리고 추격하고, 살고 죽고, 죽고 사는 이치가 있으며, 국민통합의 전략이 있습니다. 계절이 있고 춘추변이가 있으며 우주를 섭리하는 진리가 있고 선후천 변혁이 있습니다. 이러한 윷놀이는 한민족이 세계 중심 국가이며 백두민족이 문명의 시원임을 교육하는 교재이며 교육장입니다.

그리고 근래에 요하(홍산)문화 발굴로 인하여 세계문명은 우리 한민족에서 시원 되었음이 증명되었습니다. 우리한민족은 흑룡강(아무르강),우수리강(牛首里江), 송화강, 백두산(白頭山), 요동지역을 중심으로 하여, 산동 반도, 몽골고원, 중부내륙, 감숙성, 곤륜산맥, 타림분지, 슈메르, 바벨론으로 진입하였고, 남쪽으로 인도 구자라트. 흰두쿠시, 필립핀 까지, 동쪽으로 북미 인디안, 중미 마야, 남미인디오 까지 이전하며 세계의 문명을 창출한 위대한 민족입니다. 윷판의 중심자리는 빛의 나라 한국(桓國)이며 사방으로 우리 민족이 이동하였습니다. 윷놀이의 전래된 길을 따라가면 우리 한민족의 역사와 영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는 문화도 종교도 없는 것으로 배워왔습니다. 세계적인 다문화, 다종교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다방면의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하였던 것은 사실이지만 외래문화, 외래종교의 사대주의자가 되어서는 아니 되며 오직 한국인의 정체성을 기지고 우리문화를 지키며 세계화를 하여야 합니다.

최근 우리민족의 근원이 되는 요하(홍산)문명이 발굴되어 한민족의 고유문화가 세계4대문명보다 4,000년이나 앞서고 세계문명의 시원임이 밝혀지므로 "감추어졌던 나라와 비밀"이 풀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세게4대종교가 한민족의 일신 하나님으로부터 전래되었다는 놀라운 사실적 사료들이 확인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프리카 남단 인간화석이 15만 년 전으로 인류시원이었다고 하는 것이 정설이었는데 요동반도 진뉴산(金牛山)에서 발굴된 진뉴산인 화석은 산소 년대 측정 결과 28만 년 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보다 평양부근에서 고대 인간의 어깨뼈와 이빨2개를 발굴하였는데 30만 년 전의 인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 요하강 우하량에서 발굴된 종교 신전의 산대길이는 남북이 175m, 동서 길이 159m입니다. 이정도의 신전이면 그 당시로서는 대단한 제국의 국력이 아니면 도저히 불가능한 일대 사건입니다.



문화는 한민족 복희(伏羲)의 삼황오제 시대의 중심지이며, 종교의 신권문화, 예배방법, 제물, 등 신물들이 발굴되어 신의 나라 (神市)를 확인 하였습니다. 현재의 한국, 일본, 중국, 몽고, 알타이 동쪽 러시아는 한웅의 통치하에 있었던 우리의 영토이며 같은 민족이었습니다. 한, 일, 중, 몽은 21세기 황백전환기(黃白轉換期)의 중대한 시기에 다시 힘을 모아 "동북아 국가연합(東北亞國家聯合)" 으로 세계를 주도해야 합니다.

원래 아세아 전 지역을 석권했던 한국(桓國)에서 한국은 태극(太極한국국기)으로 그 중심의 위치를 가지게 되었으며 일본은 태양(太陽일본국기)과 천황(天皇) 이름을 가지고 갔으니 천(天)을 상징하고 중국은 큰 땅(五星旗중국국기)을 차지했으니 지(地)의 상징이며 한국은 그중에 주인(主人)이 되는 태극/ 무극으로 우주의 중심이며 세계 제일의 IQ의 두뇌를 자랑하는 인재를 양성하였으니 인(人)을 상징합니다. 천부경(天符經)에 인중천지일(人中天地一)라는 말씀과 같이 "천지는 사람이 중심되어 관리"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일본(天)과 중국(地)은 한국(人)의 협조를 받아야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국의 주도로 동북아 국가연합을 이룩한다면 EU를 능가하는 세계최대 단일시장과 국제사회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과정을 거치면 한, 중, 일은 역사적 감정을 치유하고 공동 번영으로 세계평화를 선도할 것입니다. 한중일몽(韓中日蒙) 국가연합 후 인도(印度)를 회원국으로 추가 하여 한웅 치액특 천황의 통치권 아래서 산스크리트어(가림토문자) 문화를 배웠던 그들에게 한국의 선진 기술을 이전하면 한웅시대의 영토회복의 꿈은 이루어 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윷판이 우리에게 일려준 교훈을 완성시키는 일입니다. 오늘의 후손들이 아주 작은 관심으로 윷판 하나만 보아도 우리민족(한, 중, 일, 몽, 러시아 동부 지역)의 유구한 역사와 단일국가로서 영토가 보입니다. 한마디로 우리의 윷판은 우리민족이 세계중심(世界中心)이며 하늘의 천자, 천손으로서의 긍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윷판을 자세히 보면 우리의 선조들이 아세아 전 대륙을 달리던 말발굽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윷놀이를 하며 한국이 윷말4동(中國, 日本, 蒙古, 印度)을 전술적으로 잘 활용하면 천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첫째 목표는 북방삼각완성입니다. 우리 한국이 북방의 중, 일, 몽의 삼각형 연방을 완성하고, 둘째 목표인 중, 일, 인, 남방으로 삼각을 완성시켜 남 북방 삼각형을 합일시키면 천부경의 대삼합육(大三合六)의 예언이 완성 됩니다. 이것이 세계중심 육각별을 형성함이며 한웅천황의 통치 영역의 완전한 회복을 이루는 것입니다.


윷판에서 우리는 서양문화 속에 묻혀있던 [한민족의 문화]를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감추어진 나라와 비밀(성경 계시록)"을 찾아 조상님들께서 우리들에게 주는 메시지와 역사의 중심사상을 찾아야 합니다. 특히 오늘날 세계를 테러와 이를 빙자한 전쟁 등 악의 형태를 보면서 우리 전통 윷판에서 인류 상생과 평화의 길을 세계인에게 교훈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도 이념과 이기주의와 종교 교리에 갇혀있는 사고의 폭을 넓혀서 세계문명을 창도했던 민족으로서 긍지를 살려 나가야 합니다. 우리 정치권은 국가미래를 생각하시고 멋지게 정직하고 살맛나는 윷놀이 정치를 합시다. 교육계 및 종교계 지도자들은 진실로 참회 하시고 국가 백년대계를 위하여 윷판의 교훈을 실행하여야 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