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환단고기에서만 알 수 있는 고주몽의 역사 총정리 본문

천지인 공부/환단고기

환단고기에서만 알 수 있는 고주몽의 역사 총정리

柏道 2019. 7. 26. 11:34


한민족의역사이야기

환단고기에서만 알 수 있는 고주몽의 역사 총정리

         

환단고기에서만 알 수 있는 고주몽의 역사 총정리

지금은 시간이 흘렀지만 그 당시 꽤 인기였던 "주몽"이라는 드라마가 있는데요~
다시 봐도 재밌고, 고구려의 창업역사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드라마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 속에 모르고 왜곡되어진 역사들이 숨어있는데요~
그 역사의 비밀secret을 환단고기를 통해서 풀어볼까요?!

그러려면 먼저 고주몽에 대해 조금 알아봐야겠죠?
고주몽은 환단고기 - 태백일사 - 고구려국본기에도 나와 있듯이,, 임인년 5월 5일에 태어나셨습니다.

드라마를 보면 아버지는 해모수로 나오는데요~ 드라마에 가리워진 실제 역사에는 혈통의 비밀이 있습니다. 
그 혈통이 뭐냐? 그 아버지가 전혀 나오지 않는데 오직 환단고기(환단고기 속 고구려국본기)를 통해서 그 혈통의 비밀을 풀 수가 있습니다!!

그 혈통의 계보를 먼저 살펴볼까요? 


고구려사 - 고주몽의 혈통의 비밀 및 고주몽에 대한 총정리

실제 해모수는 단군조선을 계승하여 북부여를 계승하신 분입니다. 
그 해모수의 장남이 모수리인데 북부여의 2대단군이 됩니다. (당시 단군조선과 같이 통치자의 호칭을 단군이라 하였습니다.)
 
그리고 해모수의 작은 아들 고진이 나오는데요~
고진은 당시 위만과 싸워서 공을 세워서 고구려의 제후(고리군왕)이 됩니다. 
(다음에 위만조선에 대해서도 한번 풀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고진의 손자가 불리지라는 분인데 압록강 쪽에서 아름다운 한 여인을 만나게 됩니다. 그 여인이 바로 유화부인입니다. 불리지가 유화부인을 만나 낳은 아들이 바로 고주몽입니다. 
유화부인의 집이 하백인데요~ '하'는 '물 하' 자입니다. 하백하면  천신을 숭배하고 물을 다스리는 신이라고 하죠. 요즘 '하백의 신부'라는 드라마가 있죠? 거기서 남자 주인공이 하백으로 나오는데 물의 신으로 나옵니다^^
실제 단군조선 때부터 왕비가 하백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핵심은 뭐냐면 고주몽의 아버지가 해모수라고 알려져있는데 실제로는 부자관계가 아니라 4대조 할아버지와 손자 관계라는 겁니다.!! 
이게 역사가 부여사(여기서는 북부여)가 단절되고 왜곡되면서 4대조 할아버지와 손자의 관계가 부자관계로 왜곡되어 버린 것입니다. 

이해가 좀 되시나요? 위 환단고기 내용을 통해서 우리가 역사 속에서 풀 수 없었던 해모수와 고주몽의 관계에 대해 풀수가 있습니다. 

환단고기 삼성기 상편을 보면 '해모수위태조'라는 구절이 나옵니다.
해모수를 태조로 삼아서 제사를 지냈다는 말인데,, 태조라는 것은 다 아시겠지만 나라를 처음 창전한 시조를 말합니다.
고주몽이 고구려를 건국했는데 고주몽이 태조가 아니라 이 나라의 실제 시조는  해모수다.라는 것인데요~

아직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이 있으실거에요~
북부여를 세운 사람은 해모수이고, 고구려를 세운 사람은 고주몽인데 해모수를 태조로 모시고 제사를 지냈는지..
그래서 다른 자료들을 좀 더 보충해보겠습니다. 

신라시대 최치원이 당나라 유학을 갔는데 가언충이 당 고종에 전한 신당서의 기록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 내용이 뭐냐면 바로  "고구려의 역사는 900년이다"는 것입니다. 최치원도 고구려 역사를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듯이 700년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놀랐겠죠

이 부분에 대한 비밀을 풀어줄 수 있는 열쇠가 바로 환단고기와 더불어 광개토태왕비라고 할 수 있는데요. 


광개토태왕비문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환지십칠세손"


"국강상광개토경명안호태왕"

해석을 해보면 대대로 왕위를 계승하여 17세를 내려와 널리 영토를 열어 호태왕이 되셨다.! 창업시조로부터 17세손이다. 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고주몽을 시조로 하면 17세손이 아니라 13세손이 됩니다. 네분이나 빠져있습니다.

초반에 정리했던 혈통계보와 연결을 하면 쉽게 이해할 수가 있는데요.  해모수가 있고, 그 아들 고진, 그의 손자 불리지가 하백의 딸 유화부인을 만나 낳은 아들이 바로 고주몽입니다. 즉 고주몽 위에 4분이 더 계십니다. 

"해모수위태조"
"환지17세손"
이는 북부여를 세운 해모수로부터 쭉 이어내려와 북부여를 계승한 나라가 고구려라는 것으로 이해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앞서에도 구진이 고구려의 제후가 되었다고 해서 고구려라는 이름이 나오는데요~ 고구려라는 것은 뭔가?


고구려는 해모수께서 태어난 고향이고 그 이름을 따서 국호를 고구려라 한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 영상을 보시면 고주몽의 혈통 및 고구려사에 대한 정리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환단고기 가이드 북 증산도 관련 소책자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관심있는 분은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