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제이슨 묵상 언약에 참여하고하나님 백성답게 사는 성도느헤미야 10:1-31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제이슨 묵상 언약에 참여하고하나님 백성답게 사는 성도느헤미야 10:1-31

柏道 2024. 9. 22. 13:01

언약에 참여하고
하나님 백성답게 사는 성도
느헤미야 10:1-31

 

29
그 형제 귀족들과 마음을 같이해 하나님의 종 모세를 통해 주신 하나님의 율법을 따르고 우리 주 여호와의 모든 계명과 규례와 율례를 잘 지키기로 맹세했으며 그것을 어기면 저주를 달게 받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총독 느헤미야와 시드기야를 포함해 많은 사람이 인봉합니다. 남은 백성과 제사장, 레위 사람 등을 비롯해 율법을 준행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규례를 따라 자녀를 이방인들과 결혼시키지 않기로 약속합니다. 또 안식일, 성일, 안식년을 지키고 모든 빚을 탕감하기로 맹세합니다.

Q1. 언약 문서에 서명한 이들은 누구인가요? 하나님 말씀대로 살겠다는 다짐을 내가 날마다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언약 문서에 서명한 사람들은 지도자 대표인 느혜미야와 시드기야 그리고 방백들과 레위인들과 제사장들입니다.
하나님 말씀대로 살겠다는 다짐을 내가 날마다 해야 하는 이유는 나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흘러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말씀 안에서 사랑으로 교제하기를 다짐해야만 나를 사랑할 수 있고 동시에 내 이웃을 사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영상: “나를 지키면서 남을 사랑하는 법” -
https://youtu.be/lc-1G9q6jJo?si=I9ntyB5z0gmvmKRD)

Q2. 언약 갱신의 세부 내용은 무엇인가요? 나는 하나님 자녀답게 살기 위해 어떤 손해까지 감수할 수 있나요?

언약 갱신의 세부 내용은 하나님의 모든 율법을 지켜 행하고(29절), 이방인과 결혼하지 않으며(30절), 안식일과 안식년 규례를 지킨다는 것입니다(31절)
나는 하나님 자녀답게 살기 위해 때로는 말씀을 보기 싫고, 귀찮고, 바쁜일에 우선순위가 바뀌어도 나를 통해 일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큐티묵상과 나눔을 준비합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저를 창조하시고 지금도 살게 하시는 분이 하나님임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자녀로서 말씀을 더 가까이하며 말씀대로 살기를 다짐합니다. 손해를 감수하기까지 하나님께 순종하도록 저를 이끌어 주소서. 말씀과 기도로 경건의 벽을 높이 세우고 죄를 멀리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