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터학당(學堂)-진리를 깨달아 자유를....나는 나다.
[복음편지] 일곱 번째 만남 - 지금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본문
전도 › 인터넷전도편지 › [복음편지] 일곱 번째 만남 - 지금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전도전문훈련원 |
- 일곱 번째 만남 -
지금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
나는 세상에 더 있지 아니하오나 저희는 세상에 있사옵고 나는 아버지께로 가옵나니 거룩하신 아버지여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희를 보전하사 우리와 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내가 저희와 함께 있을 때에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희를 보전하와 지키었나이다 그중에 하나도 멸망치 않고 오직 멸망의 자식뿐이오니 이는 성경을 응하게 함이니이다”(요17:11-12)
얼마 전 영화「그녀는 요술쟁이」와「당신이 그녀라면」에 출연했던 미국의 유명한 영화배우이자 뉴에이저(New ager)인 셜리 멕레인(Shirley MacLaine)은 그의 책(Out on a Limb)에서“나는 신이다.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뉴에이저 작곡가인 죠지 윈스턴(George Winston)은 "나는 사탄의 영감으로 곡을 쓴다"고 했습니다. 지금 뉴에이지 문화가 사회 모든 영역에서 날로 위력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음악은 물론 미술 영상 출판물, 특히 판타지 계열의 문학과 영상예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문화적 코드로 접근하기 때문에 청소년이나 젊은 세대들에게 쉽게 침투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것은 에덴동산에서 “네가 선악과를 먹는 날에는 하나님처럼 될 것이다”라고 속인 뱀의 속임수의 연장입니다. 이 시대는 영적 전쟁이 치열합니다. 영적 분별력을 가져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우리의 문화가 전면적으로 사탄의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뉴에이지 운동(NEW AGE MOVEMENT)입니다. 뉴에이저들은 신을 인격자로서가 아니라 하나의 우주적 에너지(Cosmic Energy)로 생각하며, 인간을 신성 소유자로 생각하고 잠재능력 계발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영적 각성 즉, 명상으로 도를 닦으면 구원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들은 하나님에 대해 대적하고 그리스도 없는 지상낙원을 꿈꾸는 것일까요? 죠지 윈스턴의 고백에서 알 수 있듯이 이들의 배후에는 사탄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육신적인 것을 주고 그들의 영혼을 장악한 것입니다. 하지만 구원받은 우리는 영적으로 완전한 해방과 자유를 얻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땅에 사는 동안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어떤 시험을 만나도 주님만 바라보고 승리할 수 있고, 어떤 갈등을 만나도 모든 것을 수용하고 넘어설 수 있어야 합니다.
1. 지구 종말(심판)까지 사탄(마귀)이 존재하고 있음을 깊고 세밀히 알고 명심해야 합니다.
(1) 지상의 책 중에 사탄의 음모를 폭로한 책은 오직 성경뿐입니다.
(2) 사탄은 이미 머리가 깨어졌습니다(창세기3:15). 이는 사탄의 존재가 결박된 것이 아니고 권세가 결박된 것을 말합니다. 사탄은 지금도 죽어가면서 발악하고 있을 뿐입니다(베드로전서5:8). 완전히 결박되는 날이 지구 종말입니다(마태복음25:41).
(3) 그러나 방심하지 말 것은 악한 영들과 거짓 선지자의 영, 이단의 영, 귀신들을 활용하여 신자들을 방해합니다. 그래서 늘 기도로써 승리해야 합니다(에베소서6:18).
(4) 사탄은 가정을 훼방하여 분열시키기도 하며(마태복음12:28-29), 불신자나 확신 없는 자를 따라 다닙니다(베드로전서5:7-8). 한 번 허용하면 7배의 능력으로 가해오고(마태복음12:44-45), 정신적으로 혼란을 주기도 하며(마가복음5:1-10, 사도행전16:16-18), 각종 질병(불치병, 이름 모를 병)을 갖다 주기도 합니다(마태복음8:15-17).
(5) 하지만 확신있는 자를 피해다닙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예수 이름을 부르는 순간 사탄은 두려워 떨며 도망갑니다(야고보서4:7).
(6) 귀신은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쉴 곳을 찾습니다. 즉, 생명을 잃어버린 메마른 영혼이나 다툼이 있는 곳에 역사합니다. 특히 생명의 주인 되시는 그리스도가 없는 빈집을 찾아 들어옵니다(마태복음12:43-45). 집을 수리해 놓고 아무도 안 살면 돌아다니는 거지가 들어가 사는 것입니다. 왜 종교생활하는 사람이 망할까요? 자꾸 생명도 없이 비우니까 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생명있는 우리에게는 성령이 내주하고 계십니다.
(7) 사탄은 우리가 기도하는 것과 성경 아는 것, 예배 바르게 드리는 것을 가장 싫어합니다(데살로니가전서5:16-18, 마태복음4:1-11). 그래서 모든 것을 활용하여 방해합니다.
(8) 또한 주일을 거룩히 지키는 것과 전도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2. 그러므로 다섯 가지 사실을 항상 기억하고 생활화해야 합니다.
(1) 사탄은 예수 이름 앞에 완전히 결박됩니다. 지금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깊이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위에서 우리의 모든 죄와 질병과 연약함을 다 담당하시고 우리 대신 죽으셨습니다(이사야53:5-6). 또한 사흘 만에 부활하시어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영생의 길을 열어놓으셨습니다(요한일서3:8). 그래서 예수님을 만나는 사람은 누구나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을 받고, 영혼이 잘 됨같이 범사도 잘되고 강건합니다(요한삼서1:2).
(2) 성경에 계시된 성 삼위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믿음이 깊어져야 합니다(요3:16). 하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고, 그분의 능력을 믿음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믿음으로 기도할 때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연약하지만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위대한 믿음을 요구하시는 것이 아니라 그분의 위대함을 믿기를 원하십니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중심에, 가정에, 처한 곳에 영접하는 기도와 믿음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그분은 당신 안에 거하시기를 원하시며, 당신의 가정과 현장에서도 늘 함께 있기를 원하십니다(요한계시록3:20, 요한복음2:1-11, 마태복음18:18-20).
(4)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권능을 시인하고 증거하며 간증하는 일이 생활 속에 중심이 되면 승리하게 됩니다(로마서10:9-10, 마태복음10:32-33, 16:13-18, 사도행전2:21).
(5) 예수 그리스도가 당신의 주인이 되면 성령의 능력이 당신의 능력, 환경, 지성, 배경과 관계없이 역사합니다(사도행전1:8). 주인이 누가 되느냐가 중요합니다. 당신이 그리스도를 제대로 알면 계속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리스도가 당신의 주인이 되면 다 해결됩니다. 그리스도만 당신의 주인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3. 그림을 자세히 보고 당신이 어디에 있으며 또 어디에 있어야 하겠는지를 확인해보세요.
당신은 어디에 속해있습니까? 영에 속한 사람이 되려면
(1) 그리스도를 중심에 모시고 고민, 문제, 죄 짐을 내어버려야 합니다.
(2) 그리스도를 중심에 모시고 고집과 염려(부정적인 공상)를 버려야 됩니다.
(3) 그리스도를 중심에 모시고 경험을 앞세우지 말아야 합니다.
(4) 그리스도를 중심에 모시고 선입견을 갖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 속에 계신 성령은 완전하신 분이시며, 당신을 당신보다 더 사랑하시고 확실하게 책임지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영에 속한 사람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다음 영접기도를 통해 진실하게 예수님을 손님이 아닌 당신의 영원한 주인으로 모시세요.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과 구원의 계획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나를 죄와 사단과 지옥의 권세에서 해방하신 그리스도이심을 믿습니다. 이제부터 새롭게 시작하기 원합니다. 예수님을 나의 주인으로 모시고, 모든 방해거리들을 버리기 원합니다. 지금 예수님을 나의 중심과 삶에 영원한 주인으로 영접합니다. 지금 내 안에 오시어 영원토록 함께 하시고 인도해주옵소서. 나의 일생을 주님께 맡기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는 연약하지만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길이 있습니다. 하루 중 가장 좋은 시간에 하는 일을 멈추고 정시기도를 해보세요. 그러면 삶 속에서 저절로 무시기도가 되어지고 굉장히 행복해집니다. 성도의 모임에 가서는 마음을 모아 합심기도를 하고, 주위에 문제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는 계속 집중기도를 하세요.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해결하실 것입니다. 때론 하나님 앞에 양심을 가지고 진실한 대화기도를 해보세요. 그러면 중요한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일어나는 일이 틀림없이 흑암세력의 짓이라면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영권기도를 하세요.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명령하노니 흑암세력은 결박될지어다.”이제부터 문제가 생기면 싸우지 말고 기도하세요. 그러면 계속 응답이 올 것이고, 전도의 문이 열리고, 증인으로 서게 될 것입니다.
'성경과 영성신앙 > 복음과 구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음편지] 아홉 번째 만남 - 기도는 영적 과학이다 (0) | 2021.12.18 |
---|---|
[복음편지] 여덟 번째 만남 - 하나님의 권능이 언제 나타나는가? (0) | 2021.12.18 |
[복음편지] 여섯 번째 만남 - 구원받은 나는 어떻게 변했는가? (0) | 2021.12.18 |
[복음편지] 다섯 번째 만남 - 나는 왜 확신이 없는가? (0) | 2021.12.18 |
[복음편지] 네 번째 만남 - 왜 우리에게 예수만이 길이 되는가? (0) | 2021.12.18 |